농협중앙회와 지역농협의 구분 방법과 차이점

농협중앙회와 지역농협의 구분 방법과 차이점

같은 농협이라고 적혀 있었으나 분명 차이가 존재합니다. 농협중앙회 단위농협 은행에 대해 올바르게 구분하고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 봤습니다. 간단하게라도 비교할 수 있어야 어떤 곳을 이용해야 할지 판단할 수 있기 때문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1. 농협중앙회 농업인들을 위한 농업의 진흥 및 지원소프트웨어를 체계적으로 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해당되는 협동조합을 관리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경제지주, 금융지특히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금융지주 내 “농협은행”이 있으며 이곳에서 실질적인 입출금 및 여러 가지 금융 노동을 맡고 있습니다. 상단 사진을 참조하면 저희 동네 농협을 찾기 위해 연관 검색어로 찾아볼 경우 다채로운 지점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농협중앙회 채용 연봉, 지역농협 채용 연봉
농협중앙회 채용 연봉, 지역농협 채용 연봉


농협중앙회 채용 연봉, 지역농협 채용 연봉

농협중앙회 채용에 대한 소스는 카페에 너무 많기 때문 중앙상의 장점과 지역농협의 이점 그리고 연봉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농협중앙상의 경우 영업의 스트레스가 없고 관리하는 노동을 중점적으로 하고 싶은 경우 지원하시면 됩니다. 농협중앙회는 조금은 본사 서울에서 근무를 하게 되지만 그러나 상대적으로 채용인원이 적어 경쟁률이 높습니다. 지역농협은 내가 살고있는 지역만 응시가 가능하며, 순환근무가 없고 업무강도가 강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성과 등이 요청 되기 때문 실적을 채우지 못하면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농협중앙회와 지역농협의 연봉은 농협중앙회가 더 높은 연봉을 받습니다. 동일한 급여 체계지만 농협중앙회 별도로 지급되는 수당이 있어 실질적으로 연봉 차이것은 있을 수 있습니다. 지역농협은 정규직 6급으로 입사했을 때 최소한 4천 이상입니다.

NH농협은행 // 지역농협 (단위농협) 차이점
NH농협은행 // 지역농협 (단위농협) 차이점

NH농협은행 // 지역농협 (단위농협) 차이점

NH농협 은행이란 농협중앙회에 속한 농협금융지주 중 하나입니다. ​ 통장을 개설하고 대출도 가능하며 기초적인 은행의 역할을 하는 은행입니다. 옛날에는 농협중앙회였으나 현재는 NH농협은행으로 바뀌어서 많은 이용자 분들이 헷갈려하는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NH를 떼고 그냥 농협은행이라고 많이 합니다. 그러나 중요한건 지역농협과 농협 중앙회는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엄연하게 말하면 농협이라는 큰 틀은 있지만 서로 다른 금융사로 구분이 됩니다.

같은 이름을 사용하긴 그러나 서로 법인이 분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거래실적이 공유되지 않고 예금, 적금, 대출 등 상품의 종류, 취급기준, 업무처리 규정을 지키는 등이 다. 다르게 적용됩니다. 지역농협은 단위농협으로 각 지역에서 농민들이 출자하여 설립된 조직입니다. 그러므로 지역별로 단위농협이 다. 있으며, 지점마다.

사람들은 왜 단위 농협을 굳이 찾아갈까?

가장 큰 이유는 저율과세 혜택 때문이겠죠. 지난번 예금은행통장 뭐부터 만들까 라는 글을 통해 저율과세 혜택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었는데요. 미처 못 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단위 농협에 예금을 예치하면 1인당 3천만 원까지 이자 소득 소득 소득 14%에 대한 이자를 내지 않아도 되는 혜택이 있죠. 대신 농어촌특별세 1.4%만 부담하면 되기에 비과세가 아닌 저율과세라 표현합니다.

농협은행, 지역농협 계좌번호 차이

농협은행과 지역농협의 차이점은 잘 알아두셔야 합니다. 제2금융권인 지역농협에서 개설한 계좌를 회사에서 활용하지 못 하는 경우가 계속해서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럼 내가 가진 계좌가 농협은행인지 지역농협인지 헷갈리시는 분들은 아래의 계좌번호 구분표를 보시면 이하하기 쉽습니다. 옛날에 지역농협에서 계좌를 계설하셨다면 보통 6자리 다음 51, 52, 56 번호가 중간에 있으며, 옛날 농협은행은 계좌번호에 01, 02, 12 코드가 중간에 들어가있습니다.

신계좌번호의 경우 3~~ 두자리로 구분이 가능하며 인터넷뱅킹, 모바일 뱅킹을 사용시 계좌번호를 통해서도 농협은행인지 지역농협인지를 바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단위농협도 예금자 두둔 제도가 존재

제2 금융권도 예금자 보호법이 해당되는 경우도 있지만, 보호를 받지 할 수 없는 상품들도 많기 때문에, 예적금을 들때에 이를 고려하여 예예금 계좌를 만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농협은 NH 농협은행(농협 중앙회)와 연계된 ”농협 상호금융예금자 보호제도”가 존재하기 때문에, 다른 지점의 단위농협에 각각 5천만원 이하의 돈이 예금되어 있다면, 이를 유사시에 돌려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농협중앙회와 단위농협 구분 방법과 차이점, 그리고 농협중앙회와 단위농협의 예금자 보호법에 대해 철저히 알아보았습니다.

제1 금융권과 제2 금융권은 각각의 장단점(이자 및 예예금 금리)이 뚜렷하기 때문에, 이를 잘 구분하여 고객이 자신이 처해있는 경우에 따라 현명하게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글을 통해 제1 금융권의 농협중앙회와 제2 금융권 단위농협을 잘 구분하셔서 현명한 금융생활 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