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톤이상 지게차 자격증따는법지게차운전 기능사지게차 면허

3톤이상 지게차 자격증따는법지게차운전 기능사지게차 면허

3톤 미만: 건설기계조종사면허(3톤미만지게차)를 취득(사실상 수료)한 후 조종 가능.3톤 이상: ”지게차운전기능사” 자격증이며 무려 국가 자격증입니다. 운전면허와 비슷하게 필기시험대비 1차적으로 취득완료 후 실기시험을 볼 수 있어요. 실기시험까지 합격해야 자격증이 나옵니다. 건설기계조종사면허(3톤미만 지게차) 획득 방법자격 취득은 허가받은 중장비학원에 수강신청을 한 후 일정 시간(6시간씩 이틀 간 출석) 시간 떼우면 수료증을 받는다. 수료증을 들고 구청에 가서 관련 면허 신청하러 왔다고 하고 일정 수수료와 학원에서 받은 수료증과 시청 현장에서 작성하는 면허 신청서를 작성하면 바로 발행 받는다.


화물운송주선업 면허 가격
화물운송주선업 면허 가격

화물운송주선업 면허 가격

사업하는 분들은 면장에 대해 아셔야 하는데요. 자세한 명칭은 화물자동차 운송주선 허가서입니다. 줄여서면 면장, 허가증이라 부르고, 예를들어 용달차에는 영업용 번호판이라는 게 부착되고 영업행위를 할 수 있듯이 화물운송주선업 하는 분들은 면장을 갖춰야 소개업, 중개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근데 가만히 있다고 하늘에서 오더가 뚝뚝 떨어지는 것은 아니라 흥보, 마케팅, 영업이 중요합니다. 홍보, 마케팅은 회사의 존속, 유지, 앞으로의 발전 모든 것을 담당하는 중요한 키워드니까 영업도 해야 합니다.

퀵서비스를 내놓고 영업을 못하시겠다면 안 하는 게 나아요. 이 업을 하시는 분들은 그정도 각오는 돼 있어야 합니다. 어쨌든 하는 것하고 동일한 거니깐요. 거래처 확보하고, 영업해서 돈을 벌어야 종업원들이나 기사분들에게 일거리를 줄 수 있습니다.

퀵서비스
퀵서비스

퀵서비스

택배사업과 퀵서비스가 비슷한 것 같은데 왜 퀵서비스라는 용어를 사용할까요? 퀵서비스라는 단어 자체는 첫번째 이 소프트웨어를 시작한 청계천에서 유래되었고, 약 30여년 전에 청계천 주변에서 자전거로 원단 배달하시는 분들이 있었어요. 이분들이 자전거로 배달을 하다가 오토바이로 배달하니까 편해요.

모터가 경주해서 힘들지도 않고, 짐도 더 실을 수 있다는 것에서 퀵서비스가 유래되었죠. 처음에 오토바이 배달이 한두대 늘다가 자리를 잡으면서 청계천에서 누가 퀵서비스란 상호를 제일 먼저 썼습니다.

그래서 퀵서비스란 상호 등록이 지금도 돼 있을 겁니다.

택배 퀵서비스 차이
택배 퀵서비스 차이

택배 퀵서비스 차이

당일배송. 택배는 다음날 배송이 되는데, 최근 직배송이 있긴 그러나 바로 처리는 안 됩니다. 택배를 빠르게 주문할 때 퀵서비스를 찾는데 대게 급한 거죠. 그래서 택배 같이 묶는 게 없어요. 퀵서비스 업체에 오더가 들어오면 배차를 하고 배차 기사님은 거의 20~30분 내에 들어가서 짐을 싣고 바로 처리해 주는 구조죠. 직배송이라고도 합니다.

퀵서비스는 당일 배송만 있는 건 아니고 종류가 많으며, 바로 가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게 직송이죠. 화물차가 똑같은 경우 묵었다. 가는 것은 야상이라 해서 야간에 짐을 재우는 거죠. 짐을 싣고 나서 그 다음날 아침 몇시에 이걸 내려 주세요 그런 것도 있습니다. 대점은 짐을 실으면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화물주선업 허가증

은 누구든지 가능하고, 자격 조건에만 부합되면 되지만 자격조건은 허가증 뿐입니다. 일단 주선업은 간이과세부터 가능한데,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하기 때문 간이과세로는 할 수가 없습니다. 세무서에 가시면 일반과세 사업자등록증을 바로 내줍니다.

그런데요 주선업 허가를 내려면 면장을 먼저 받아 놓고 그 다음에 신고를 해야 화물 운송주선업으로 바뀝니다. 법인이 아니더라도 사업자는 돼 있어야 합니다.

택배

기업 전화번호가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 건 아니니까 허구적인 잠정 고객들이 적지않게 모여있는 산업공단, 사무실, 오피스텔 같은데서 홍보전단을 뿌립니다. 필요할 때 화물운송주선업 업체로 전화가 올 수 있게 하죠. 근데, 전단지를 못 받은 분들은 키워드로 검색하기 때문 인터넷 광고, 앱도 개발해서 어플 광고도 돌립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화주들에게 의뢰가 들어옵니다. 그러면 는 기사를 연결시켜 줘야 되지만 기사들은 유상 운송을 통해 생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입니다.

기사분들은 돈을 받고 운송을 그러나 그분들이 화주들을 찾아다닐 수는 없죠. 그래서 화물주선업체에 위탁하는 겁니다. 부동산에 가면 매도자 정보가 있듯이 퀵서비스 대행 업체에도 기사님들 정보가 있습니다. 화주가 맡기는 짐의 부피에 따라서 차종도 바뀝니다. 오토바이, 다마스, 라보, 1톤, 대형화물까지 있습니다. 결국 주선이 곧 중개입니다.

여기까지 3톤미만 소형지게차면허 취득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화물운송주선업 면허 가격

사업하는 분들은 면장에 대해 아셔야 하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퀵서비스

택배사업과 퀵서비스가 비슷한 것 같은데 왜 퀵서비스라는 용어를 사용할까요? 퀵서비스라는 단어 자체는 첫번째 이 소프트웨어를 시작한 청계천에서 유래되었고, 약 30여년 전에 청계천 주변에서 자전거로 원단 배달하시는 분들이 있었어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택배 퀵서비스 차이

당일배송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