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민 논란 프로필 파괴왕 파주스님 신과 함께 유튜브 문재인 무한동력 매너가이 만화 채널 친척

주호민 논란 프로필 파괴왕 파주스님 신과 함께 유튜브 문재인 무한동력 매너가이 만화 채널 친척

키드갱은 신영우작가님이 만드신 한국의 인기만화시리즈다. 어떠한 방식으로 보시면 진부해지기 쉬운 조폭 코미디를 재해석해서 에피소드마다. 큰 웃음을 줍니다. 개성만점의 캐릭터들도 너무나 매력적이고 여러 만화들의 클리셰를 깨부수는 시도들이 깨알같이 개그코드가 결합되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만화다. 아무래도 신영우작가 역량이 이 만화를 이토록 대단하게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철저히 한국인 입맛에 맞는 개그란 평이 있습니다. 개그 만화로 정말 큰 인기를 끌었는데 국산만화중에선 개그만화로 따지면 아직까지도 이정도의 만화를 본적이 없을정도로 대단한 작품다.

다만 몇몇 비판점은 있습니다. 원작만화가 15권이 넘어가면서 스토리의 주역이 되어야 할 아기철수의 역할이 없어져갔다는것.종합적인 스토리가 처음엔 좌충우돌 아기양육인줄만 알았는데 점점 산으로 가더니 양육이 아닌 깡패들간의 영역 싸움정도로 빠져버렸다.


예능, 광고, 사회문화 편
예능, 광고, 사회문화 편


예능, 광고, 사회문화 편

6권 세계호텔편의 살인호텔이다, 전원집합 자체가 70년대 국민 방송프로그램 8시다, 전원집합에 나왔던 드리프 대폭소 몸개그 콩트의 패러디입니다. 전원집합 오프닝곡은 원래 홋카이도 민요에서따온 거라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55화의 니신 시치주로 표지커버는 드리프 대폭소의 오프닝 패러디 장면. 거울 지나가니 벽이 움직이면서 건너편에 타인이 있는 것도 방송에 나온 꽁트. 아하 이 사건 이해 안됐었는데 이런 거였구나. 갑자기 문을 연 상대편에 의해 짜부되는 건 개그물에서 자주 나오는 몸개그의 일종. 당시에 콩트 프로그램이 오픈 생방송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무대 위의 콩트용 건축물 세트가 다.

키드갱 드라마화
키드갱 드라마화

키드갱 드라마화

원작의 인기에 힘입어 2007년 OCN에서 16부작 드라마로 제작되었습니다. 금요일 11시에 편성이되었고 시청률은 1프로대를 기록했다. 그정도 시청률이면 케이블에선 성공한것입니다. 특히나 고믹액션이 돋보였고 만화에선 희미하게 있던 칼날과 정 검사의 러브 라인을 가족 이야기와 엮으면서 강화한것이 시청자들에게 흥미를 줬다는 평가다. 하지만 일각에선 원작파괴 수준이 지나쳤다는 말이 있긴 했지만 재미있으면 무조건 장땡이긴 합니다.

다음 만화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