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학과 유아교사, 보육교사, 유치원 필수 보육교사론 핵심 요점 정돈 3강 보육교사직의 권리와 의무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사, 보육교사, 유치원 필수 보육교사론 핵심 요점 정리 3강 보육교사직의 권리와 의무

보육교직 3급 자격은 정부의 유보통합 추진방안에 따라 2025년부터 폐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보육교직 3급은 어린이집 보육교사가 될 수 있는 가장 즉각적인 자격 획득 방법이며, 유보통합 시행 전 보육교직 3급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 보육교직 3급 양성과정 교육과정을 이수하려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현재 초등수업 취학 전 영유아의 보육 및 교육은 어린이집과 유치원으로 이원화되어 있습니다. 어린이집은 보육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고, 유치원은 교육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기관입니다.

그래서 어린이집은 보건복지부 소관으로 관리되며 있으며, 유치원은 교육부 소관으로 관리가 되며 있습니다. 유보통합은 영유아의 보육어린이집과 유아교육유치원을 통합하여 운영하겠다는 것입니다. 정부는 2025년부터 유보통합 시행을 희망으로 하고 있으며, 통합운영기관은 아직 표준의 것은 아니지만 유보통합추진위원회 추진방안을 보시면 교육부, 교육청이 중심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imgCaption0
보육교직 대 아동비율 절감 이슈 보기

보육교직 대 아동비율 절감 이슈 보기

근데 마침 서울시가 이 생각을 덜어줄 보육교사에 대한 몰랐던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서울시가 발매한 몰랐던 정책은 바로 보육교사와 아동 비율을 축소시키는 것입니다. 보육교사분들과 학부모분들이 예전부터 바라던 부분이셨습니다. 2023년 3월 신학기부터 어린이집 400곳만 첫째 선정해서 보육교직 1명이 돌보는 만 0세 반과 3세 반 아동 수를 법정 기준보다. 줄였다고 합니다. 교직 1명당 0세 반은 3명에서 2명으로, 3세 반은 15명에서 10명 이하로 줄였습니다.

0세의 경우 개월 차이가 조금만 나도 양육 발달의 편차가 자라서 주의집중 돌봄이 필요하고, 만 3세 반은 교사대 아동 비율이 너무 증가해서 보육 부담을 줄이기 위해 0세 반과 3세 반이 첫째 시행된다고 합니다. 사실 교직 대 아동 비율을 줄이자는 얘기는 예전부터 많았습니다.

반려동물행동지도사

우리나라의 반려동물을 육성하는 애견인구가 매년증하하고 있으며 2021년 기준 1,000만 가구 이상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농림축산식품부는 반려동물행동지도사 자격제도 운영방법 마련을 위한 반려동물행동지도사 제도 도입 전담반을 발족한다고 밝혔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현재 행동지도 분야에는 다른 종류의 민간자격은 2022년 기준 59개에 이르는 등 우후죽순 격으로 난립하고 있습니다. 민간자격은 2015년 4개에 불과했으나, 2017년 18개, 2019년 35개, 2021년 56개, 2022년 59개로 급증세다.

민간자격증은 각기 다른 기준으로 운영돼 체계적객관적인 자격제도 운영에 대한 요구가 계속해서 제기되며 있습니다. 아울러 반려묘 양육 가구 증가에 따른 소음안전사고 등 반려견 행동교정, 입양 전 교육, 기질검증 등 반려묘 관련 정책적 요청 그리고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보육교직 신분증 획득 예측 알기

어린이들도 줄어들고 보육교사의 일자리가 줄어든다는데 보육교사를 직업으로 선택해도 될지 고민되시는 분이 계실 것 같습니다. 특히 유보통합이 발표되고 현직 보육교사로 근무하고 계시거나, 보육교직 자격증을 취득하시려고 알아보시는 분들 그리고 이미 설명을 진행하고 계시는 분들 모두 같은 생각을 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육교사의 일자리가 줄어들지 않을까 하는 보육교직 분들이나 보육교직 신분증 취득을 도전해보려고 하시는 분들의 생각을 덜어드리기 위해 보육교직 자격증의 전망에 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보육교사로 현직에 계시거나 준비하시는 분들께서 출산율이 점점 낮아지고 있었으나 혹시나 보육교사의 일자리가 사라지지 않을까 하고 생각을 엄청 적지않게 하고 계십니다.

유보 통합 및 늘봄 수업 이슈 보기

유보 통합이 발표되고 보육교사의 일자리가 줄어들어 취업이 힘들어질까 봐 고민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셨습니다. 근데 최근에 동안 공개된 교사들 아동 비율을 줄이러한 내용도 그렇고 늘봄 교직 역시 그렇듯이 보육교사의 일자리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기에 보육교직 일자리가 줄어드는 것에 관련해서 너무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괜찮을 것 같아 보입니다.

대신에 보육교직 자격증이 이미 있다고 일자리가 늘어나길 기다리시기만 하시면 안 됩니다.

왜냐하면 많은 분들이 유보 통합 시 보육교사와 어린이집 정교사의 근무 형태가 어떠하게 변경이 될지 모르는 상황이기 때문 획득 과정이 더 힘든 어린이집 전교직 자격증의 자격 차이를 줄이고, 다른 보육교사분들보다. 좋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준비하시고 있으십니다.

보육교직 3급 양성과정 교육기관

대부분의 교육원은 1년 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전반적 교분야 975시간 중 80 이상을 출석해야 합니다. 보육교직 3급 양성과정 교육비는 서울시 기준으로 1,969,000원이 등록금 상한액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빈번히 묻는 질문

보육교직 대 아동비율 절감 이슈

근데 마침 서울시가 이 생각을 덜어줄 보육교사에 대한 몰랐던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려동물행동지도사

우리나라의 반려동물을 육성하는 애견인구가 매년증하하고 있으며 2021년 기준 1,000만 가구 이상이라고 합니다. 관심이 생기다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육교직 신분증 획득 전망

어린이들도 줄어들고 보육교사의 일자리가 줄어든다는데 보육교사를 직업으로 선택해도 될지 고민되시는 분이 계실 것 같습니다. 관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