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항공 비즈니스석 VN0417편 하노이 경유 방콕 도착 후기

by. 잰보이 코로나가 거의 끝나가면서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가고 있습니다. 그중 쉽게접근 가능했던 동남아 나라 중 베트남 다낭 패키지여행에 관련해서 아래쪽에서 단순하게 인가 해보세요 다낭은 베트남의 가운데 있는 도시로 약 121만여 명이 거주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호치민, 하노이 등 베트남에서 5번 째로 큰 도시입니다. 다낭은 열대 기후로 2~8월은 건기, 8~12월은 우기로 관광 시기는 2~8월이 적당합니다.

환전

조선에서 환율우대 서비스를 받고 미달러로 환전해서 베트남 현지에서 베트남 동으로 환전합니다. 공항환전소, 나트랑시내 금은방, 롯데마트 등에 환전소가 있었으나 나트랑 시내 김빈, 김청 금은방이 환전율이 좋으니 공항에서는 택시비등 최소한의 금액만 환전하도록 하고 나머지는 김빈이나 김청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환전 후에는 위조지폐 여부, 금액이 맞는지 등 확인하며 한 장 한 장 세보는 게 좋습니다. 여행을 마치고 남은 동은 베트남 현지에서 달러로 바꿔도 좋고 당근 등 중고시장에서 베트남 동이 필요한 사람과 원화로 교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액티비티 예약 및 차량 알아보기

투어 및 액티비티, 차량 여럿에서 보통 현장 여행사가 싸다고 그러나 여행사를 찾아다니며 가격 비교를 하고 흥정을 하는 에너지를 아끼고자 출발 전 클룩을 통해서 몇 가지 예약하였습니다. 현장 여행기업 웹 사이트나 현장 도착하여 여행사에 들어가 흥정을 해서 가격도 최대한 깎아보고 비교해 본 결과 클룩은 나름 최저가에 가까운 금액인 듯했다.

물론, 나보다. 더 많은 정보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고 게다가 더 저렴한 곳은 어디에나 있을 수 있기에 100% 장담이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항공권 구입

스카이 스캐너, 인터파크 투어에서 항공권을 구입했는데 최근엔 네이버 트래블 클럽에 가입해서 네이버에서 항공권을 써치해 구입하고 있습니다. 기간을 5월 8일 월 ~5월 12일 금, 왕복으로 하고 네이버 항공권을 검색했을 때 새벽 1시 50분 인천시 출발 – 새벽 5시 10분 나트랑 깜라인 도달 ,밤 9시 50분 나트랑 깜라인 출발-새벽 4시 50분 인천시 도착하는 비엣젯 항공권이 24만 3천878원으로 최저가입니다.

다음으로 제주항공, 에어서울, 진에어 , 에어부산, 대한항공, 베트남 항공, 아시아나 항공 등도 인천시 나트랑 노선 운항을 하고 있습니다. (가격순)네이버 항공권은 왕복 동시선택과 개별편도 선택이 가능했던 옵션이 있으니 잘 활용하면 됩니다.

현장 날씨 알아두기 및 옷 준비

베트남은 남북으로 너무 긴 나라입니다. 모두 길이 약 1650km 미터로 북쪽인 하노이와 남쪽인 호찌민은 날씨가 적지않게 다릅니다. 4월의 베트남날씨 하노이: 최저 21도에서 최고 27도 (서울의 초하절기 날씨) 건기에서 우기로 넘어가는 달 다낭: 최저 27도에서 최고 35도, 건기로 여행하기 좋음 달랏: 최저 16도에서 최고 27도, 우기 호찌민: 최저 26도에서 최고 35도, 건기에서 우기로 넘어가는 달 북에서 남으로 여행하기엔 반소매, 긴팔, 긴바지, 반바지, 얇다는 점퍼까지 한겨울 점퍼를 제외한 모든 계절의 옷이 필요했습니다.

결국 저가 항공의 수화물 추가는 불가피했다. 이럴 줄 알았으면 메이저 항공을 선택했어야 했나 하는 생각 들었다. 신발은 무조건 편한 거 추천합니다.

어댑터

베트남은 기본적으로 220V를 사용합니다. 나는 호주의 230V를 사용하기 때문 친구에게 다이소 멀티 어댑터를 빌려갔다. 그런데,, 웬일파악 220V 돼지코 모양이 휘기 시작하더니 급기야 망가져 버렸다. 결국 길거리에 보이것은 공업사 같은 곳에서 급하게 하나 장만 하였습니다.

하나에 20000동 (1000원 좀 넘는).. 왠지 바가지는 아니었을까 의심은 들지만 관광 내내 근심 없이 썼으니 다.

하롱 베이

하롱만은 연간 약 200만명의 여행자가 방문하는 세계적인 자연유산입니다. 중국과의 국경에 가까운 하롱만은 1,500kmsup2;의 넓이를 가지며, 그 안에 크고 작은 다채로운 기암이 약 3000도 떠 있는 베트남 굴지의 경승지. 어딘가에서 본 것 같은 … 그래, 중공 계림의 산수화 같은 풍경과 비슷하네요. 그것도 그럴 것이며, 지질학적으로는 북쪽은 계림에서 남쪽은 닌빈까지의 큰 석회대지의 일각입니다. 석회암 대지가 침강하여 침식 작용이 진행되어 이런 기암이 모습을 드러낸 것으로 보고된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환전

조선에서 환율우대 서비스를 받고 미달러로 환전해서 베트남 현지에서 베트남 동으로 환전합니다. 호기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액티비티 예약 및 차량

투어 및 액티비티, 차량 여럿에서 보통 현장 여행사가 싸다고 그러나 여행사를 찾아다니며 가격 비교를 하고 흥정을 하는 에너지를 아끼고자 출발 전 클룩을 통해서 몇 가지 예약하였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항공권 구입

스카이 스캐너, 인터파크 투어에서 항공권을 구입했는데 최근엔 네이버 트래블 클럽에 가입해서 네이버에서 항공권을 써치해 구입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