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이익 간이 지급명세서 제출기한

사업이익 간이 지급명세서 제출기한

위하고 프로그램에서 사업소득간이지급명세서 작성 후 홈택스로 제출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사업소득을 반영하여 원천징수 이행상황신고서를 제출했다면 그달 말일까지 사업이익 간이지급명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사업이익 간이지급명세서 제출기한 지급월이 속하는 다음달 말일까지 7월 지급 8월 31일까지 제출 사업소득관리거주자 사업소득간이지급명세서 순으로 선택해 주세요. 지급월을 조회하고 오른쪽 상단에 새로 불러오기를 눌러주세요. 사업소득자료입력에서 입력했던 코드사람와 금액이 불러와집니다.


근로소득 간이지급명세서 미제출 아니면 잘못 제출 시 불이익
근로소득 간이지급명세서 미제출 아니면 잘못 제출 시 불이익

근로소득 간이지급명세서 미제출 아니면 잘못 제출 시 불이익

근로소득 간이지급명세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잘못 제출하면 어떤 불이익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원천징수의무자가 간이지급명세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잘못 제출하면 가산세가 부과됩니다. 가산세란 세법을 위반하거나 세무조사에 협조하지 않은 경우에 부과되는 벌과 같은 세액입니다. 가산세의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 상반기에 제공한 급여에 대한 간이지급명세서를 2023년 8월 10일에 제시한 경우, 원천징수세액이 100만 원이라면 가산세는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또한, 원천징수의무자가 간이지급명세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잘못 제출하면 근로자에게도 불이익이 발생합니다. 근로자는 간이지급명세서를 통해 자신의 소득과 세액을 확인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소득신고와 세액공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일용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제출기한
일용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제출기한

일용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제출기한

일용근로소득 지급일이 속하는 달의 다음달 말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12월 31일까지 해당 귀속년도 분의 일용근로소득을 지급하지 않은 경우 12월 말일을 지급일로 보아 다음 해 1월 말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휴폐업 아니면 해산한 경우 휴폐업 아니면 해산일이 속하는 달의 다음 달 말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종전에는 일용근로소득의 제출시기가 4번으로 분기 마지막 달의 다음달 말일 이었습니다.

1,4,7,10월 말일 하지만 21년 7월 이후 소득 지급 분부터 실시간 소득파악제도가 시행되고 매월마다. 제출하는 것으로 변경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근로소득 간이지급명세서의 제출 방법과 기한
근로소득 간이지급명세서의 제출 방법과 기한

근로소득 간이지급명세서의 제출 방법과 기한

근로소득 간이지급명세서는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전자적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에서는 간이지급명세서 작성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원천징수의무자는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간이지급명세서를 쓰고 제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홈택스에서는 간이지급명세서를 제시한 원천징수의무자에게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해주고 있습니다. 원천징수영수증은 근로자가 소득신고를 할 때 필요한 서류입니다.

따라서, 원천징수의무자는 간이지급명세서를 제시한 후 원천징수영수증을 근로자에게 전달해주어야 합니다. 근로소득 간이지급명세서의 제출 기한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용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제출 기한

일용근로소득 지급일이 속하는 달의 다음달 말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10월 지급분은 11월 말일까지, 11월 지급분은 12월 말일까지 제출해야 하는 것이죠. 단, 12월 31일까지 해당 귀속년도분의 일용근로소득을 지급하지 않은 경우 12월 말일을 지급일로 보아 다음 해 1월 말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휴업, 폐업 등의 경우 해당 일자가 속한 달의 다음 달 말일까지 제출이 필요합니다.

일용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작성 및 제출방법

1. 서면제출 신고서 작성 후 관할 세무서로 우편으로 보내는 방법 아래 양식 다운로드 받기 2. 방문제출 신고서 작성 후 관할 세무서로 직접 방문하는 방법 3. 전자제출 국세청 홈택스 서비스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지급명세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1 홈택스 접속 후 로그인 지급명세서자료제출공익법인 일용간이용역소득자료제출 일용근로소득지급명세서 제출내역조회 직접작성제출방법 정기제출을 선택합니다.

2 기본정보 입력기입 귀속연도와 명세서를 제출하는 지급월을 입력하고, 사업주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사업자 인적사항으로는 사업자등록번호와 상호명, 대표자 성명이 있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상호명과 대표자 성명이 자동으로 기입됩니다. 3) 소득자인정사항 기입 : 가장 중요한 내용으로 소득자 인정사항, 소득내용 등을 기입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근로소득 간이지급명세서 미제출 아니면 잘못 제출 시

근로소득 간이지급명세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잘못 제출하면 어떤 불이익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용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일용근로소득 지급일이 속하는 달의 다음달 말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근로소득 간이지급명세서의 제출 방법과

근로소득 간이지급명세서는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전자적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