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및 신청 (135만원)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및 신청 (135만원)

우체국에서는 우편이나 택배 업무 외에도 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업무도 하고 있습니다. 우체국은 공공기관으로 분류되어 신뢰도가 높기 때문에 대부분이 우체국 보험을 가입하고 있는데요. 해당 보험 상품 관련해서 알고 싶은 점이 있다면야 콜센터로 연락해서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우체국보험 고객센터 연락처 및 운영시간, 자주 하는 질문FAQ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체국보험에서는 건강보험, 암보험, 상해보험, 종신정기보험, 연금보험, 어린이보험 등 여러가지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각 보험 상품 관련해서 알고 싶은 점이나 불만사항 등이 있다면야 아래 콜센터로 연락하면 됩니다.


우체국 실비보험 장단점
우체국 실비보험 장단점

우체국 실비보험 장단점

우체국 실비보험은 기본적으로 질병형, 상해형, 종합형으로 판매형태가 나뉘게 되는데요. 1계좌, 2종 종합형, 40세, 1년 만기갱신형, 전기납으로 하였을 경우 월 11,650원이며 여자의 경우 14,050원을 납입하면 되는데 하지만 실비보험 치고는 굉장히 저렴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이 혜택이 될 수 있겠네요.

또한 도수치료, 체외충격파, 증식치료와 같은 비급여 주사치료 그리고 MRI, MRA에 대한 특약사항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선택의 폭이 넓다는 혜택이 있는데요. 단점으로는 우체국에 직접 방문해 실비보험을 가입하는 경우 공무원을 통해 가입할 텐데 순환근무를 하는 공무원이 발령을 받아 다른 곳으로 가면 지급 거절에 이의 제기할 곳이 없습니다.는 점 정도입니다.

The 건강보험 앱을 통한 조회 및 신청
The 건강보험 앱을 통한 조회 및 신청

The 건강보험 앱을 통한 조회 및 신청

스마트폰의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The 건강보험 앱을 다운로드 및 설치합니다. The 건강보험 앱 다운로드 아이폰

앱을 실행한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민원요기요 항목을 선택하고, 그 다음 조회를 선택합니다. 환급금지원금 조회신청 메뉴를 클릭하여 환급 대상 여부와 금액을 확인합니다. 대상자인 경우, 신청하기 버튼을 통해 환급금 신청을 진행하며, 필요한 정보와 데이터를 앱 내에서 첨부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이렇게 손쉽게 온라인을 통해 국민건강보험 환급금의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므로, 대상자는 미리 절차를 숙지하고 신청 기간 내에 신청을 해야 합니다.

정의 사전급여는 건강보험 가입자가 1년 동안 발생한 본인부담금이 개인별 상한액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될 때, 그 초과 전망 금액을 병원이 환자에게 청구하지 않고, 직접 건강보험공단에 청구출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장점 환자는 병원비를 납부할 때 초과금을 미리 부담하지 않아도 되므로, 금전적 부담이 크게 줄어듭니다. 이로 인해 환자는 필요한 진료와 치료를 순조롭게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사용 방법 병원에서 진료를 받을 때, 병원 측에서 연간 본인부담금의 상한액을 초과할 것으로 판단되면, 초과 전망 금액에 대한 청구를 환자에게 하지 않습니다.

대신, 병원은 직접 건강보험공단에 청구하여 그 금액을 받게 됩니다.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신청 방법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신청 방법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신청 방법

국민건강보험 환급금이 생겨나는 경우 공단에서 대상자에게 환급금 지급신청서를 발송합니다. 해당 신청서에 은행계좌와 예금주의 개인정보를 기입하신 후, 가까운 공단 지사로 서면,유선,우편, 팩스 등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을 통한 접수 방법도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통합민원서비스 사이버민원 개인민원 보험급여내역 및 진료받은 내용 본인부담환급금 신청 가까운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지사찾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본인부담액 상한제

본인부담액 상한제란, 과도한 의료비로 인한 가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건강보험 가입자가 연간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부담한 건강보험 본인부담금 총액이 정해진 본인부담상한액을 초과하는 경우, 그 초과액을 공단에서 부담하는 제도입니다. 상한제는 사전급여와 사후환급 두 가지 방안으로 구분됩니다. 사전급여 이 방법은 동일한 요양기관에서 연간으로 스스로가 부담한 건강보험 본인부담금 총액이 최고 상한액예를 들어, 2023년 기준으로 780만원을 초과하면, 초과된 금액은 요양기관이 환자에게 청구하지 않고 공단에 청구하고 지급받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사후환급 이 방법은 스스로가 부담한 건강보험 본인부담금 총액이 상한액을 초과하여 부담한 경우, 공단이 이를 확인하고 초과된 금액을 진료를 받은 환자에게 돌려주는 제도를 의미합니다.

우체국 실손보험 가입

우체국실손의료비보험은 비대면채널스마트보험, 우체국보험 홈페이지, TM 전화가입로 가입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가까운 우체국 금융창구평일 09001630 내방 혹은 우체국FC를 통해 상담 후 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우체국보험 고객센터 연락처 및 운영 시간 팩스번호를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우체국 실비보험 장단점

우체국 실비보험은 기본적으로 질병형, 상해형, 종합형으로 판매형태가 나뉘게 되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he 건강보험 앱을 통한 조회 및

스마트폰의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The 건강보험 앱을 다운로드 및 설치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신청

국민건강보험 환급금이 생겨나는 경우 공단에서 대상자에게 환급금 지급신청서를 발송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