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상반기 MG새마을금고, 지역농협 작성 후기

2021년 상반기 MG새마을금고, 지역농협 작성 후기

학습학원 전문 블로그 포스트 입니다. 컨설팅팀 스터디팀 소속 담당선생님입니다. 면접까지 준비를 하셔야합니다. 면접은 일단, 7월 15일 수요일 부터 17일 금요일까지 시작되며, 대상자에게 면접일정이나, 장소에 에 대해 별도로 안내가 들어갑니다. 이렇게 따진다면, 10일부터 15일까지 단 준비 기간 5일밖에 없습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imgCaption0
상황 질문


상황 질문

당신은 약국의 직원입니다. 한 손님이 찾아와 아이가 아파서 빠른 상황인데 돈이 없습니다.면서 외상으로 약을 달라고 부탁합니다. 그러나 외상으로 하게 되면 사장님이 좋아하실 것 같지 않습니다. 이런 여건에서 000님은 어떻게 행동하실 건가요?

첫번째 약국의 방침상 외상은 어려운 점을 말했습니다. 하지만 자녀분이 아프고 빠른 상황이기 때문에 제가 대신에 지불할테니 나중에 오셔서 약 값을 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식으로 답변했습니다. 실제 약국의 직원인 것처럼 매너 있고 정중하게 말하려고 노력했습니다.

2020년 11월 28일토요일 새마을금고 채용 필기시험 후기

최근 NCS를 처음 출시한 새마을금고 필기시험에서는 70분의 시간동안 인성검사 200문제와 NCS 40사안을 시간구분 없이 푸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문제지는 인성검사200문제가 앞에 나왔고 뒤이어 NCS 40문제가 이어서 나왔어요. OMR카드는 인성검사 OMR카드와 NCS OMR카드가 각각 나뉘어져서 총 2장의 OMR카드가 있었습니다. 필기구는 각자 알아서 준비해가야했으며 수정테이프 사용 가능했습니다.

아날로그 손목시계도 무조건적으로 지참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제가 필기시험을 치룬 고사장에는 벽걸이 시계가 없었거든요 저는 먼저 인성검사 200사안을 15분내에 OMR카드에 바로 체크를 하고 뒤이어 NCS40사안을 뒤에서부터 풀었습니다. 파본검사를 했을때 뒷문제가 대조적으로 쉬워보였습니다. 공기업 NCS와는 다르게 새마을금고 NCS는 모듈형에 가까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