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소득공제용 장애인증명서 온라인으로 발급받기 feat 세브란스 병원

연말정산 소득공제용 장애인증명서 온라인으로 발급받기 feat 세브란스 병원

소득세법 시행령 제 107조장애인의 범위 1.법 제 51조 제 1항 제2호에 따른 장애인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로 합니다. 1.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장애인 2.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상이자 및 이와 비슷한 자로써 근로능력이 없는자. 3. 그밖에 항시 치료를 요하는 중증환자. 1번과 2번의 사항이 아닌 희귀 난치성 질환이나 산정특례를 통한 중증 암과 같은 만성 질환자 분들도 3번에 해당하는 세법 연관 장애인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imgCaption0
장애인증명서 양식 다운로드

장애인증명서 양식 다운로드

장애인증명서 양식 중 기업 내 장애인 근로자 증빙용 으로 제출하는 경우 첫번째 양식을 사용하시고, 연말정산 증빙용으로 제출하는 경우는 두번째 양식을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사업장기업 제출용 장애인증명서 양식 연말정산 소득공제용 장애인증명서 양식 각각 장애인복지법과 세법에 서식으로 첨부된 공식 문서이오니 바로 활용해도 문제 없는 양식 입니다.

장애인공제를 받기 위해 필요한 증빙서류는 무엇인가?

장애인공제를 받기 위해 필요한 증빙서류는 장애인증명서입니다. 장애인증명서는 병원의 의사가 발급하는 서류로, 장애의 정도와 기간을 명시해야 합니다. 장애인증명서는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신고서와 함께 제출해야 하며,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증명서는 장애인 본인 아니면 법정대리인이 발급받을 수 있으며, 발급비용은 1,000원입니다.

2024년 장애인 연금

만일 중증 장애인이며 18살 이상, 소득인정액이 그 해 선정기준액 아래가 되면 장애인연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2024년 장애인 연금 금액은 65세 이상이면 4만원414,000원, 18세64세라면 354,000414,000원 까지 매달 수령할 수 있습니다. 2024년 장애인 연금 금액입니다. 장애인연금을 지급받으려면 각 가구별 아래 금액 이하가 되어야 합니다. 2024년 장애인 연금 선정기준액 입니다.

위 금액은 예산 등 연관 법령 확정 등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소득공제란?

연말정산 소득공제란 급여가 발생하기 위해서 들어가는 비용을 인정해 세금 부과 대상이 되는 걸 줄여주는 것을 말합니다. 많이 벌어도 부양가족, 주거비, 생활비 등에 따라 체감되는 정보가 다르기 때문에 세금 부담을 줄여주는 것입니다. 소득공제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소득공제 중에서는 인적공제가 중요해 해당 내용만 정리 드립니다. 인적 기본, 추가 연금보험료 국민연금 특별 건강보험료, 주택자금 등 그 외 신용카드 사용금액, 개인연금예금 등 기본공제는 본인, 배우자, 부양가족에 관하여 일인당 150만원씩 공제됩니다.

세율로 25이고 36만 원 공제입니다. 단 소득요건이 연 100만 원 이하이며, 근로자라면 총급여가 연 500만 원 이하가 해당됩니다.

복지법 및 세법 연관 장애인증명서 발급자격

장애인복지법상 장애인증명서 발급 자격 및 분류 장애인복지법 제2조장애인의 정의 등 장애인이란 신체적정신적 장애로 많은 시간 일상생활이나 사회생활에서 상당한 제약을 받는 자를 말합니다. 이 법을 적용받는 장애인은 제1항에 따른 장애인 중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장애가 있는 자로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장애의 종류 및 기준에 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 신체적 장애란 주요 외부 신체 기능의 장애, 내부기관의 장애 등을 말합니다.

정신적 장애란 발달장애 아니면 정신 질환으로 생겨나는 장애를 말합니다. 연말정산 소득세법 연관 장애인증명서 발급 자격 소득세법 제107조장애인의 범위 법 제51조제1항제2호에 따른 장애인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로 합니다.

추가공제는 기본공제 대상자 중 경로우대자, 장애인, 한부모, 부녀자에 해당하면 추가로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경로우대자 조건은 만 70세 이상이고 추가공제로 100만 원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본공제 150만 원 추가공제 100만 원으로 250만 원 공제를 받습니다. 부모 모두 해당되면 500만 원입니다. 장애인 추가공제는 장애복지법에 의한 장애인이어야 하며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상이자, 의료기관으로부터 장애인증명서를 발급받는 경우에 한해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부녀자 추가공제와 한부모 추가공제가 중복되는 경우 한부모 추가공제만 적용됩니다.

장애인증명서 발급 방법

1. 정부24 사이트에서 인터넷 무료 발급2. 무인발급기나 주민센터에서 무료 발급3. 신분증 앞 뒤 복사해서 제출 아무쪼록 받아야 될 환급을 못 받는 그런 경우가 없게 잘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장애인증명서 양식 다운로드

장애인증명서 양식 중 기업 내 장애인 근로자 증빙용 으로 제출하는 경우 첫번째 양식을 사용하시고, 연말정산 증빙용으로 제출하는 경우는 두번째 양식을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2024년 장애인 연금

만일 중증 장애인이며 18살 이상, 소득인정액이 그 해 선정기준액 아래가 되면 장애인연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소득공제란?

연말정산 소득공제란 급여가 발생하기 위해서 들어가는 비용을 인정해 세금 부과 대상이 되는 걸 줄여주는 것을 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