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국세청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회사 근로자) 활용하기

연말정산 국세청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회사 근로자) 활용하기

회사에서 연말정산 하는 방법 1 1. 회사담당자가 연말정산 시즌 직원들에게 공지를 합니다. 2. 직원은 홈택스에 들어가서 연말정산 간소화데이터를 조회 각각 다운받아서 회사에 이메일로 제출합니다. 3. 회사담당자는 데이터를 취합해서 회계사무실 전달 or 프로그램에 입력 세액을 계산합니다. 회사에서 연말정산 하는 방법 2 1. 회사 담당자가 국세청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2. 직원은 홈택스에 들어가서 신청확인동의를 클릭합니다.

3. 회사에서 직원의 연말정산 데이터를 일괄 취합합니다. 2번째인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 활용방법입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자료제공 동의 신청방법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자료제공 동의 신청방법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자료제공 동의 신청방법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 시 근로자가 부양가족의 연말정산 간소화 데이터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부양가족의 자료제공 동의를 무요건 해야합니다. (필수사항) 홈택스의 경우 조회발급연말정산간소화부양가족 자료제공 동의 신청 손택스의 경우 : 조회/발급->연말정산서비스->제공유된 신청(부양가족 본인 휴대폰) 부양가족인 제공자가 본인인증 신청시 인증서, 신용카드, 휴대폰, 아이핀, 생체인증 등을 이용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제공자가 본인인증할 수 없는 경우 온라인, 팩스, 신청서를 전송하거나 세무서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일 경우 부모의 인증서로 신청 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가족 관계 변동될 경우 제공동의까지 변경되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제공동의는 취소신청해야 합니다.

연말정산간소화 부양가족 자료제공 동의 조회 및 취소 방법
연말정산간소화 부양가족 자료제공 동의 조회 및 취소 방법

연말정산간소화 부양가족 자료제공 동의 조회 및 취소 방법

중간쯤에 보시면 메뉴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자료제공유된 현황 및 취소 신청을 할 수있습니다. 부모님이나 아내, 남편, 미성년가족의 자료 제공취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자료 제공 현황 조회 메뉴로 들어가면 현재 자료 제공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취소 신청도 할 있구요. 제공유된 취소 신청메뉴로 들어가서 신청 취소를 하셔도 됩니다. 취소 신청을 할 경우에 본인 인증을 한 번 더 하게 됩니다.

주의깊게 결정하시어 취소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이용방법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이용방법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이용방법

국세청 홈택스 로그인 장려금, 연말정산 전자기부금 연말정산간소화 근로자 소득,세액공제 자료 조회 근로자 소득,세액공제 자료 조회 귀속년도 2023년 선택 현재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가 오픈되지 않아서 귀속년도 2023년은 확인되지 않으나 2024년 1월 15일 간소화서비스가 오픈되면 귀속년도 2023년으로 연말정산자료가 조회됩니다. 돋보기 클릭해서 항목별 금액 확인 상세내역 확인해서 부양가족의 정보도 포함되었는지 확인 오늘은 2024 연말정산 미리보기 모의계산을 위해 가장 필요한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이용방법 및 간소화서비스에 부양가족을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신청현황 조회 및 취소

제공동의현황 및 취소 화면으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정보제공 현황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2022년 1월 17일 제공동의를 했네요. 작년부터 서비스를 했었군요. 회사에서는 2022년 12월 16일 동의서를 제출하였습니다. 부양가족 제공유된 현황도 볼 수 있습니다.

제공유된 현황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취소도 할 수 있습니다. 취소를 희망하는 부양가족을 선택하여 취소를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미성년자 연말정산 공제를 남편에게 하다가, 와이프로 변경할 때 부양가족 제공유된 현황에서 취소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부양가족등록 방법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는 원래는 홈택스에 접속한 본인의 정보만 확인이 가능해요. 하지만 배우자나 자녀, 부모님, 형제자매같은 부양가족이 있고 부양가족이 다른 연말정산 대상이 아니라면 부양가족의 연말정산 데이터를 끌어와서 나의 연말정산 간소화자료에서 확인을 해 연말정산때 반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부 중 한명만 일을 하는 외벌이 가정의 경우 직장을 다니는 배우자가 일을 하지 않는 배우자가 사용한 신용카드, 교육비, 보험료 등을 연말정산 간소화자료에 일괄조회될 수 있도록 부양가족 등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주의해야 할 점

연말정산 간소화를 활용할 경우 주의해야 할 점이 있으니 이 점을 확인하여 연말정산 시 손해보지 않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연말정산 간소화는 국세청에 제시한 자료금융기관, 의료기관등 영수증을 토대로 보여주는 것임으로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해도 모두 공제 받을 수 있지 않습니다. 이에 공제 요건 충족 여부는 근로자가 자체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조회되지 않는 자료는 근로자 스스로가 해당기관에서 증명데이터를 직접 발급하여 제출합니다.

홈택스의 편리한 연말정산을 활용하면 소득, 세액공제 신고서와 부속서류 등을 조회 출력, 온라인 제출이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상담서비스 국번없이 126번, 각종세무서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하여 편리하고 손쉽게 연말정산을 할 수 있으니 서비스 기간을 활용하여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자료제공 동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 시 근로자가 부양가족의 연말정산 간소화 데이터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부양가족의 자료제공 동의를 무요건 해야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간소화 부양가족 자료제공 동의 조회 및 취소

중간쯤에 보시면 메뉴가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국세청 홈택스 로그인 장려금, 연말정산 전자기부금 연말정산간소화 근로자 소득,세액공제 자료 조회 근로자 소득,세액공제 자료 조회 귀속년도 2023년 선택 현재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가 오픈되지 않아서 귀속년도 2023년은 확인되지 않으나 2024년 1월 15일 간소화서비스가 오픈되면 귀속년도 2023년으로 연말정산자료가 조회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