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Luna 클래식(Lunc) 바이낸스로 옮기는 방법 (코인원 출금)

루나Luna 클래식(Lunc) 바이낸스로 옮기는 방법 (코인원 출금)

이 글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업비트, 코인원, 빗썸에서 상장폐지되는 리니어파이낸스LINA에 관하여 출금가능하나의 곳을 조회해보고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출금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LINA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 LINA 코인을 계속 보유하고 싶은 사람, 상폐 대처를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하나 진지하게 생각하는 사람등에게 좋은 자료입니다.


리니어 금융산업 출금가능 개인지갑
리니어 금융산업 출금가능 개인지갑

리니어 금융산업 출금가능 개인지갑

이더리움 네트워크 개인지갑이면 모두 가능 리니어파이낸스LINA는 이더리움 네트워크 기반 토큰으로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지희망하는 개인지갑이라면 모두 출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개인지갑으로 출금한 LINA 토큰을 다른 곳으로 출금하기 위해서는 무조건적으로 출금 수수료로 쓰일 ETH이더리움 코인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난 LINA에 대해서는 바이낸스로 출금하는 것을 더 추천합니다.

테라 루나의 가격 급등, 수조원 자산가가 된 권도형
테라 루나의 가격 급등, 수조원 자산가가 된 권도형

테라 루나의 가격 급등, 수조원 자산가가 된 권도형

덕분에 테라는 이더리움에 이어 2번째로 큰 디파이DeFi탈중앙화 금융 플랫폼으로 부상했다. 디파이는 은행 등 중앙 금융 중개자에 의존하지 않고 블록체인 기반의 계약사항을 사용하는 금융 형태다. 테라와 연동돼 있는 루나의 가격도 급등했다. 2021년 초만 해도 개당 1000원도 되지 않던 루나 코인은 지난해 4월 코인원, 업비트 등 디지털 자산 거래소에서 개당 15만 원이 넘는 가격에 팔리기도 했다.

15배 이상 오른 것인데, 암호화폐 가치가 한때 전체 코인 중 10위를 기록했다. 자연스레 설립자인 권 대표의 보유 루나 코인 등 디지털 자산의 가치도 급등했다. 수조 원대의 자산가로 평가받기 시작했고, 암호화폐 업계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인물로 거론되기 시작했다. 암호화폐 업계에서는 한국판 일론 머스크라는 얘기가 나올 정도였습니다.

리니어파이낸스LINA 보유자들의 선택
리니어파이낸스LINA 보유자들의 선택

리니어파이낸스LINA 보유자들의 선택

보유할 것인가 팔 것인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리니어파이낸스LINA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인원은 이제 선택을 해야 합니다. 거래지원 종료상폐 전에 국내거래소에서 LINA 코인을 정리할지, 아니면 출금가능한 곳으로 LINA 코인을 옮겨 계속 보유할지 말입니다. 만약, 지속해서 보유할 생각이라면 되도록 각 거래소의 LINA 출금지원 종료일 전에 LINA를 출금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출금지원 종료일 이후에는 거래소에 따라 다르지만, 거의 모든 출금이 제한적이며 출금 시 수수료를 희망하는 거래소도 있기 때문입니다.

Step 코인원 출금 제한해제

이제 바이낸스 지갑에 입금하기 위한 출금을 해야 합니다. 코인원은 투자자들의 지갑과 무단 출금을 보호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출금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출금 제한을 해제했거나 정상적으로 출금이 가능하다면 해당 단계는 건너뛰어도 됩니다. 코인원 PASS 앱을 다운로드한 후 코인원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가상자산 출금 제한 해제 선택 후 안내에 따라 인증을 수행합니다. 이때, 신분증주민등록증 아니면 운전면허증이 필요하고, 여권이나 임시 신분증은 위변조로 인해 코인원에서 지원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자기가 맞는지를 재확인 하기 위해 셀카 촬영을 통해 얼굴을 인증합니다. 인증이 불가능하면 영상통화로 진행해야 되고 가능 시간은 평일 10:00 – 19:00까지 가능하니 참고 바란다.

테라 루나의 급락, 패닉셀과 권도형의 행보

하지만 2022년 들어 가상자산 가격이 내리면서 테라와 루나의 가치도 덩달아 흔들리기 시작했다. 원칙적으로는 가격이 지켜져야 하지만, 급등했던 루나 가격이 급락하면서 패닉셀공황매도이 나타났다. 같은 시기, 권 대표는 보유 코인들을 처분했다. 이미 지난해 4월 한국 법인을 해산하고 싱가포르로 출국한 상태였던 권도형 대표는 20억 달러 상당의 테라를 매도했다. 5월 루나 가격은 며칠 사이에 개당 8만 원에서 0.02원 수준으로 99 넘게 폭락했다.

시가총액 50조 원이 증발했고 피해자는 25만 명이 넘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분명한 추측 피해금액은 52조 원 수준. 암호화폐 테라와 루나 시총 400억 달러를 합친 것입니다.

코인원 LINA 출금방법

출금하려는 LINA 코인의 총가치가 100만 원이 넘을 경우, 코인원에 바이낸스 LINA 입금주소를 등록해야 합니다. 자산 선택 입출금 선택 LINA 검색 후, 리니어금융산업 선택 출금 선택 수량 설정 출금 주소 바이낸스 LINA 입금주소 입력 주의사항 확인 체크 다음 선택 2차 인증 후 출금 완료 이렇게 하면, 2030분 후 바이낸스에서 LINA 토큰이 정상적으로 입금된 모습을 볼 있습니다. 그래도, 바이낸스에 많은 거래량이 일어나서 그나마 다행 최근, 업비트에서 상폐된 리퍼리움이나 던프로토콜은 국내에서만 거래량이 99가 넘는 소위김치코인이었기 때문에 코인을 출금하는 것이 거의 의미가 없을 정도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리니어 금융산업 출금가능

이더리움 네트워크 개인지갑이면 모두 가능 리니어파이낸스LINA는 이더리움 네트워크 기반 토큰으로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지희망하는 개인지갑이라면 모두 출금이 가능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테라 루나의 가격 급등, 수조원 자산가가 된

덕분에 테라는 이더리움에 이어 2번째로 큰 디파이DeFi탈중앙화 금융 플랫폼으로 부상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니어파이낸스LINA 보유자들의

보유할 것인가 팔 것인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리니어파이낸스LINA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인원은 이제 선택을 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