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요구되는 실비 보험 이란

우리에게 필요한 실비 보험 이란

주변에서 병원에 가고 실비 보험 보장을 많이 받았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저 역시도 부모님께서 가입을 해 놓았다는 얘기도 들었는데요. 이번에는 실비 보험이 어떠한 것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대한 쉽게 말씀드릴 테니 천천히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실비 보험은 실손보험이라고도 하는데요. 쉽게 말씀드려서 실제 손실에 관하여 보장해 준다는 뜻입니다. 가입자가 질병이나 상해로 입원하거나 통원치료 시에 부담하게 되는 의료비를 보장해 준다는 뜻입니다.


imgCaption0
그렇다면 모든 치료비가 보장되는 것인가요?

그렇다면 모든 치료비가 보장되는 것인가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무분별한 사용, 즉, 오남용 및 과잉진료 등을 막기 위해 일부 자기부담금 제도가 있습니다.

조금 계산이 복잡하긴한데, 큰 것에서부터 말씀드리면 실비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하나의 질병당 5000만 원 한도 내에서는 최대 200만 원만 부담하면 됩니다. 병원비로 부담해야 하는 금액이 3천만 원, 4천만 원 나와도 나는 200만 원만 내면 병원비가 해결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최대한도 5천만 원을 쓰게 된 후에 면책기간 (통상 90일)이 지나면 다시 한도가 충전됩니다.

실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이 보장하지 않는 비급여 항목을 보장

예를 들어, 도수치료, 체외충격파 치료, 증식치료, 주사료, MRI 등은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환자가 전액 부담해야 합니다. 하지만, 실비보험이 있으면 이런 비용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이 있는 경우에도 병원에서 받은 영수증과 소견서 등을 보험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그러면 보험사에서 검증 절차를 거친 후 보험금을 지급해줍니다. 보험금 청구 방법은 보험사마다.

다르므로, 가입하신 보험사의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실비보험은 병원비를 부담없이 낼 수 있게 해주는 좋은 보험입니다. 하지만, 실비보험을 가입하려면 자신의 의료 이용량과 필요한 보장 내용을 잘 파악해야 합니다. 또한, 실비보험은 과잉 진료나 의료 과소비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비보험은 어떤 보험사가 가장 좋은가요?

아쉽게도 이 부분은 보험사마다. 정책과 상품이 다르고, 성별이나 가입 연령에 따라서도 금액의 차이가 있으므로 올바르게 어떤 보험사가 언제나 좋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과거에 좋다고 하더라도 갱신 후에는 다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현재 자신에게 가장 맞는 보험을 찾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실비보험사이트를 방문하여 소개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조하여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실손 보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한화손보, 한화생명, 롯데손보, MG 손보, 흥국생명, 흥국화재, 삼성화재, 농협생명, 현대해상, KB손보, DB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정말 많네요 보험료는 당연하게도 연령이 높을수록 부담이 커지는데, 30세 기준 월 1만 원1.5만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그렇다면 모든 치료비가 보장되는

그렇지는 않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이 보장하지 않는 비급여 항목을

예를 들어, 도수치료, 체외충격파 치료, 증식치료, 주사료, MRI 등은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환자가 전액 부담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실비보험은 어떤 보험사가 가장

아쉽게도 이 부분은 보험사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