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 점수표 확인 및 등급 상승 꿀팁

신용등급 점수표 확인 및 등급 상승 꿀팁

신용점수는 신용평가사에서 개인 신용도를 평가하는 점수를 말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용등급 점수표 확인과 신용등급은 어떤 방안으로 올려하는지에 대하여 제대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점수는 신용평가사에서 개인 신용도를 평가하는 점수를 말합니다. 우리나라에는 KCB와 NICE 두 개 신용평가회사에서 점수를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 두 회사에서는 신용점수를 어떤 기준으로 산정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점수제는 개인 신용상태를 평가하는 개인신용조회기업 최저 1점에서 최고 1000점 만점으로 산정하여 소비자 및 금융권에 제공하는 점수를 말합니다.

개인의 금융거래 이력, 수입, 대출 및 연체 여부 등을 여러 가지 데이터 기준으로 등급을 매기는데 등급이 낮으면 대출이 실행되지 않거나 받기 어려운 경우에 처할 수 있고 받더라도 갚아야 되는 이자가 높게 측정될 수 있어 여러 가지로 불이익을 겪을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단계는 1등급부터 10등급으로 분류되지만 신용점수표를 참고하면 됩니다. 신용등급 점수표에서 12등급은 신용거래 실적이 많고 연체기록이 없는 사람으로 분류합니다. 34등급은 우량등급으로 활기찬 신용거래를 하지 않지만 연체기록이 없는 경우이며, 12등급으로 올라갈 가능성이 높은 사람입니다. KCB와 NICE의 신용점수 만점은 1000점이며 1등급으로 분류됩니다. 등급별 구간에서 불이익을 최소화하기 위해 점수제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대출받을 때는 제1 금융권부터 알아보세요
대출받을 때는 제1 금융권부터 알아보세요

대출받을 때는 제1 금융권부터 알아보세요

주택담보대출이든 신용 대출이든 제1 금융권에서부터 소개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신용 점수 관리의 필요성을 잘 느끼지 못하는 대학생이나 사회 초년생의 경우 급전이 필요할 때 무턱대고 예금 은행에서부터 대출받는 일이 더러 있습니다. 1 금융권에서 대출을 거절당했다면 저절로 2 금융권에서 알아보는 것이 맞지만, 첫 대출부터 2 금융권에서 시작한다면 신용 점수 급락은 피할 수 없습니다.

4. 대출받은 금융사의 수는 최대한 적게 하세요대출받는 금액은 상관없지만 여러 군데에서 대출을 여러 번 일으키면 신용 점수에 영향을 줍니다. 자잘하게 여러가지 금융 기관에서 대출받지 말고 한 군데에서 크게 받는 것이 좋습니다.

비금융정보 신용 검증 반영 신청하세요
비금융정보 신용 검증 반영 신청하세요

비금융정보 신용 검증 반영 신청하세요

통신요금, 공공요금, 국민연금, 건강보험료, 아파트 관리비 등을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수행하는 이행하는 납부한 실적이 있을 경우 연관 서류를 신용 평가사에 제출하면 신용 점수를 515점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이 행위는 신용 점수에 바로 반영되기 때문에 6개월에 한 번씩 꼭 하시는 게 좋습니다. 제출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카카오 뱅크나 토스 어플 상에서 자동으로 제출하는 방법이 있고, 정식적으로 신용 평가사에 납부 실적 서류를 제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용 카드 한도는 크게, 사용액은 작게 하세요
신용 카드 한도는 크게, 사용액은 작게 하세요

신용 카드 한도는 크게, 사용액은 작게 하세요

신용 카드의 개수는 점수에 영향이 없습니다. 가장 필요한 점은 카드 한도의 50를 넘지 않게 사용하는 것입니다. 가장 좋은 비율은 한도의 2030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만약 현재 주로 사용하시는 카드가 있고, 한도 50 이상 사용하신다면 당장 다른 카드를 발급해서 나누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여러 개 관리가 어렵다면 한 가지 카드를 한도를 최대한 높게 만들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지금 바로 본인 카드들의 한도를 체크해 보세요.적절한 신용 카드 사용으로 신용 거래 이력을 만드세요신용 카드를 만들지 않는 것이 신용 점수에 좋다고 잘못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히려 신용 카드를 적절히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결제 이후 연체 없이 상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꾸준히 사용하고 연체 없이 상환하는 행동 자체를 신용 평가사에서는 긍정적인 태도로 생각하고 신용 점수를 올려줍니다.

신용점수 등급 올리는 방법

1. 체크카드 사용 6개월 이상 30만 원 이상씩 꾸준한 사용을 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신용카드 사용 신용카드 한도를 높게 잡으면 많이 사용할까 봐 가능 부여 한도를 보다. 적게 정립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한도가 낮은 신용카드를 한도에 맞게 꽉꽉 채워 사용을 한다면 신용평가사에서는 안 좋게 판단을 할 수가 있습니다. 3. 마이너스입출금 예금잔고 한도 마이너스통장은 되도록 갖고 있지 않은 게 좋겠지만, 만약 필요합니다.면 한도는 높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카드론과 현금서비스 카드론과 현금서비스는 사용 자체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 연체금지 카드요금, 핸드폰 요금 같이 매월 기본적으로 지출을 해야 하는 요금들을 연체하지 않고 지불해야 합니다. 대출은 물론이고 통신요금과 공과금 연체가 안 되는 것도 굉장히 필요한 부분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출받을 때는 제1 금융권부터

주택담보대출이든 신용 대출이든 제1 금융권에서부터 소개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금융정보 신용 검증 반영

통신요금 공공요금, 국민연금, 건강보험료, 아파트 관리비 등을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수행하는 이행하는 납부한 실적이 있을 경우 연관 서류를 신용 평가사에 제출하면 신용 점수를 515점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용 카드 한도는 크게, 사용액은 작게

신용 카드의 개수는 점수에 영향이 없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