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팥에 좋은 음식 {족足음陰신腎장臟경}

콩팥에 좋은 음식 {족음신장경}

콩팥은 우리 몸을 통해서 소변으로 노폐물을 내보내는 정수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콩팥이 제 기능을 할 수 없게 되는 만성 신장질환은 초기에는 별다른 통증이나 증상이 뚜렷하지 않지만 망가지고 나서야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더욱더 위험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무서운 질환을 잡기 위해 콩팥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 옥수수수염차, 밤

신장에 좋은 음식 3번째는 ‘호박, 옥수수수염차, 밤’입니다. 호박은 배설을 촉진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그리고 한 옥수수수염을 끓인 옥수수수염차도 신장병에 도움을 주고 이뇨작용, 부종, 피로회복 등등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붓기를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어 몸에 부종이 심한 사람들에게 추천을 하는 식품입니다. 밤은 장과 위를 든든하게 해주고 신장이 허약한 사람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레드비트에는 안토시아닌으로 항산화성분과 함께 베타인 성분이 콩팥에 필요를 준다고 합니다. 기타 철분, 엽산이 풍부해서 빈혈 개선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하며 뿌리에 있는 질산염 성분이 산화질소의 농도를 높여서 혈액의 흐르는양을 늘려줘서 콩팥의 미세한 혈관들이 막혀버리는 걸 보완하고 완화시켜주며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같은 경우 . 콜레스테롤을 나가게 하는 배출 기능을 하며 혈압과 혈당을 좋게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검은콩 검은 쌀, 검은깨

신장에 좋은 음식 2번째는 ‘검은콩, 검은쌀, 검은깨’입니다. 블랙푸드는 속에 들은 안토시아닌으로 색소성분이 항산화의 작용과 콜레스테롤 저하환경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블랙푸드에는 검은콩과 검은쌀 그리고 검은깨가 있습니다. 특히 신장의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허약체질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사를 촉진시켜 피를 맑게 해주며 각종 효소가 간과 신장을 해독해줍니다. 특히 검정콩에는 암을 예방하고 노화를 억제해주는 물질이 풍부합니다.

달걀흰자

신장에 좋은 음식 5번째 달걀흰자는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풍부해 콩팥뿐 아니라 우리 몸에 전반적으로 좋은 영향을 미친다. 많은 양의 칼륨을 섭취한다면 근육 쇠약, 부정맥은 물론 심한다면 심장마비까지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달걀 흰자는 단백질이 풍부한 반면 칼륨과 인 성분은 적어 콩밭 질환 환자에 좋다. 만성 콩팥병 환자는 칼륨 배설 능력이 떨어진다.

고구마

신장에 좋은 음식 6번째는 ‘고구마’입니다. 그렇지만 고구마같은 모습으로 칼륨의 함량이 너무나 높은 식품은 만성의 신부전증 환자나 투석을 받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 섭취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구마는 감자와 비슷그렇지만 섬유질이 아주 많아서 천천히 소화되기 때문에 인슐린의 수치가 급격하게 치솟는 일이 덜합니다. 그리고 한 비타민과 칼륨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여 몸속 나트륨 수치를 조절함으로써 신장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신장에 좋은음식 늙은 호박

늙은 호박은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건강식에 포함될 정도로 건강에 매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늙은 호박은 염증을 억제시켜 주고, 배설과 이뇨작용, 부종 예방을 하여 신장의 기능을 도와주기 때문에 신장에 좋음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달달한 맛이 일품인 늙은 호박은 호박전 호박죽 호박 장조림 등 더 다양한 요리가 가능합니다. 호박떡 호박 수프 등 겨울철에 먹으면 별리랍니다.

등 푸른 생선

연어, 참치, 고등어, 멸치 등 등 푸른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서 콩팥에 좋은 식품입니다. 고혈압은 신장 질환의 위험인자이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면 신장 건강도 지킬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은 오메가3 지방산을 만들어내지 못하므로 식단을 통하여 섭취해야 합니다. 미국 국립 신장 재단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은 혈중 지방 수치와 혈압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신장에 나쁜 음식 과일 짠 음식 신장에 나쁜 음식그러니까 소금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신장에 좋지 못합니다. 카페인 신장에 나쁜 음식그러니까 대표적인 것이 커피죠.정 커피를 못 끊겠다는 분은 카페인이 없는 디카페인 커피를 드세요. 동물성 단백질 신장에 나쁜 음식고기, 우유. 바나나 신장에 나쁜 과일바나나는 칼륨이 많은 과일입니다. 이 음식을 많이 섭취한다면 소변으로 칼슘 배출이 증가합니다. 수박 신장에 나쁜 과일신장질환이 있다면 피해야 할 과일입니다. 신장 질환을 예방하거나 개선시도한다면 단백질, 염분, 칼륨 섭취를 주의해야 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