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퇴행성 관절염 원인 증상 그리고 치료 하는방법

무릎 퇴행성 관절염 원인 증상 또 치료 하는하는방법

무릎 통증이 있는 분들으로서 누구나 관심이 있을 법한 주제라고 생각하는데요 저 또 한 관심이 있기 때문에 정리해봤습니다.이번 글을 통하여 무릎 관절염 증상과 관절염 치료법까지 알아갈 수 있습니다. 원인부터 증상 및 치료법까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전문가분의 영상 또 한 준비하였습니다. 무릎 관절염은 나이 든 사람들에게만 생기는 것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저도 물리치료를 받으러 가면 생각보다 젊은 사람들이 많이 와있는 것을 자주 보았습니다. 활동적인 생활을 많이 하기 때문이거나 장시간 앉아있는 것으로 인해 관절이 많이 약해진 탓도 있는 것 같습니다.



무릎관절염이란

무릎관절염은 이를 통하여 서 관절연골이 변성과 마모되거나 관절면 가장자리에 굴곡이 형성이 되거나, 연골하골에 골경화가 일어나는 등의 골연골의 증식성 변화가 동반되며 발생하는 질환입니다.무릎관절염은 퇴행성 골관절염의 범주에 속하는 질환으로서 무릎에는 골관절염이 자주 발생을 하게 됩니다. 무릎에 이같은 모습으로 퇴행성 변화가 자주 발생하는 이유는 몸의 하중이 골고루 분산이 되지 않고 무릎에 집중이 되기 때문입니다. 발생빈도는 보통 55세 이상이 80%정도이며 75세 이상의 인구는 거의 전체적으로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무릎퇴행성관절염이란

무릎퇴행성관절염에 대해 서 들어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무릎퇴행성관절염이란 무릎 관절에 염증이 생겨 여러 증상들이.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퇴행성 관절염 같은경우에 나이가 점차적으로 듦에 따라 노화로 발생하게 되는데 어.르신분들께서 많이 발병하게 됩니다. 보통 관절염은 자연스런 노화로 치부하고 치료를 하지 않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그렇.게 된다면 증상들이 더욱 심화되고 치료가 힘들어지게 됩니다.

하이힐 조심

하이힐을 신으면 각선미가 살아나 필자도 어릴 땐 정말 많이 신었었는데요. 이 하이힐이 허리나 발가락뿐 아니라 무릎 건강에도 치명적이란 사실 알고 계신가요? 하이힐을 자주 신으면 연골이 물렁물렁해지는 연골 연화증이 오기 쉽고, 퇴행성 관절염도 이른 시기에 올 수 있다고 합니다.직업상 꼭 신어야 하는 사람으로서 매일 굽 높이가 다른 것으로 번갈아 신는 것이 좋고,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어 손상을 최소화하도록 해야 합니다. 여성분들이 꼭 지켜야 할 무릎 건강 지키는 법입니다.

연령

무릎 관절염은 연령이 한 가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연령이 들면서 무릎 관절을 구성하는 연골과 뼈, 인대, 근육 등이 변형되고 손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연령이 들면서 연골 조직의 수명이 줄어들면서 균일성이 떨어지고 연골 조직이 말라 미세한 파편으로 분리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된 연골 파편이 무릎 관절을 통해서 마찰을 유발한다면 서 관절염의 증상이 발생합니다. 또 한, 연령이 들면서 뼈의 밀도도 줄어들어 조금만 충격이 가해져도 손상을 입을 수 있으며, 근육의 강도와 유연성이 떨어져 무릎 관절을 지지하는 데 필요한 근력이 약해지는 등 더 다양한 연령 관련 변화가 무릎 관절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동종 제대혈 줄기세포연골재생술위와 반대로 다리에 변경이 생기거나 휘는 증상이 없이 일부 연골만 손상된 상태라면줄기세포연골재생술로 치료하실수 있습니다.이는 손상된 연골 병변에 연골불화 촉진, 염증완화, 연골분해 담백질 활동을 억제하여연골 재생을 도모하는 치료로 정상 연골과 같은 초자연연골로 재생되며1회 시술로 연골재생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무릎관절염 치료법 및 증상을 알아보았습니다.무릎관절염이 의심된다면 반드시 전문의에게 증상을 보이고자신에게 맞는 관절염 치료법을 찾아 치료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무릎 관절염의 일반적인 원인 중 일부입니다.앞서 언급했듯이 무릎 관절염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관절의 마모, 관절의 부상이나 외상 또 는 자가 면역 장애로 인해 발생하실수 있습니다.나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관절의 연골이 마모되어 무릎 관절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비만: 과체중은 무릎 관절에 추가적인 스트레스를 주어 관절염을 유발하실수 있습니다.유전학: 어떤 사람들은 유전적으로 관절염이 발병하는 경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부상: 골절, 인대 파열 및 반월상 연골 파열과 같은 부상은 무릎 관절염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