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 SD신용카드 삼성 PRO Endurance MLC 마이크로 SD카드

블랙박스 SD신용신용카드 삼성 PRO Endurance MLC 마이크로 SD카드

최근 시기 D램, 플래시 저장장치 등 반도체 업계가 상당히 어렵다고들 하죠. 코로나 비대면 시기에 전세계적으로 어마어마한 웹 기술 수요가 발생한 덕에 역대 최고의 실적을 달성하기도 했지만, 지금은 그 반작용(?)때문인지 수십 년 만에 빙하기가 왔다고 할 만큼 수요가 확 줄어버렸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최근 시기 PC, 노트북, 태블릿, SSD, microSD 같은 메모리가 들어가는 제품들의 가격이 파격가에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좋은 구매 기회를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때마침 평소 구매 리스트에 올려둔 삼성 마이크로SD 메모리체크신용카드 EVO Plus 256GB(모델명: MB-MC256KA/KR)를 아주 저렴하게 판매하기에, 평소 저장 저장 용량 부족에 시달리던 제 스마트폰을 위해 잽싸게 구입하고 현실 읽기/쓰기 속력을 한번 측정해볼까 합니다.

-> 컴퓨터와 어댑터 유형에 따라 sd 체크신용카드 슬롯을 사용하거나 USB 포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마이크로 sd 체크신용카드 어댑터를 사용할 경우, 잠금 버튼이 걸쳐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잠금이 되어 있다면야 컴퓨터가 카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설정 값을 변경하지 못할 수도 있으며,읽기전용으로 표기될 수 있습니다 -> 현재 카드에 있는 파일들을 컴퓨터에 먼저 저장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실 입출력(읽기/쓰기) 속도는?
현실 입출력(읽기/쓰기) 속도는?


현실 입출력(읽기/쓰기) 속도는?

그렇다면 실질적으로 EVO Plus 256GB microSD 카드의 빠르기는 어느정도로 나올까요? 참고로 속도 측정에 사용한 PC 입출력포트는 USB3.1을 지원하며, 카드리더기는 유니콘 XC-900A(USB3.0)입니다. 그리고 벤치마크에 사용한 소프트웨어는 제가 늘 사용하던 ATTO Disk Benchmark입니다. 입출력 속도 측정 실적 아래처럼 읽기 빠르기는 최대 98MB/s 정도, 쓰기 빠르기는 최대 88MB/s 정도네요. 옛날 EVO 제품과 비교하면 읽기 빠르기는 큰 차이가 안 나지만, 쓰기 빠르기는 30% 정도(68MB/s → 88MB/s) 향상이 있습니다.

제 휴대폰에 메모리카드를 꽂아보니, 정말 광활합니다. 싶을 정도로 자율적 공간이 많아서 ”이 걸 언제 다. 채우나?” 싶지만, 대게 차기 스마트폰에서 4K동영상을 찍다보면 금방 채워지리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