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이 살이 안 빠지는 이유는 잠을 안 자서
아무 이유 없이 평소랑 똑같을 뿐인데 갑자기 살이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체는 문제가 이거나 이상이 생겼을 때, 무엇인가의 신호를 보내기도 하지만 그 신호 중 암의 신호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무조건적으로 가볍게 넘겨서는 안 됩니다. 빠르게 갑자기 살 빠지는 이유에 대하여 몇 가지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만 되면 남녀노소 누구나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됩니다. 먹고 싶은 것도 참아가면서 힘들게 1kg, 2kg를 빼려고 노력을 하죠. 하지만 아무것도 안 하는데 살이 빠지면 좋은 이유 아닐까요?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신체는 몸에 이상이 생기게 되면 사소하게라도 신호를 주기에 스스로의 몸 상태를 체크해실 필요가 있습니다.
갑자기 살 빠지는 이유 갑상선 기능 항진증
목의 한가운데에 앞으로 튀어나온 물렁뼈가 갑상선입니다. 기도의 주위를 감싸고 있으며, 항시로 호르몬을 분비하죠.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신체에서는 칼로리를 소모하는데, 만약 갑상선 기능항진증이라면 과다. 분비되게 됩니다. 갑상선 기능이 과도하게 활성화되면 평소 소모 칼로리를 뛰어넘어 급격한 체중감소가 이루어질 수도 있습니다.
갑자기 살 빠지는 이유 당뇨병
체내 혈액에는 당분을 저장하는 인슐린이 존재합니다. 인슐린이 제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혈액에 당분이 넘치게 됩니다. 이럴 경우 당뇨병에 걸리게 되지만 인슐린의 문제가 생기면 당뇨병에 걸리는 것이죠. 체내에 흡수되어야 할 당이 제대로 흡수가 되지 않고 소변을 통해 나오게 되며, 이 과정에서 갑자기 음식을 많이 먹거나 물을 많이 마심에도 불구하고 살이 빠지게 되며, 과정이 반복된다면 당뇨병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액체로 된 음식의 칼로리에 대한 과소평가
고체화된 음식은 씹는 과정에서 무거운 느낌으로 든든하게 느끼는 것에 반해 액체로 된 음식의 경우엔 포만감이 적고, 칼로리가 낮을 것이란 착각을 하게 됩니다. 같은 양의 음식이어도 고체일 때와 액상인 경우에 부피의 차이가 납니다. 직접 씹어 먹는 경우보다. 마시는 음식의 경우 칼로리가 낮다고 착각할 확률이 높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갑자기 살 빠지는 이유 우울증
우울증은 상당히 안절부절한 질병이며, 정신적인 영역을 넘어서 신체까지 이상변화가 옵니다. 우울증은 식욕을 저하시키고 거식증까지 겪게 됩니다. 급작스러운 체중 감소가 이루어지면서 이로 인한 여러 질병들이 찾아오게 됩니다. 단순히 안 먹는 것뿐만 아니라, 우울증을 겪게 되면 불면증도 함께 시달릴 경우가 상당히 높고, 수면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면역력 저하로 인해 여러 질병에 걸리게 되는 것이죠. 지금까지 갑자기 살 빠지는 이유 4가지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갑작스럽게 눈부시게 보이는 신체 변화는 신체가 뇌에게 무조건적으로 신호를 보내고 있다는 것이니 인지하시고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위 4가지는 살이 빠지는 이유에 대하여 가장 일반적인 사례입니다. 위 사항뿐만 아니라, 다른 사유가 있을 수도 있으니 본인 생활 패턴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갑자기 살 빠지는 이유 갑상선 기능
목의 한가운데에 앞으로 튀어나온 물렁뼈가 갑상선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갑자기 살 빠지는 이유
체내 혈액에는 당분을 저장하는 인슐린이 존재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액체로 된 음식의 칼로리에 대한
고체화된 음식은 씹는 과정에서 무거운 느낌으로 든든하게 느끼는 것에 반해 액체로 된 음식의 경우엔 포만감이 적고, 칼로리가 낮을 것이란 착각을 하게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