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 서류 및 지급시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 서류 및 지급시기

5월부터 시작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한 지원금 신청 및 지급이 현재 진행되고 있는데요, 요새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하는 손실보전금 확인지급이 6월 13일 부터 시작하게 되어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지난 5월 30일 부터 신청 시작된 손실보상금은 별도의 서류제출이 필요없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했다면, 요새 진행되는 확인지급 절차는 말그대로 소상공인이 직접 필요한 증빙서류 등을 제출하면 지원대상 검토 확인 절차를 거쳐 손실보전금을 지급하는 것 입니다.

구조화된 신청방법의 경우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홈페이지를 통해 고시될 예정입니다.


확인지급 신청 방법
확인지급 신청 방법

확인지급 신청 방법

확인지급의 경우 6월 13일월7월 29일금까지 약 7주 동안 진행됩니다.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경영하는 사업체의 대표가 직접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누리집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인의 유형에 해당하는 증빙 서류를 준비하여 제출하는 (온라인 신청)이 원칙이지만, 본인인증이 불가능하거나 온라인으로 해당 신청 작업이 어려운 경우 예외적으로 사전에 예약 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에 방문하여 접수가능 합니다.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자 경우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자 경우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자 경우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 네 번째는 손실보전금 홈페이지에서 지급대상으로 조회되지 않지만 지원대상에 해당된다고 판단해서 신규 신청하는 경우입니다. 매출감소판매량 감소 등 손실보전금 지급 요건을 충족한다고 판단하는 사업체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과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를 제출해야 하며, 이후 국세청 조회를 통해 판매량 감소 등 지원대상 여부를 검토합니다. 12차 방역지원금을 받은 사업체 중에서 매출이 증가했지만 20년 8월 16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 등 방역조치를 이행한 사업체는 행정명령 이행확인서를 제출하면 기본금액60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2020년과 2021년의 부가세 신고매출액과 과세기반시설 매출액이 모두 없어 지원대상에서 제외된 사업체는 상시근로자 건강보험료 납부 혹은 매입세액 증빙 등으로 손실보전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방법

1. 네이버에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검색 혹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2.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시 필요한 서류들은 국세청 홈택스에서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3.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마감일이 7월 29일 까지이니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4.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사칭 문자는 주의하시고, 직접 PC를 통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5.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할 수 있는 홈페이지 입니다. 6.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기에 앞서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 인지 확인도 해야겠죠? 아래 내용은 보상 지급 받을 수 있는 대상자 정밀 조사하는 방법 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일정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일정은 신속 지급과 확인 지급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아래 표에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속 지급은 신청만 하면 바로 지원금을 입금하는 형태로 급속도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확인 지급은 이름 그대로 확인을 거친 뒤 지급이 되겠습니다. 초기에는 동시접속에 따른 혼란을 막기 위해 홀짝제를 운영하여 해당하는 날짜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신청기간은 5월 30일부터 7월 29일까지 약 2개월로 넉넉한 기간을 가지고 있으니 꼭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자 경우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 두 번째는 손실보전금 홈페이지를 통해 손실보전금 지원요건이 확인됐지만, 신속 지급 방식으로는 신청할 수 없었던 경우입니다. 미성년자 혹은 이름과 주민등록번호가 변경되었거나 본인 명의 휴대폰, 공동 인증서, 간편 인증을 통한 본인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입니다. 해외 체류, 입원, 사망 등으로 대리인이 수령해야 하거나 타인 명의 계좌로 지원금을 받고자 하는 경우 위임장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속지급 대상

손실보전금 신속지급 대상은 5월 30일부터 바로 손실보전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속지급 대상자는 여태까지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등의 신청이력이 있는 사업체 중에서 손실보전금 지원요건을 충족한 사업체입니다.

소상공인 손실지원금 확인지급 대상은 6월 13일부터 증빙자료 등을 첨부하여 매출감소 기준이 충족하면 손실보전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은 언제부터 진행되나요?

신속 지급과는 달리, 사업체 신청 건 마다. 첨부 증빙 서류를 하나하나 확인하여야 되기 때문에 지급에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확인지급 신청 방법

확인지급의 경우 6월 13일월7월 29일금까지 약 7주 동안 진행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자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 네 번째는 손실보전금 홈페이지에서 지급대상으로 조회되지 않지만 지원대상에 해당된다고 판단해서 신규 신청하는 경우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