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 효능 영양성분 칼로리 요리 부작용
나물이 칼로리가 낮다보니 왜 사람들이 식단할 때 채식을 하는지 알게 됐습니다. 지난 글에서는 나물류까지 알아보았는데 이 글에서도 도라지나물을 포함해서 시금치, 시래기 등 나물류의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작성물에서 다룰 음식들입니다. 제사를 드리는 집이 이제는 많이 없습니다. 하지만 명절 때 차려서 먹는 집이라면 도라지나물을 많이 무쳐서 드실 것입니다. 도라지나물은 50g에 65kcal 입니다. 다른 나물류에 비해서는 열량이 좀 있는 편입니다.
시금치나물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시금치는 어르신들은 좋아하는데 요즘에 세대들은 시금치를 그닥 좋아하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소금을 쳐서 간한 다음에 먹으면 이만한 반찬이 없음에도 호불호가 있는 모양입니다. 하지만 시금치나물은 비빔밥에 들어가면 폭발적인 맛을 자신있게 이야기하는 나물입니다. 없어서 못 먹는 음식입니다. 시금치나물은 50g 기준으로 34kcal입니다. 영양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숙주나물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기업 반찬에 거의 매일마다. 나오는 반찬이 있다면 김치와 거의 쌍벽으로 숙주나물이 많이 나옵니다. 숙주나물은 가격도 저렴하고 반찬으로도 제격이고 칼로리도 높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숙주나물은 라면에 넣어서 드시는 분들도 있었으나 나물로 만들어 반찬으로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숙주나물은 50g당 17kcal 입니다. 영양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호박볶음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애호박 하나 사서 기름 두르고 살살 볶아내면 밥 반찬으로도 좋고, 비빔밥 재료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요즘이야 잘 먹는지 모르겠지만 애호박볶음 싫어하는 인원은 거의 못 봤습니다. 애호박볶음의 칼로리는 50g 기준으로 30kcal 입니다. 호박은 붓기 빼는데도 도움이 되니까 많이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영양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금치 손질방법
뿌리는 잘라내지 말고 칼로 겉껍질을 살짝 긁어내어 그대로 활용하는 것이 맛 좋다 씻을 때 조직이 연해 물러지기 쉬우므로 주의합니다. 시금치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뚜껑을 연 채 데친 후 흐르는 찬물에 씻어 떫은맛과 거품을 제거합니다. 저장 시에는 흙이 묻은 상태에서 키친타월로 싼 후 밀봉하여 냉장고에 세워둔다. 온도가 높아지고 저장 기간이 오래될수록 비타민 C가 파괴되기 때문에 되도록 구입 후 빠른 시일 내에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데친 시금치는 물기를 제거한 후 지퍼팩에 소분하여 냉동 보관합니다.
무나물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무를 다져서 데친 후에 소금을 간해서 먹는 무나물도 제사상에 높은 나물 중에 하나입니다. 최근에는 잘 해먹지 않고 제사상에 올라간 후에 비빔밥을 해먹을 때 무나물을 많이 먹습니다. 저는 집에서 어머니께서 무나물을 자주 해주시는데 비비밥으로 먹으면 정말 제격인 나물 중에 하나입니다. 무나물은 50g 기준으로 11kcal 입니다. 다른 나물과 거의 유사하게 칼로리가 낮습니다. 영양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래기나물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시래기 나물은 지역에 따라 먹는 곳이 있고 아닌 곳이 있습니다. 시래기를 국에서 넣어서 먹는 것이 일반일텐데, 너무 가끔 함바집이나 한식뷔페집에 가서 산더미처럼 쌓여있는 거무적적한 풀이 바로 시래기나물입니다. 특수한 맛이 있는 것은 아닌데 구성 때문에 많게들하는 것 같습니다. 시래기나물의 칼로리는 50g 기준으로 57kcal입니다. 열량이 조금 있습니다. 영양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굴 영양성분칼로리
1. 단백질 굴은 고품질 단백질의 풍부한 공급원으로, 조직을 구축 및 복구하고, 면역체계를 지원하며, 전반적인 신체 기능을 지속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2. 오메가3 지방산 굴에는 EPA에이코사펜타엔산 및 DHA도코사헥사엔산를 포함한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지방산은 염증을 줄이고 심혈관 건강을 도와주는 등 심장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비타민 굴에는 특히 다음을 포함한 여러 가지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비타민 B12 신경 기능, 적혈구 형성 및 DNA 합성에 중요합니다. 비타민 D 뼈 건강과 칼슘 흡수에 중요합니다. 비타민 A: 시력, 면역 기능 및 피부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참나물무침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고춧잎나물과 함께 저의 최애 나물 중 하나가 참나물입니다. 참나물무침은 90g 기준으로 54kcal 입니다. 다른 나물처럼 50g 기준으로 보시면 30kcal 정도 됩니다. 참나물무침은 거의 나물의 대명사라고 봐도 되지만 하지만 비빔밥에 넣으면 천상의 맛을 냅니다. 영양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90g기준 비빔밥에 넣어먹는 재료들이 밥만 제외하면 칼로리가 모두 낮으니 역시 밥을 조금만 먹으면 비빔밥은 건강식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알게 됩니다.
물론 고추장은 칼로리가 높겠지만 반찬만 조금 먹으면 그나마 낫은 것 같습니다. 다음 글에서도 나물을 계속 살펴보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시금치나물의 칼로리와
시금치는 어르신들은 좋아하는데 요즘에 세대들은 시금치를 그닥 좋아하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숙주나물의 칼로리와
기업 반찬에 거의 매일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애호박볶음의 칼로리와
애호박 하나 사서 기름 두르고 살살 볶아내면 밥 반찬으로도 좋고, 비빔밥 재료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