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현대 세단 그랜저 하이브리드 (GN7) 출고후기 (230907)

신형 현대 세단 그랜저 혼합 (GN7) 출고후기 (230907)

그랜져하면 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세단 모델입니다. 불과 10여년 까지만 해도 그랜져는 어른들의 차량으로 인식이 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 들어서는 젊은 층에서도 좋아하는 모델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현대적인 디자인과 젊은 층을 공략한 디자인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가장 최근에 나온 디 올 뉴 그랜져만 해도 전작 모델에 비해 더욱 더 젊어진 모슬을 볼 수 있습니다. 차량판매 영업소나 카달로그를 통해 볼 수 없는 디테일한 부분까지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디 올 뉴 그랜저GN7 제원 1880전폭 X 5035전장 X 1460전고 고급스러우면서도 새로운 디자인과으로 그랜저만의 감성과 클래스를 표현한 디올뉴 그랜져의 모습입니다.


그랜저 혼합 VS 그랜저 5 가솔린
그랜저 혼합 VS 그랜저 5 가솔린

그랜저 혼합 VS 그랜저 5 가솔린

4기통의 자연흡기식 엔진이 장착되어 있는 2.5 가솔린은 8단 오토미션이 장착되어 있어 준수한 토크값과 함께 부드러운 가속성 및 승차감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다운사이징된 1.6 터보 엔진이 장착된 혼합 차량의 출력, 토크, 연비 등 제원과 비교하면 역량의 차이를 감안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엔진출력에 천천히 느껴지신다고 하시는 분들은 3.5 가솔린 차량을 시승해보신 후 비교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인테리어

클러스와 디스플레이는 기존에 새롭게 출시되는 그랜저, 쏘나타 등과 같이 프레임 리스 일체형으로 출시를 합니다. 위의 싼타페 풀체인지 실차 실내 사진입니다. 또한 사진상에서는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진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디스플레이는 12.3인치가 적용되며 스티어링 휠은 각 그랜저를 오대치한 그랜저 핸들과 동일해 보이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전자식 칼럼 기어레버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이 형태의 기어레버는 공간에 대한 효율을 높여주어 아이오닉5 뿐만 아니라 현대자동차 모델들에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EV모델이 아니어도 충분히 기존의 기어봉이 있는 위치를 충분히 효율적으로 활용이 가능해졌습니다.

화려한 디자인
화려한 디자인

화려한 디자인

독일차는 후륜 구동이라 프런트 오버휑이 짧아 전면부터 스포티한 느낌의 디자인을 가져다줍니다. 하지만 전륜 구동인 그랜저는 구조상 프런트 오버휑을 간단하게 만들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독일차와 같은 고급 세단의 느낌을 주기 위해 전면부 라인에 많은 신경을 쓴 것이 눈에 띕니다. 특히나 과거 세단을 보시면 전면부 센서들이 차량에 디자인을 망친 경우가 많았습니다. 현재 그랜저 GN7은 전면부에 주차센서를 잘 감춰두었습니다.

티가 나지 않도록 범퍼 그릴 안에 녹아들게 만들어 전면 디자인을 망치지 않았으며 전면에 있는 카메라도 잘 보이지 않도록 만들었습니다 관점에서 가장 인상깊은 것은 역시나 오토 플래시 도어입니다.

디자인 익스테리어

5스포크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테일램프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디펜더의 세로형태의 램프가 아닌 지바겐처럼 하단을 가로지르는 형태로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최근에 현대자동차의 디자인은 길게 뻗은 수려한 선을 살리는 디자인을 시그니처로 하고 있습니다.

좌측의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의 스파이샷 사이에 보이는 전면 해드램프를 보시면 전면 주간주행등은 H 패턴이 적용되었습니다. 디펜더 130이 H패턴은 아니지만 종합적인 바디라인이 상당 부분 벤치마킹되어 보입니다.

IG와 비교

이전 IG와 비교했을 때 전장은 45mm 길어져 현재의 g80보다. 큰 사이즈입니다. 후륜 구동인 g80과 전륜 구동인 그랜저를 생각하면 2열 실내 공간 역시 g80보다. 그랜저가 더욱 넓고 쾌적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전폭 또한 15mm 늘어났고, 휠베이스도 10mm가 늘어나 이전 ig보다. 실내 공간도 넓어졌습니다. 반면 전고가 10mm 낮아졌는데 이는 신형 플랫폼이 사용되고 엔진의 위치가 낮아졌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그랜저의 시트 포지션도 낮아졌는데 하락한 시트 포지션 때문에 헤드룸의 공간은 ig와 비슷하거나 오히려 좀 더 여유가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정식의 출시를 앞두고 있는 그랜저에 대한 기대와 우려가 동시에 진행하여 나오고 있지만, 언제나 그랬듯 그랜저는 그랜저이니 또한 대작의 차량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그랜저 혼합 VS 그랜저 5

4기통의 자연흡기식 엔진이 장착되어 있는 2.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디자인 인테리어

클러스와 디스플레이는 기존에 새롭게 출시되는 그랜저, 쏘나타 등과 같이 프레임 리스 일체형으로 출시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화려한 디자인

독일차는 후륜 구동이라 프런트 오버휑이 짧아 전면부터 스포티한 느낌의 디자인을 가져다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