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은행제출용 전직장 당해년도
전직장 및 해당연도, 은행제출용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에 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근로자가 근로소득에 대하여 세금을 원천 징수된 경우, 근로소득 정산 대상이 되는 도구 중 하나입니다. 이 영수증은 근로소득 구간별10만 원 이하, 10만 원 초과 30만 원 이하, 30만 원 초과 50만 원 이하 등로 세금이 어느정도로 공제된 것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가 근로소득을 지급 받을 때 고용주가 발급하는 영수증으로, 근로소득에 대한 원천징수 내역을 기재하여 근로자와 근로소득에 대한 과세기준을 명확히 하기 위한 문서입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고용주가 근로자에게 발급 아니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근로자는 이를 근로소득 신고 시에 근거 자료로 활용하게 됩니다.
원천징수부와 원천징수 영수증의 차이
원천징수부와 원천징수영수증은 다른 서류입니다. 유사한 이름인데다가 영수증이나 부나 아무튼 문서나 서류를 언급하는 거라고 생각이 들다보니 같은 것으로 착각하기 쉽습니다. 이야말로 은행에 제출해야되는 서류라고 해서 발급을 요청하러 온 직원이 저 둘을 잘못 알고와서는 결국 잘못 발급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도 원천징수부는 생소하고 원천징수영수증을 많이 듣다보니 주로 후자로 발급을 요청하곤 합니다.
하지만 엄연히 다릅니다.
그냥 조금만 다른게 아니라 상황에 따라 꼭 헷갈리면 안되는 서류이기도 합니다. 물론 헷갈린다고 해도 다시 발급 받아서 가면 되는 것들이지만, 아무래도 은행 업무에 주로 활용하는 서류이다보니 소중한 연차나 반차를 써서 시간을 내서 가는 경우가 많아 헛고생하게 될 수 있어요.
등등 공제 및 세액환급에 관한 정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에는 등등 공제 및 세액환급에 관한 정보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근로자가 신용카드 사용액, 주택자금대출 이자, 교육비 등의 공제 대상 항목이 있을 경우, 이에 대한 조치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에 기재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근로자가 추측 소득세보다. 더 많은 원천징수를 받아 환급받아야 할 경우, 이에 대한 정보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갑종근로소득 원천징수부 발급방법
근로소득 는 회사가 보유한 서류로 만약 은행이나 외부 기관에서 이 서류를 요청했을 경우, 선택의 여지없이 본인의 소속 기업 인사팀에 문의해야만 합니다. 왜냐하면 위의 원천징수증과는 다르게 원천징수부는 연말정산 전의 확정 전 내역이기 때문입니다. 정리하자면 원천징수증은 연말정산이 된 이후 작년 내역에 대한 것이고, 원천징수부는 연말정산 전인 현재 올해 내역에 대한 것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원천징수부와 원천징수 영수증의 차이
원천징수부와 원천징수영수증은 다른 서류입니다. 유사한 이름인데다가 영수증이나 부나 아무튼 문서나 서류를 언급하는 거라고 생각이 들다보니 같은 것으로 착각하기 쉽습니다. 이야말로 은행에 제출해야되는 서류라고 해서 발급을 요청하러 온 직원이 저 둘을 잘못 알고와서는 결국 잘못 발급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도 원천징수부는 생소하고 원천징수영수증을 많이 듣다보니 주로 후자로 발급을 요청하곤 합니다.
하지만 엄연히 다릅니다.
그냥 조금만 다른게 아니라 상황에 따라 꼭 헷갈리면 안되는 서류이기도 합니다. 물론 헷갈린다고 해도 다시 발급 받아서 가면 되는 것들이지만, 아무래도 은행 업무에 주로 활용하는 서류이다보니 소중한 연차나 반차를 써서 시간을 내서 가는 경우가 많아 헛고생하게 될 수 있어요.
하반기 제출
보통 해가 넘어가면 당해로 회계연도가 바뀌어 있는 경우가 많아요 기수와 작업년도를 전년도 하반기 제출할 해당연도로 바꾼 후 작업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근로소득간이지급명세서에서 탭 이동을 하여 하반기 탭으로 갑니다. 전사원F7을 불러온 후 금액 확인을 해줍니다. 하반기는 지급연월 기준으로 전년도 7월부터 올해 1월까지의 금액이 근로소득 간이지급명세서에 작성되는 내용입니다. 앞서 언급했던 소득자별 근로소득원천징수부 메뉴로 가서 금액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당해연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연말정산을 하면 발급이 가능하며, 올해분 연말정산은 내년 2월에 하게 되는데요. 이런 이유로 당해연도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은 발급할 수 없으며, 근로소득에 대한 증빙은 월별로 급여 및 소득세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소득자별 근로소득 원천징수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에 대하여 알려드렸습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야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원천징수부와 원천징수 영수증의
원천징수부와 원천징수영수증은 다른 서류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등등 공제 및 세액환급에 관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에는 등등 공제 및 세액환급에 관한 정보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갑종근로소득 원천징수부
근로소득 는 회사가 보유한 서류로 만약 은행이나 외부 기관에서 이 서류를 요청했을 경우, 선택의 여지없이 본인의 소속 기업 인사팀에 문의해야만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