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악한 생활 인프라미흡한 일자리…제주 떠나는 청년들
오늘 소개할 여행지는 제주도 서귀포의 양대 폭포 중 하나인 정방폭포와 대표성은 떨어져도 좋았던 소정방폭포입니다. 정방폭포는 이번이 두차례 방문이었는데 여전히 사람이 많더라고요 역시나 대표 관광지입니다. 반면 소정방폭포는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각기 다른 매력이 있어요. 이 포스트는 대가를 받지 않고 작성한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보기 좋은 자연의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제주 대표 관광지
장점 정방폭포는 시원하게 트인 바다뷰와 함께 큰 크기의 폭포를 감상할 수 있어요. 소정방폭포는 아기자기하게 조성된 산책로와 정방폭포에 비해 사람이 적어 보다. 편히 즐길 수 있어요. 단점 정방폭포는 언제나 사람이 많은 편입니다. 혼자만의 인생샷은 힘들어요 소정방폭포는 별도로 안내소나 주차공간이 없어요. 재방문의사 있습니다. 오늘의 노랑 노랑은 저의 소중한 반려묘입니다.
하루하루 기억하기 위해 모든 포스트에 함께 기록하고 있습니다.
제주 서귀포 맛집 술집 산야 하우스 얼그레이 하이볼 9,000원
왼쪽이 얼그레이 하이볼 오른쪽은 조금은 짐빔이나 우롱하이인 것 같습니다. 산야 얼그레이 하이볼은 달달하고 상쾌했어요 저 대신 카메라가 취했는지 초점에 무슨일이.? 아무튼 대만족이었던 산야에서의 식사. 이번 여행에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곳입니다. 다음에 서귀포 가면 꼭 다시 가려구요 밑으로는 산야에 가기 전 둘러본 식당들입니다. 힙해보이는 다이닝 펍 원래 목적지였던 조르지네 이상한 가게. 진짜 사장님 너무 부러운 인생을 사시는 것 같습니다. . 다음에 꼭 다시 들르겠씁니다.
제주 서귀포 맛집 술집 산야 참다랑어 등살 와라야키 35,000원
드디어 나왔습니다 보이시나요. 와라야키의 미친 비주얼.? 곁들여 먹을 채소와 와사비, 소금이 함께 제공되어요. 볏짚향이 생각보다. 강하게 나요 진심 존맛탱 대 존 맛 탱입니다. 꼭 꼭 드셔보시길 강력히 추천드려요 겉면은 볏집향이나고 가운데는 소고기처럼 부드러운데 전혀 비리지 않아요. 너무나 먼 제주에 있어 그저 슬플 뿐인 존맛메뉴입니다.
스머지 스틱의 사용법은
그대로 장식하거나 불에 태워 향을 즐길 수 있어요. 매장 곳곳에 장식된 스머지 스틱들 스틱 하나만 얹어놔도 멋스러운데 여러 개를 묶어두니 또 다른 느낌입니다. 따듯하고 아늑한 느낌의 허브올레카페 어른들이 특히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 향나무 잎으로 만든 향기주머니 옷장과 신발장, 서랍 같은 곳에 반향용으로 두거나 가방에 넣어 다녀도 좋다고 해요. 스머지스틱처럼 마른 잎을 꺼내 태워서 사용해도 좋다고 해요 오른쪽은 펜넬 씨앗으로 만든 향기주머니입니다. 드시면 안된다고 하네요 메리골드와 레몬그라스, 레몬티트리 등 여러가지 말린 허브들이 있어서 이것 저것 다.
맛존디 국수 제주 서귀포 전통방법 고기국수 몸국 맛집
네비게이션, 티맵에 주소를 찍고 도착한 맛존디 국수 하지만 리뷰와 달리 맛존디 국수 간판이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보기 좋은 자연의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제주 대표
장점 정방폭포는 시원하게 트인 바다뷰와 함께 큰 크기의 폭포를 감상할 수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제주 서귀포 맛집 술집 산야 하우스 얼그레이 하이볼
왼쪽이 얼그레이 하이볼 오른쪽은 조금은 짐빔이나 우롱하이인 것 같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 서귀포 맛집 술집 산야 참다랑어 등살 와라야키
드디어 나왔습니다 보이시나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