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육휴직 확인서 발급 총정리 급속도로 알려드림

양육휴직 확인서 발급 총정리 급속도로 알려드림

고용보험 앱으로 양육휴직 급여 신청하는 방법과 첨부서류가 어떤게 있는지 확인해볼게요 실업급여는 고용보험 웹 사이트와 앱에서 모두 신청할 수 있어요 고횽보험 메인에서 모성보호 메뉴를 클릭하시면 출산전후 휴가 급여, 양육휴직 급여 육아기 근무시간 단축 급여 등을 신청할 수 있어요 이곳에서 양육휴직 급여신청을 클릭하시면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imgCaption0
양육휴직 급여

양육휴직 급여

23년에는 급여 통상임금의 80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최소한 70만 원에서 최대 150만 원까지 또한 생후 12개월 이내 자녀가 있는 경우 33 부모육아휴직제라 하여 부모가 맞돌봄 시스템도 있었는데요. 33 제도는 부모의 첫 3개월 양육휴직 급여를 통상임금의 100로 지급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상한 급여 200300만 원

2024년에는 6+6 양육휴직 급여 확대가 되었습니다. 부부합산 최대 3900만 원까지 이고, 급여상한액에 따라 1인당 첫 달 200만 원, 둘째 달, 250만 원, 셋째 달 300만 원, 넷째 달 350만 원, 다섯째 달 400만 원, 여섯째 달에는 450만 원을 받을 수 있어요. 엄마와 아빠가 모두 6개월을 쉰다면 마지막 달에 합쳐서 900만 원, 그리고 첫번째 달부터 여섯째 달까지 합치면 모두 3900만 원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양육휴직 사후지급금

휴직급여를 받을 때에는 25의 일정 금액을 제외한 금액을 지급받게 되는데요, 이때 제외되었던 25의 금액은 복직 후 5개월 이상 근속이 인정될 경우 지급 가능하다고 합니다. 휴직만 쓰고 퇴사해 버리는 것을 방지하고 직장으로 복귀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사후지급금이라고 말하는데 사후지급금의 경우 복직 6개월 이전에 자의로 퇴사를 하게 되면 받을 수가 없지만 사무실 사정으로 비자발적 퇴사를 할 경우네는 6개월 이전이라 하더라도 사후 지급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양육휴직 급여 지원요건 및 기간

양육휴직 급여 지원조건은 임신 중인 여성 근로자이거나 만 8세 이하 혹은 초교 2학년 이하의 자녀를 가진 근로자가 지원요건을 충족한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근로기간이 6개월 미만인 경우 사업주가 양육휴직 거부 가능. 기간제, 계약직, 일용직, 외국인도 근로자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다른 제한이나 사무실 규모 제한도 없습니다.

양육휴직 급여 신청방법

양육휴직 급여 신청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과 방문 혹은 우편을 통해 가능합니다. 육아휴직을 신청하려는 근로자는 양육휴직 개시예정일의 30일 전까지 사업주에게 양육휴직 신청서를 제출해야합니다. 이후 사업주는 근로자에게 육아휴직을 부여하게 됩니다. 양육휴직 급여는 양육휴직 개시 후 1개월이 경과한 시점부터 끝난 날 이후 12개월 이내까지 매월 단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양육휴직 급여 신청 방법

스스로가 거주지 혹은 기업 관할 직업안정기관에 가서 접수하는 방법이 있으며, 온라인 접수도 가능합니다. 육아휴직을 신청하는 기간은 아이가 아직 어리고 출산 후 얼마되지 않아 움직임도 불편할 수 있다고 해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스스로가 거주지 혹은 기업 관할 직업안정기관에 가서 접수 고용노동쪽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상단에 육아휴직급여 신청하기를 눌로 신청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본인의 공인인증서 혹은 금융인서를 통해 로그인하거나, 카카오톡, 네이버 등의 간편 인증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에는 자신의 인적사항과 육아휴직기간 등을 기입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통상적으로 육아휴직은 휴직을 시작하기 1개월 이전에 신청하는 것이 좋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2~3개월 전에 신청을 요하는 경우도 지속해서 있습니다.

양육휴직 급여 지원금액 및 계산법

양육휴직 급여 지원금액은 상한액 최대 300만원에서 최대 450만원까지 늘어납니다. 이전 생후 12개월이내 자녀 양육을 위해 부모가 함께 진행하여 혹은 순차적으로 육아휴직을 사용하게 될 경우 첫 3개월에 대하여 부모 각각의 양육휴직 급여를 최대 3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2024년 이후부터는 생후 18개월 이내 자녀 양육을 위해 첫 6개월에 대하여 부모에게 개별적으로 양육휴직 급여를 최대 45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33 제도가 66 제도로 바뀌었습니다.

서울형 양육휴직 장려금 신청

지원금 신청은 출산에서 육아까지 몽땅정보 만능키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입확인서, 육아휴직급여 다짐 통지서, 양육휴직 확인서, 통장사본,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를 무조건적으로 전달해야하며, 그 외 자격 및 문의사항이 있다면 거주지 동행복복지센터 혹은 다산 콜센터120 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양육휴직 급여

23년에는 급여 통상임금의 80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양육휴직 사후지급금

휴직급여를 받을 때에는 25의 일정 금액을 제외한 금액을 지급받게 되는데요, 이때 제외되었던 25의 금액은 복직 후 5개월 이상 근속이 인정될 경우 지급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양육휴직 급여 지원요건 및

양육휴직 급여 지원조건은 임신 중인 여성 근로자이거나 만 8세 이하 혹은 초교 2학년 이하의 자녀를 가진 근로자가 지원요건을 충족한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