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021 저축은행 예금 금리 비교 가장 높은 것은 65%
저축은행들이 예금 금리를 공격적으로 올리고 있습니다. 일부 저축은행에선 특판으로 연 6.5 정기예금도 등장했습니다. 한국투자 저축은행 서울경기 지역 참고해서 제1 금융권은 저희가 흔히 이해하는 시중은행KB, 신한, 하나, 우리,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등, 2 금융권은 저축은행 그 외는 사금융권으로 가급적 절대 받지 말아야 할 사채 저축은행이 공격적으로 금리를 올리는 이유는 기준금리 상승에 따라 시중은행도 급격하게 금리를 올리고 있어, 저축은행에 있는 돈이 시중은행으로 빠져나가기 때문입니다.
계속 느는 예금 금리인상은 저축은행이 위험하다는 이야기일까?
지금은 어떨까? 금융기관에 대한 감독도 강화되고, 금융범죄에 대한 인식도 많이 바뀌었으니 저축은행은 안전해졌을까? 최근 부동산 호황기 이후 찾아온 작업 파이낸싱(PF) 대출에 대한 뉴스가 많이 나오던데 혹시 안절부절한 건 아닐까? 어쨌든 세상에 완전한 안전은 없으니 가장 큰 저축은행이 가장 안전하지 않을까요? 은행의 안정을 확인할 수 있는 일반적인 지표는 BIS자기자본비율입니다.
금융기관의 위험가중자산 대비 자기자본 비율인데, 그냥 높을수록 안전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8 이상을 유지해야 하고, 2020년 기준 평균 16.5로 선진국 수준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오늘 기준 저축은행의 BIS자기자본비율은 얼마일까? 안타깝지만 자료는 매일 단위로 공개되지는 않습니다.
금융감독원에서 만든 홈페이지 파인
위에서 보는것과 같이 이 홈페이지는 금융감독원에서 소비자들에게 바르게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할 수 있도록 모든 정보를 제공해주는 곳입니다. 금융감독원을 검색을 해서들어가면 이렇게 파인이 제일먼저 나와있습니다. 이렇게 들어가셔도 되고, 이제 파인라는 명칭을 알게되었으니 파인이라고 검색창에 바로 입력하시면 바로 제일 윗부분에 연결사이트가 나옵니다.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여기에는 소비자들의 현명한 금융활동을 위해 정기예금 금리비교 뿐만아니라 보험에 연관된 정보와 다름 금융에 대한 꿀팁, 연금연관 정보, 증권연관 정보까지 많은 정보들을 공짜로 제대로 제공해 주는 금융소비자 정보포털입니다.
정기예금 금리비교 하는 방법
내가 소중히 모은 종자돈을 저축금액에 아래 창에 입력하고 저축을 할 예정기간과 금융권역, 지역선택, 가입대상 모두 전체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야 모든 비교가 가능하겠죠? 검색을하니 총 507건의 검색결과가 나오는데, 오른쪽 상단에 페이지별 리스트를 10개로하면 일괄적으로 보기 힘드니 가장먼저 설정을 최대인 50개로 교환하고 보시면 한눈에 모든정보가 스크롤하면 쭉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보이시는 부분. 우리는 정기예금 금리비교 해석하는 이유가 최고금리를 찾아서 내 종자돈을 예치하려는거잖아요? 그래서 최고 우대금리가 높은 기준으로 정렬을 해야 하기에 중간에 보이는 세모를 눌러주면 엑셀처럼 내림차순의 절차로 가장높은 우대금리부터 순차적으로 보여줍니다.
좋은 저축은행을 판별하는 기준
저축은행은 상호저축은행의 줄임말로서, 2 금융권 여신, 수신을 담당하는 금융단체를 말합니다. 대조적으로 낮은 안정성과 신뢰도 때문에 1 금융 은행들과 비교하여 높은 이자를 줄 수밖에 없는 구조를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고금리에 현혹되어 지나치게 큰 리스크를 감당하는 것은 좋은 판단이 아닙니다. 저축은행도 예금자보호의 대상이기는 하지만 애초에 파산 위험이 적은 우량 저축은행을 고르는 것이 최첫번째 과제입니다.
따라서 예치 목적에 알맞은 저축은행을 판별하는 개인의 안목이 중요하겠습니다. 크게 2가지를 유의해서 판정합니다.
첫째, BIS 자기 자본비율로서, 자본적정성을 판단하는 기준입니다. 저축은행의 위험가중자산 중 자기 자본 비율을 나타냅니다. 자기 자본 비율이 높을수록 자본이 견고한 저축은행입니다.
이자계산방식
단리는 원금에 대해서만 약정한 이자율을 적용하여 이자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월복리는 매월 발생한 이자를 원금에 합산하고 합산한 금액을 새로운 원금으로 하여 그 다음 월의 이자를 계산하는 방식입니다. 아래 포스팅들도 함께 보시면 좋은 정보가 되실꺼입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계속 느는 예금 금리인상은 저축은행이 위험하다는
지금은 어떨까? 금융기관에 대한 감독도 강화되고, 금융범죄에 대한 인식도 많이 바뀌었으니 저축은행은 안전해졌을까? 최근 부동산 호황기 이후 찾아온 작업 파이낸싱(PF) 대출에 대한 뉴스가 많이 나오던데 혹시 안절부절한 건 아닐까? 어쨌든 세상에 완전한 안전은 없으니 가장 큰 저축은행이 가장 안전하지 않을까요? 은행의 안정을 확인할 수 있는 일반적인 지표는 BIS자기자본비율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금융감독원에서 만든 사이트
위에서 보는것과 같이 이 홈페이지는 금융감독원에서 소비자들에게 바르게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할 수 있도록 모든 정보를 제공해주는 곳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기예금 금리비교 하는
내가 소중히 모은 종자돈을 저축금액에 아래 창에 입력하고 저축을 할 예정기간과 금융권역, 지역선택, 가입대상 모두 전체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야 모든 비교가 가능하겠죠? 검색을하니 총 507건의 검색결과가 나오는데, 오른쪽 상단에 페이지별 리스트를 10개로하면 일괄적으로 보기 힘드니 가장먼저 설정을 최대인 50개로 교환하고 보시면 한눈에 모든정보가 스크롤하면 쭉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