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개봉 예정 외국 영화 기대작 순위 TOP 30

2024년 개봉 예정 외국 영화 기대작 순위 TOP 30

공포영화는 대중적으로는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는 장르이지만, 마니아층이 아주 견고하기 때문에 시리즈화를 하기에 수월한 장르이기도 합니다. 성공한 공포영화를 저예산 후속작으로 시리즈화하면 장기적으로 알차게 수익을 뽑아먹을 수 있기에 명성이 있는 공포영화들은 거의 모든 여러 편의 시리즈로 나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시리즈 전편이 훌륭한 완성도를 보여주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사실 시리즈가 이어질수록 수준 떨어지는 작품들이 양산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긴 합니다.

다만 저 같은 공포영화 마니아의 경우 유명 공포영화의 후속 시리즈들을 어지간해서는 기쁘게 시청하는 편입니다. 애초에 공포 장르를 볼 때는 대단한 작품성을 기대하지도 않고물론 작품성이 아주 뛰어난 공포영화들도 아주 많이 존재합니다.


8위 글래디에이터 2 Gladiator
8위 글래디에이터 2 Gladiator

8위 글래디에이터 2 Gladiator

감독 리들리 스콧 출연 폴 메스칼, 덴젤 워싱턴, 페드로 파스칼, 데릭 제이코비, 코니 닐슨, 자이먼 혼수 북미 개봉시기 2024년 11월 거장 감독 리들리 스콧이 만든 수많은 걸작 영화들 중에서 전적으로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한 영화인 글래디에이터의 속편이 24년 만에 공개됩니다. 사실 글래디에이터 2라고 하면 뭔가 타이타닉 2처럼 전혀 현실적이지 않은, 상상의 세계에서만 존재할 거 같은 속편이라는 느낌인데 이게 실제로 만들어져서 개봉을 한다니 느낌이 묘합니다.

2편의 주인공은 1편에서 어린 소년으로 나왔던 루시우스로 드라마 노멀 피플에 출연한 이후 라이징 스타가 된 폴 메스칼이 연기합니다.

22위 퍼스트 오멘 The First Omen
22위 퍼스트 오멘 The First Omen

22위 퍼스트 오멘 The First Omen

감독 아르카샤 스티븐슨 출연 빌 나이, 넬 타이거 프리, 랄프 이네슨, 소냐 브라가 북미 개봉시기 2024년 4월 원래 엑소시스트 신작과 함께 2023년에 개봉할 예정이었지만 개봉이 밀렸습니다. 오컬트 장르를 대표하는 양대 시리즈의 신작이 비슷한 시기에 제작되어 공개가 되지만 하지만 먼저 개봉한 엑소시스트의 신작은 조금 아쉬웠지만 퍼스트 오멘은 그래도 꽤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오컬트 장르라고는 해도 자주보이는 엑소시즘 영화와는 전혀 다른 내용의 시리즈이고 1편의 프리퀄이기 때문에 1편에서 데미안의 정체가 밝혀질 때의 충격을 잊을 수 없는 사람이라면 이와 연관된 내용이 정확하게 나오게 될 이번 연극에 큰 기대를 가지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The Texas Chain Saw Massacre
The Texas Chain Saw Massacre

The Texas Chain Saw Massacre

앞에서 소개한 헬레이저와 마찬가지로, 이 시리즈도 2022년에 나온 신작을 엄청 재미있게 봤습니다. 헬레이저와 다른 점은 이 시리즈는 화제작 뿐 아니라 옛날 작품들도 엄청 재미있게 봤다는 점입니다. 이 시리즈의 1편은 할로윈과 13일의 금요일보다. 훨씬 앞서서 1974년에 나온 슬래셔 호러의 원조격인 작품인데, 저는 21세기가 되어서 늦게 봤지만 그때까지 본 모든 호러 영화를 통틀어서도 손가락에 꼽을 만큼 강렬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솔직히 1974년 작이 보여준 그 압도적으로 음침하고 숨 막히게 하는 분위기는 21세기 영화에서는 더 이상 표현이 불가능하다고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03년에 나온 제시카 비엘 주연의 리메이크 작품도 상당히 재미있게 봤고요. 전기톱을 미친 듯이 휘둘러대는 레더페이스의 강렬함은 공포영화 역사상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26위 트랩 Trap

감독 M. 나이트 샤말란 출연 조쉬 하트넷, 살레카 샤말란, 헤일리 밀스 북미 개봉시기 2024년 8월 IMDB에서 신작 개봉 일정을 확인해 보니 M. 나이트 샤말란의 차기작이 무려 두 편이나 2024년에 개봉 예정이더군요. 이중 한 편은 현재 제목조차 공개되지 않은 상황이라 과연 2024년에 개봉할지 의심이 들기는 합니다. 제목과 내용이 공개된 트랩은 가수의 콘서트장을 배경으로 한 심리 호러 장르라고 합니다.

샤말란 감독의 딸인 살레카 샤말란이 콘서트를 연 가수 역할로 출연한다고 하네요. 실제로 살레카 샤말란은 현재 싱어송 라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Friday the 13th

역시 돌고 돌아 공포영화 시리즈의 근본은 13일의 금요일입니다. 정말 꼬맹이 시절에 TV에서 납량특집으로 방영해준 2편과 3편을 본 이후부터 제가 가장 사랑해 온 공포영화 시리즈입니다. 13일의 금요일 1편은 1980년에 나왔기 때문에 1974년에 나온 텍사스 전기톱 학살과 1978년에 나온 할로윈의 짝퉁 후발주자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라사와 나오키의 만화 20세기 소년에 나온 대사대로 언제나 세상을 평정하는 것은 카피의 카피죠. 13일의 금요일 1편은 어마어마하게 히트했고 20세기에 가장 유명세 높은 공포영화 시리즈 첫 손으로 꼽혔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8위 글래디에이터 2

감독 리들리 스콧 출연 폴 메스칼, 덴젤 워싱턴, 페드로 파스칼, 데릭 제이코비, 코니 닐슨, 자이먼 혼수 북미 개봉시기 2024년 11월 거장 감독 리들리 스콧이 만든 수많은 걸작 영화들 중에서 전적으로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한 영화인 글래디에이터의 속편이 24년 만에 공개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22위 퍼스트 오멘 The First

감독 아르카샤 스티븐슨 출연 빌 나이, 넬 타이거 프리, 랄프 이네슨, 소냐 브라가 북미 개봉시기 2024년 4월 원래 엑소시스트 신작과 함께 2023년에 개봉할 예정이었지만 개봉이 밀렸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The Texas Chain Saw

앞에서 소개한 헬레이저와 마찬가지로, 이 시리즈도 2022년에 나온 신작을 엄청 재미있게 봤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