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관련주 주가 정리 케어젠, 토니모리, 에프앤리퍼블릭, 씨티케이, 에스씨엠생명과학

화장품 관련주 주가 정리 케어젠, 토니모리, 에프앤리퍼블릭, 씨티케이, 에스씨엠생명과학

5월 2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해제되면서 그 수혜주로 화장품 관련 주식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마스크 생활을 시작하면서 화장 횟수를 엄청나게 많이 줄였었는데요.

이제는 자연스럽게 다시 마스크를 벗게 되니 화장 횟수가 늘어날 것이고 그것은 곧 화장품을 많이 사용하여 화장품 관련 주식들의 매출이 올라간다는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4종목으로 클리오, 코리아나, 본느, 토니모리의 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1. 클리오

2. 코리아나

3. 본느

4. 토니모리


[ 한국화장품 실적 ]
[ 한국화장품 실적 ]


[ 한국화장품 실적 ]

한국화장품의 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 감소, 영업손실은 84.8% 감소, 당기순손실은 621.4% 증가 하였습니다.

COVID-19의 영향에 따른 글로벌 화장품 업황 부진으로 주요 사업부문인 화장품 판매 부문의 국내/외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면서 영업이익 적자 지속되고 있으며, 마케팅 활동 축소로 인한 광고비 및 판촉비 감소와 인건비 축소로 판관비를 절감하며 수익성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부로주식

아모레퍼시픽 주가 반등과 설화수 브랜드 리뉴얼로 실적 개선을 통한 2023년 주가 상승 기대

강부로 2022. 12. 6. 20:01 아모레퍼시픽 주가 반등과 설화수 브랜드 리뉴얼로

올해 1~3분기 불황을 보냈던 아모레퍼시픽이 4분기에는 반등할 수 있다는 증권가의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의 강력한 제로코로나 방역 정책으로 인해 중국 고객의 소비가 감소하고 있기에

화장품 업종들이 전반적으로 실적 부진에 빠져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모레퍼시픽은 올해를 기점으로 비용 구조가 개선돼 중국 법인의 영업이익이 흑자전환,

실적 개선을 주도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한중정상회담을 계기로 중국의 한한령이 6년 만에 해제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솔솔 나오고 있습니다.

한화투자증권은 12월 1일 아포 레 퍼시픽에 대해 설화수의 브랜드 리뉴얼로 실적 개선의 가시성이 뚜렷해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15만 원을 유지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고객 니즈에 맞춰 설화수 포트폴리오를 재편했는데, 신규 고객 유입에 가장 큰 동력이 되어줄 “윤조에센스, 자음생 크림&세럼, 전설크림” 4개 핵심 상품을 선정하고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수준으로 확대시킬 계획입니다. 추후 중국의 리오프닝 시 판매 확대될 것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600일 일봉 주가차트
아모레퍼시픽 600일 일봉 주가차트

아모레퍼시픽 600일 일봉 주가차트

아모레퍼시픽 600일 일봉 주가 차트는 최근 10월 28일 86,800원을 최저점으로 다시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2020년 코로나19 시점을 시작으로 주가 상승은 시작되었고 2021년 5월 정점을 찍을 때까지 상승하였습니다.

그리고 정점을 찍고 주가는 하락을 넘어 추락에 추락을 거듭하며 나락에 빠져들었습니다.

올해 초 잠깐 반등을 보였다가 다시 더 깊은 추락을 보였습니다.

정말 바닥이라고 생각했는데 지하실까지 내려갈 줄은 몰랐다는 이야기가 한참 떠돌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래 거래량을 보면 누가 아모레퍼시픽 주가를 주도하는지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전체 그래프는 빨간색 외국인 거래량 흐름과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고

기관 보유 수량 흐름도 그래프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상승시기에는 외국인과 기관의 보유량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가 60일선과 120일선을 하방으로 뚫을 때는

그 보유량은 급격히 감소시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반등할 때는 기관이 매수량을 늘릴 때 반등하였다가 매도량을 늘릴 때는 다시 하락하였습니다.

기관과 외국인의 거래량이 주가 차트에 커다란 영향을 주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들의 보유 수량은 이와는 거의 반대로 움직임을 보입니다. 주가가 상승할 때는 개인들의 보유량을 감소하고 있고 하락하는 추세에서는 그 물량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11월 들어서는 아모레퍼시픽의 반등은 기관의 매수 물량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120일선과 60일선까지 뚫고 반등하고 있는데 계속 더 상승할지 여부는 외국인에게 달려있다고 봅니다. 2. 아모레퍼시픽 외국인 기관 순매매 거래량

11월 초부터 기관의 매수 물량이 들어왔다가 중순에는 주춤하였고 다시 중후반 이후에는 대량 매집하는 모습입니다.

주가는 기관의 매수세에 따라 증감하는 양상을 보입니다.

최근 2주간 기관은 집중적인 매수세를 보이고 있고 외국인 또한 한 달 동안 매수 물량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차트분석

토니모리 일봉 차트입니다.

2015년 상장 이후 그냥 지금까지 쭈욱 우하향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바닥을 알 수가 없고 매물대가 워낙 두텁기 때문에 쉽게 올라가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현재로썬 토니모리 주가는 7500원 라인을 먼저 돌파해주고 지지라인으로 안정화시켜야 할 듯싶습니다. 만약 다시 한번 돌파에 실패한다면 4600원대 라인까지 다시 재차 밀릴 가능성도 있다고 보입니다.

※이 글은 매수, 매도 주식 종목 추천 글이 아닙니다. 판단은 본인의 몫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