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 키위효능 키위 부작용 키위 모르던사실

키위 키위효능 키위 부작용 키위 모르던사실

키위는 칼로리는 낮지만 영양가가 높아 체중 관리에 탁월한 과일입니다. 중간 크기의 키위(직경 약 2.5인치)는 약 60칼로리밖에 안되고 다음과 같은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키위 효능 8.피부미용키위 효능 8.피부미용
키위 효능 8.피부미용


키위 효능 8.피부미용

키위는 지방 함량은 낮고 섬유질 함량이 높아서 장 운동을 촉진합니다. 키위에 다량으로 포함된 비타민C는 몸 전체 세포와 기관에 중요한 성분인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은 각종 상처 치료에 도움 되므로 피부 재생에도 좋습니다. 또한 키위의 불용성 식이섬유는 장의 노폐물 배설을 촉진하여 변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몸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로 주근깨, 검버섯, 잡티 등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키위 효능 면역력 증강

키위는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 과일로 유명합니다. 키위는 다량의 비타민A,C,E 를 함유하고 있어서 혈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주며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합니다. 이런 성분들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고 칼륨과 엽산 등의 영양소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키위에는 다른 과일보다 훨씬 많은 양의 비타민 C가 들어 있어서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능력을 증가시키는 코티손 호르몬 분비를 촉진합니다.

키위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100g에 비타민C가 하루 권장 섭취량의 123%나 들어 있고, 비타민K는 45%, 비타민E는 10%, 비타민B9(엽산)는 5.8%가 들어 있습니다. 또,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100g에 칼슘이 34mg, 마그네슘이 17mg, 인이 34mg, 칼륨이 312mg이 들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로 알려져 있으며, 칼로리도 낮고 글리세믹 지수도 낮아 체중 감량이 좋은 과일입니다.

  • 심혈관 질환에 좋다
  • 단백질 소화를 돕는다
  • 소화를 돕고, 변비에 좋다
  • 면역력을 높인다
  • 소염 작용이 있다
  • 피부 미용에 좋다
  • 항암 작용이 있다
  • 퇴행성 시력 손실에 좋다
  • 건강팁

    티거들 2023. 5. 17. 06:20 728×90 키위의 효능과 부작용 4

    키위는 달콤하고 톡 쏘는 맛으로 사람들이 자주 먹는 맛있는 과일이지만, 건강에도 많은 이점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이 글에서는 키위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위 부작용

    1) 대부분의 사람들에겐느 부작용이 없지만 간혹 키위에 있는 액티니딘이라는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과일을 먹은 후 입, 입술 및 혀의 가려움증을 발생시키거나, 키위를 만진 피부에 발진 등의 키위 알레르기 증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심한 경우는 다른 알레르기와 같이 호흡곤란이나 입과 목의 붓기, 복통 등의 증상이 일어날수도 있으니 키위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키위 섭취를 하지 않길 바랍니다.

    여름이 제철인 골드키위는 겉과 속이 다른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투박한 색감에 까칠한 껍질을 조심스레 벗겨내면 그 속살은 부드럽고 곱습니다. 골드키위는 미각 세포를 깨우는 상큼함과 기분을 좋게 만드는 달콤함이 한데 어우러진 과일로 맛뿐만이 아니라 우리 몸에 좋은 효능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골드키위 효능, 골드키위 부작용, 골드키위 먹는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골드키위는 뉴질랜드에서 개발된 품종으로 속살은 노랗고 하얀 중심부에 작고 까만 씨가 다닥다닥 박혀있습니다. 과육이 밝은 녹색을 띠는 이반 키위보다 더 달고 강렬한 열대 과일의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골드키위는 일반 키위와 같이 늦여름에서 초가을에 열매가 피는데 이때 골드키위가 익기 전에 수확한 뒤 삼개월 가량 저장 혹은 수출의 과정을 거치면 열매가 익어 달콤한 맛으로 즐길 수 있게 됩니다.

    뉴질랜드가 주산지이나 우리나라에서도 1977년에 묘목을 수입하여 제주도, 전라남도, 경상남도 등지에서 재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결론

    요약하면 키위의 효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작지만 강력한 이 과일은 영양소가 풍부하며 면역 기능 강화, 소화 개선, 염증 감소, 심장 건강 지원, 건강한 피부 증진 등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맛있는 맛과 다재다능함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키위를 식단에 쉽게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잠재적인 위험과 예방 조치를 숙지하고 우려 사항이 있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식단에 키위를 추가하면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을 향상시키는 간단하고 맛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