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치료방법 기능의학검사 소화불량 면역반응 음식

이명치료방법 기능의학검사 소화불량 면역반응 음식

최근 나이에 관계없이 난청과 이명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이명은 일상생활을 하는 데 매우 큰 지장을 줍니다. 소음공해, 노화, 바이러스, 스트레스 등 다양한 이유로 발생하는 이명은 개인마다 들리는 소리가 다를 수 있는데 일상생활을 하는 데 매우 큰 지장을 주는 건 틀림없습니다.이명이 발생한다면 먼저 집중력이 떨어지고, 피로감이 몰려오며, 밤에 잠을 잘 못 자는 불면증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이명증 치료방법


이명이 생기는 원인

이명이 생기는 원인은 알 수 없는 경우가 1/3 정도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불안감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오는 스트레스, 뇌와 관련된 질환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오는 이명까지 다양한 데요. 이명이 발생한 것을 추정할 수 있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난청은 소음성 난청과 노인성 난청으로 나눌 수 있는데 나이가 들면서 소리를 모아주는 청각기관의 환경이 떨어지거나 지속적으로 소음에 노출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명증 치료방법


이명 증상은 왜 나타나는 걸까?

손상이라고 한다면 머리에 외상을 입거나, 중이염을 앓는 등으로 인하여 청각 신경의 세포가 노화 또는 손상되어 정상적인 작용이 안되어 발생합니다.이명 원인은 손상으로 인한 이명과 몸속 소리가 전달되어 들리는 이명,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몸속 소리가 귀에 전달되어 들리는 이명의 경우는 턱관절의 기능장애, 귀나 목 주변 근육의 경련으로 인한 소리 등이 들린다고 합니다.이는 심리적 요인이 이명 증상 발현에 많은 영향을 끼진 다는 것을 보여줍니다.이명 환자의 대부분은 명확한 원인을 찾지 못한다고 합니다.

소음 발생기 치료

소음 발생기를 사용하여 반복적으로 소음에 노출을 시킴으로써 이명이 와도 불필요한 소리를 익숙해지도록 하는 소리치료입니다.주로 스트레스가 심하거나, 심한 피로감을 느낄 때 나타나는 이명은 상황에 맞지 않는 불필요한 소음이 우리를 괴롭히는 것입니다. 이해하기 쉽게 말씀드리자면, 실생활에서도 꾸준히 나타나는 소음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자기기 돌아가는 소리의 모습으로 우리 귀엔 들리지만 보통 우리는 그것을 소음으로 인지를 크게 하지 못합니다.

약물요법

이러한 악순환의 고리를 풀기 위하여 진정제나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는 약물요법을 실행하는 것입니다.스트레스로 인해 이명이 발생되고, 이명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커질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약재를 사용하여 내이의 미세혈관 순환을 개선시키어 이명 증상을 개선시키는 방법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앞서서 말씀드렸듯이 이명 환자의 60%는 스트레스가 주원인입니다.

이명 재활치료

꾸준한 재활훈련을 통해 이명 증상이 와도 필요한 소리와 필요 없는 소리(이명)를 구분하게 되고, 부정적 인식을 중립적으로 바꿔줌으로써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자연스러운 이명 치료를 유도시키는 것입니다.지속적인 소리 자극을 주면서 이소리는 별것 아니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것입니다. 재활치료를 통해 이명이 와도 부정적 정서가 딸려오지 못하도록 지속적인 훈련을 하고, 이러한 인식 개선을 통하여 이명에 대한 스트레스를 점차 벗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명을 대하는 마음가짐

그러나 이명은 충분히 다스릴 수 있는 증상을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많은 사람들이 이명은 일종의 청각장애 증상으로 인식하고, 어쩔 수 없이 그냥 참고 지낼 수밖에 없습니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비록 이명이 완전하게 사라지지 않는다 해도, 위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살펴본 것과 같이 증상을 통제할 수 있는 분명한 방법이 있고, 노력여하에 따라 얼마든지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청력은 심리적인 부분과 관련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소음, 중이염 등에 의한 달팽이관의 손상에 의한 난청, 노인성 난청, 이경화증, 이외 도의 귀지, 돌발성 난청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가장 흔한 주관적 이명의 경우에 다양한 원인 질환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달팽이관과 청신경의 이상에 의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약물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이명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귓속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나타나는 주파수가 높은 금속성 소음입니다. 이러한 이명의 증상은 탁탁 거리는 소리나 울림과 같은 소리, 윙윙 거리는 소리, 팡팡 거리는 소리가 음악적으로 리듬을 타면서 들리게 됩니다.지속적으로 들리기도 하며, 간헐적으로 들리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