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 증상, 자궁근종의 원인, 자궁근종 치료

자궁근종 증상, 자궁근종의 원인, 자궁근종 치료

오히려 가임기 여성일수록 더 다양한 여성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고, 이러한 질환들이 곧 난임을 유발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와 관리가 필요로 합니다 나이가 젊다고 해서 가임력에 관련해 무조건 안심한다면 안 됩니다. 난임을 유발하는 3대 여성 질환에는 이 있습니다. 특히 임신의 모든 과정을 담당하는 여성의 상징적인 장기인 자궁에 발생하는 질환들은 삶의 질을 떨어뜨리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 중 자궁 근종에 관련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자궁근종 원인


불임

자궁근종 증상 2번째 근종은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자궁 안에 있는 점막하 근종 혹은 벽내 근종은 불임과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근종이 있더라도 그것이 불임의 원인이라 성급히 판단하기보다 불임을 일으키게 되는 다른 원인은 없는지부터 철저히 원인을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불임 여성들에게 근종이 발견된다고 하여도, 대개의 경우는 불임의 원인이 아니라 우연하게 존재할 가능성이 높다.


자궁근종 원인


자궁근종을 키울수 있는 원인

원인에 관련해 서 확실히 밝혀진 것은 아직 없지만 여러 연구를 통하여 자궁의 근육세포를 이루고 있는 세포 하나가 염증이나 DNA 손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면 근육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커져서 하본인의 딱딱한 혹인 자궁근종을 만들게 된다는 연구보고가 있습니다. 비타민 D 부족도 자궁근종과 관련성이 있으며 고혈압도 위험성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에스트로겐 분비가 활발한다면 성장이 촉진됩니다.

자궁근종이란

자궁근종은 자궁 내부나 외부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발생하는 양성 종양으로, 여성들 사이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매우 흔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자궁근종은 대개 악성 종양은 아니지만, 때로는 증상이 심각해져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자궁근종은 더 다양한 크기와 형태를 가지며, 대개는 호르몬 수준에 따라 발생합니다. 자궁근종은 종종 증상이 없이 발견되기도 하며, 일부 환자들은 자궁근종의 증상을 겪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자궁근종이란

자궁근종은 자궁 내에 생기는 양성 종양으로, 자궁의 근육층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발생합니다.자궁근종은 크기와 수가 다양하며, 대개는 증상을 보이지 않고 무증상 증상으로 발견되기도 합니다. 이 종양은 보통 악성 종양이 아닌 양성 종양으로 분류되며, 대부분의 경우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그러나 크기가 커지면 자궁 안의 공간을 차지하거나 압박을 가해서 생리 과정에 이상을 일으키거나, 배뇨장애, 변비, 하복부 통증, 불임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자연 치유 방법은?

있습니다. 폐경이 된다면 근종이 없어지거나 크기가 줄어들고, 생리량은 당연히 없어집니다. 그래서 자궁 근종 원인이 여성 호르몬에 영향을 받는다는 주장이 있지만 아직 과학적으로 입증은 되지 않았습니다. 폐경 이후에 근종이 커졌다면 정상적인 증상은 아니기에 육종을 의심해야 합니다. “어? 폐경 이후 자궁 근종 수술하는 사람은 뭐예요?” 자궁 근종은 양성 암이 아니라고 알려 드렸지만 방치하는 경우 단순히 크기가 커지는데 그치지 않고 암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수술을 하는 것입니다. 똑똑하신 분들은 눈치채셨을 것입니다. 폐경을 했다고 안심한다면 안 됩니다.

자궁 근종 이란?

자궁 근육에 생긴 종양을 말합니다. 20대에서도 나타나기도 하는 자궁 근종은 4050대가 된다면 약 60% 정도가 진단받을 정도로 흔한 혹입니다. 종양이라고 한다면 먼저 암을 떠올리실 텐데 암은 아닙니다. 보통 12개 가지고 있어도 보편적이기 때문에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돼요. 암은 ‘악성’과 ‘양성’이 있습니다. 검사 결과는 ‘음성’과 ‘양성’으로 구분합니다.

근종의 정확한 판단을 위해선 복부 또는 질 초음파 모두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음파 검사는 복부 또는 질 내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하며 음파를 사용해 영상화합니다.자궁난관 조영술은 자궁 안에 조영제를 이용해 Xray를 촬영해 자궁과 난관의 안쪽 형태를 볼 수 있게 해 문제 여부를 판단하실수 있습니다.진단적 자궁 경술은 자궁경이라고 하는 진단도구를 자궁 경부를 통하여 넣어 자궁 안에 넣어 이산화탄소와 특수 용액을 넣습니다. 그래서 자궁을 부풀리는 등의 작용을 해 자궁 내에 이상이 있는지 살핍니다. 보통 생리 직후에 시행하는 것이 좋고, 때로는 자궁경으로 근종을 제거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