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유급휴가 지원금 신청방법

코로나 유급휴가 지원금 신청방법

하지만 코로나 걸린 분들이 있다면 재난지원금, 생활지원금을 빼놓지 말고 신청한다면 좋겠습니다.코로나 재난지원금 받는 법9월 3일부터 국내에 도착하는 모든 내외국인은 코로나19 PCR 음성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코로나 확진은 자가검사 키트를 사용한 후에 양성이 나오면 PCR 검사를 통해 한번 더 코로나 검사소을 통해 테스트를 받아야 합니다. 코로나 검사 다음날 확진이 나오면 자가 격리하게 됩니다. 코로나 확진의 경우에 건강보험과 실비보험과는 다르기 때문에 꼭 확인하고 받으시면 되겠습니다.자가격리 기간은 7일이며 통지서 확인 후 코로나 지원금을 지급하게 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유급휴가 지원금 신청서


지원 금액

지원금 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일 최대 45,000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고, 유급휴가일수도 5일로 조정되었습니다. 격리 대상자가 격리 통지된 기간 중을 통해 유급휴가 부여 일수에 해당하는 근로자의 일급 입금 해당 금액입니다. 그러니 45,000원 X 5일 한다면 225,000원까지 지급 가능합니다. 확진자수가 증가함에 따라 정부도 어쩔 수 없이 지원금을 축소하고 잇는 상황입니다. 다음 개정안으로 만약 계절독감으로 인정되게 된다면 그때는 지원금이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코로나 유급휴가 지원금 신청서


코로나 생활지원금/유급휴가지원금 금액 및 지원대상

코로나 생활지원금 지원금액은 1인당 10만원입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지원대상은 코로나 확진자와 확진자와의 접촉으로 격리 또는 입원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1가구에 2인 이상 확진 시 15만원 지원금을 받습니다.코로나 유급휴가지원금 지원대상은 코로나 확진자와 코로나 확진자와의 접촉으로 격리 또는 입원치료를 받고 있는 직원에게 유급휴가를 제공한 사업주입니다.

코로나 유급휴가 지원금이란?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시는 가장 큰 질문 중 하나입니다. 직장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프리랜서나 학생과 같은 대상자에게 자가격리 기간 중에 해당하는 생활비를 지원해주는 것을 자가격리 지원금이고 오늘 저희가 알아볼 코로나 유급휴가 지원금은 직장을 재직 중이면서 코로나에 확진되어 자가격리가 된 기간 동안 유급휴가를 받은 경우, 월급을 내어준 주체인 사업주에게 정부가 지원금을 주는 것입니다.

총정리

코로나 유급휴가 지원금 신청 기간은 지원금 해당 근로자의 격리 해제일로부터 3개월 이내로 신청을 마쳐야 합니다. 코로나 확진자 수 추이 곡선이 좀같이 크게 꺾이지 않고 있습니다. 단, 격리기간에 대한 급여 지급일이 속한 달의 다음날부터 신청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도대체 언제쯤 팬데믹이 종료될지 감이 잡히지 않는 상황입니다.코로나에 확진되어서 격리 대상자가 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확진이 되셨다면 정부을 통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놓치지 마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마칩니다.

유급휴가비는 격리 해제 후 3개월 이내 국민연금공단 각 지사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중소기업 가운데 위 매출액 기준에 해당되는 경우에만 지원받을 수 가 있습니다.유급휴가비 신청의 경우에 자가격리 지원금에 비해 준비할 서류가 많아 조금 까다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