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엔자 독감 초기 전조 증상 치료기간 예방법

인플루엔자 독감 초기 전조 증상 치료기간 예방법

A형 독감은 단기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지속적으로 121월 사이에 찾아오는 대표적인 독감이기에 예방법을 알고 싶은 분들도 많을 것 같고요A형 독감은 다른 독감들과 다르게 증상이 나타나면 정말 많이 아프기 때문에 올바른 예방과 빠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A형 독감이 유행하고 있는 지금 A형 독감의 전염성과 격리 기간 및 치료 방법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그래서 오늘은 A형 독감의 치료, 예방, 전염, 격리 기간에 대해 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걸렸다면 소중한 사람들을 위해 격리 기간을 지켜주셔야 합니다.


독감 치료방법


인플루엔자 (독감) 증상

피로감이 동반된 고열이 생기고, 심한 두통과 오한, 근육통을 호소합니다.독감의 증세는 일반적인 감기보다 심합니다. 전신 증상과 함께 인후통, 기침, 콧물 등의 증상이 동반됩니다. 건강한 성인이 아주 독한 감기에 걸려서 23일 정도 일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심한 증상이 나타나면 독감에 걸렸을 가능성이 큽니다. 오심, 구토, 설사, 복통 등 위장관 증상이 빈번하게 나타나며, 때로는 열성 경련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어린아이의 경우 침을 많이 흘리고, 잘 먹지 못하며, 심하게 보채고, 잠을 잘 이루지 못합니다.


독감 치료방법


A형 독감

이 바이러스는 계절성 독감의 발병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가장 흔한 증상은 발열, 오한, 기침, 인후통, 몸살, 또 피로입니다.인플루엔자 A는 가장 흔한 종류의 독감 바이러스이고 전 세계 독감 사례의 대부분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인플루엔자 A 바이러스는 표면 단백질에 기초하여 헤마글루티닌(HA)과 뉴라미니다제(NA)의 하위 유형으로 더 분류됩니다. 인플루엔자 A의 가장 잘 알려진 아형은 2009년에 유행병을 일으킨 H1N1입니다. HA에는 18가지 유형과 11가지 유형의 NA가 있으며, 이들은 결합하여 다양한 하위 유형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엔자독감 진단 및 검사

호흡기 검체을 통해 바이러스를 배양하거나, 바이러스 항원을 검출한다면 확실히 진단할 수 있고, 혈액을 채취하여 항체검사를 해도 진단할 수 있습니다.독감 유행 시기에 앞서 독감 증상이 있는 경우에 독감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바이러스 배양은 인후을 통해 체액을 채취하거나 비인두 세척 시 또는 가래을 통해 채취한 검체를 이용하는데, 배양에 4872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검사 결과를 신속히 얻을 수 없습니다. 바이러스 핵산을 역전사효소 중합연쇄반응으로 검출할 수 있으며, 바이러스의 종류는 면역형광법이나 적혈구응집 억제법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대신 바이러스의 핵 단백이나 뉴라민분해효소를 검출하는 방법을 사용한다면 신속하게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독감의 증상은 어떤 것이 있는가

고열이 생기고 두통과 오한, 근육통들이 생깁니다.독감은 일반 감기보다 증상이 훨씬 심합니다. 이러한 증상과 더불어 일반 감기 증상과 같은 콧물, 기침, 인후통 증상도 동반됩니다. 특히 말을 못 하는 어린아이의 경우 침을 많이 흘리거나 잘 먹지 못하고 심하게 보채는 증상이 있다면 독감을 의심해봅니다. 더 심할 경우는 구토,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특이한 경우 열성 경련까지 일으키기도 합니다. 잠을 잘 자지 못합니다.

독감과 감기의 차이

바로 독감을 감기가 독하게 걸리는 것으로 알고 있는경우가 있는데 독감과 일반 감기는 완전히 다른 질병입니다.흔히 독감에 대해 서 잘못알고 있는 사항이 있습니다.독감은 인플루엔자 A,B,C형의 바이러스에 의해서 발생합니다.위의 표을 통해 보듯이 독감과 감기는 원인자체가 다릅니다. 또 독감의 증상중을 통해 가장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고열과 두통, 피로감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질병관리청 감염병누리집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근육통이 함께 오는 경우가 많은데 흔히 말하는 몸살이 함께 오는 것이 독감입니다.

독감 예방백신 접종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됩니다. 위생적인 환경의 생활화독감은 감염경로는 호흡기를 통하여 이루어지며 따라서 기침을 할 때 입을 가리고 하고 손을 자주 씻고 겨울 철에는 입과 코를 가릴 수 있도록 마스크를 쓰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변의를 일으키기 때문에 매년 독감예방백신을 접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접종함으로써 합병증으로 이어지는 것을 막고 독감의 강도가 약해지게 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매년 유행하는 독감의 바이러스를 예측하여 백신을 만들기 때문에 백신접종을 한다고 해서 독감이 걸리지 않는다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