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머리 부딪힌 후 뇌진탕 초기증상 구토

아기 머리 부딪힌 후 뇌진탕 초기증상 구토

매니져로 보이시는 분이 오셔서 친절하게 고기도 구워주시고 맛있게 굽는 법도 가르쳐주셨당불빛들도 화려하고 아기자기 예쁜데다가 크리스마스 캐롤도 배경음악으로 나와서다행히 제가 만났던 사람들은 남자친구 포함 아무도 코로나에 걸리지 않았당.참 이상해서 소금물로 목도 헹구고 약도 미리 먹고 옷도 특별히 따뜻하게 입었당.목이 너무너무 아파서 잠도 잘 못잤는데, 남자친구가 직접 만나러 오진 못하니까감기약도 보내주려고했는데, 지금 플루와 코로나, 독감이 한꺼번에 유행중이라그 동안 소금물로 목 헹구기, 감기약 계속 먹기, 침대 밖에 안나가기 등등을 했습니다.그렇지만 이때 밖에 눈이 너무 많이 내리고 길이 안좋아서 남자친구는 만나지 못했당.



외상성 뇌손상

외상성 뇌손상은 전 세계적으로 연간 6800만명에게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교통사고, 추락, 스포츠 부상, 산업 재해, 폭력 등이 주원인으로 가볍게는 두통, 현기증, 메스꺼움 등과 같은 증상에서부터 심한 경우 신경세포 손상을 동반한 영구적 장애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외상성 뇌손상은 그 정도에 따라 경도, 중등도, 그리고 중증의 세 단계로 나뉘며 치료 결과도 손상 정도에 따라 차이를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행히 발생 빈도는 그 중 가장 경미한 경도가 90% 이상을 차지그렇지만, 초기에는 경도나 중등도였다가 수일 내로 악화되어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하는 중증의 뇌손상으로 발전하는 경우도 자주 있어 집중적인 치료 관리가 필요로 합니다



경추부 인대의 손상

경추부란 몸 중심을 이루는 척추을 통해 가장 위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 목과 어깨를 영향을 주는 부위다. 경추부 자체의 골절이 아니더라도 이를 감싸는 인대나 근육에 손상이 갈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교통사고 후유증상으로 어깨와 목 부위의 통증, 팔 저림 증상이 나타나는데 가벼운 근육통 오인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이를 그대로 방치한다면 굳은 근육이 척추신경을 압박해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원인

이석증의 증상인 어지럼증은 귀 안쪽에는 ‘반고리관’ 안에 이석(칼슘으로 된 작은 돌)을 물질이 림프액의 흐름을 흐트러 뜨리면서 현기증이 발생합니다. 반고리관 안은 림프액으로 채워져 있어 머리를 움직였을 때 림프액의 흐름이 바뀌면서 전후 좌우 상하와 같은 몸의 평형감각을 잡을 수 있도록 하는 관 모양의 중요한 구조물입니다. 이석(칼슘으로 된 작은 돌)은 반고리관 주변 위치하며, 원래 위치을 통해 떨어져 나올 경우 자세를 느끼는 신경을 과도하게 자극하여 주위가 빙빙 도는 듯한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이석이 떨어져 나오는 이유는 확실하지 않지만, 외부 충격이나 골밀도 감소, 약물 부작용, 바이러스의 감염 등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석증은 별다른 치료 없이 수주 이내 호전이 되지만 조기 치료를 하지 않으면 만성 어지럼증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이비인후과나 신경과을 통해 이석치환술을 받는 것을 추천하며 치료 후에도 어지럼증이 남아 있다면 약물 치료를 짧게 병행하기도 합니다.대체로 이석 치환술(이석정복술)을 통해 고개의 위치를 바꿔가며 반고리관으로 들어간 이석을 원래의 위치인 전정 기관으로 이동시키는 하는방법으로 치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