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 증상 및 치료 관리 방법 살펴볼게요

이명 증상 및 치료 관리 하는방법 살펴볼게요

보통 한쪽 귀에서 발생하며 3050대 분들에게 흔하게 발생됩니다. 돌발성 난청이란? 원인간혹 귀에서 이명 증상(없는 소리가 들리는 것)이 나타나거나,현기증(어지럼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이러한 돌발성 난청의 원인은 정확히 무엇 때문에 발생하는지 알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원인불명

귀에서 삐소리 원인은 명확한 이유가 밝혀지지 않은 원인불명인 경우가 약 30% 정도라고 합니다. 즉 병원 진단으로도 이명의 원인을 진단할 수 없는 경우입니다. 나머지 약 70% 정도도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하기보다는 추정이 가능한 정도라고 합니다. 원인불명의 경우는 생활습관 및 식습관 개선을 통하여 상태를 지켜보고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정밀검사가 필요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귀에서 웅소리

귀에서 웅소리가나는 이명은 귀에서 작은 소리가 나는 것을 말하며, 사람에 따라 다른소리가 들리지만 일반적으로는 웅, 윙, 쉬, 삐 등이 소리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명은 매우 흔한 질병 중 하나이며, 누구나 이명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자주 반복되는 이명이 아닌 경우라면 자연스레 사라지게 되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지속적으로 이명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에가서 정밀한 청력 검사를 받아보시는걸 권장 드립니다.

이명의 증상

이명의 가장 흔한 증상은 환경에 존재하지 않는 소리를 인지하는 것입니다. 이 소리는 더 다양한 형태를 취할 수 있으며 한쪽 귀나 양쪽 귀, 심지어 머리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소리는 일정하거나 간헐적일 수 있으며 낮은 윙윙거리는 소리에서 높은 삐걱거리는 소리까지 다양합니다. 수면 장애, 집중하는 데 어려움, 불안 또 는 우울증, 과민성 또 는 좌절, 피로, 소리에 대한 감도 증가, 진단 및 치료 등. 이명 증상이 나타나면 전문의의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리에 대한 인식 외에도 이명은 다음과 같은 더 다양한 다른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명은 청력 상실, 귀 감염 또 는 메니에르병과 같은 기저 질환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두경부 외상

귀에서 삐소리 나는 현상은 두경부 외상이 원인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명의 원인 중 약 13% 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생각보다 많이 나타나는데요. 두경부는 두부와 경부를 뜻하는 말로 뇌 아래에서 가슴 윗 부분 사이를 말합니다. 이 부분에 손상이 발생하여 두경부 외상이 생기면, 심함의 정도에 따라 귀에서 삐소리 뿐만 아니라, 후유증, 장애 등 더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몸이 산화가 될 때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근육통입니다. 우리 몸은 오랫동안 과하게 근육을 쓰거나 움직인 후 근육에 발달 과정에서 근육통이라는 증상이 유발되며, 의학적으로 젖산이 쌓여서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젖산은 근육세포에 산소가 공급되지 못하여 무산소 호흡의 결과로 축적되는 유기산이며 과도하게 쌓이는 경우에 통증 근육통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걸 즉 몸이 산화되었습니다.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과격한 운동이나 근육을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우리 몸 곳곳 팔, 다리, 종아리, 허벅지 등에 통증이 나타나게 나타나게 된다면 , 몸 전체에 대사에 문제가 생겨 우리 몸이 여기저기 젖산이 쌓이도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좋은 음식

브로콜리의 비타민B와 엽산은 이명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영양소입니다. 브로콜리로 엽산을 보충한다면 이명 극복에 도움 됩니다.활성 산소는 건강에 좋지 않아 항산화 작용을 하는 음식을 많이 찾게 됩니다. 당근의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 산소로부터 귀를 보호해 줍니다.견과류에 포함된 불포화지방산, 마그네슘, 인, 비타민 등으로 인해 이명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그렇지만, 많이 섭취를 할 경우, 설사 또 는 복통을 유발하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적은 확률이지만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이유는 상기도염이 원인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갑자기 귀에서 삐소리가 난다면 급성 상기도염일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상기도는 코와 구강에서 후두까지의 부분을 말합니다.귀에서 삐소리 나는 현상은 두경부 외상이 원인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상기도염은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으로 인해 상기도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이명의 원인 중 약 13% 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생각보다 많이 나타나는데요. 두경부는 두부와 경부를 뜻하는 말로 뇌 아래에서 가슴 윗 부분 사이를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