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암 3기 통합면역치료로 치료효과도 두배

자궁내막암 3기 통합면역치료로 치료효과도 두배

난소암은 한국 여성에게 있어여성 생식기에 발생하는 암 중자궁경부암 다음으로 발생빈도가높습니다.난소암은 여성암 사망률 1위로예후가 좋지 않은 편입니다. 또 한 본래 폐경기 이후여성에게 주로 발병했지만최근 2030대 젊은 환자가4년 사이 32% 증가할 정도로연령층이 낮아지고 있습니다.암이 발병한 후 복강 내에 전이가일어나는 3기가 될 때까지증상이 전혀 없는 경우가 많기때문입니다. 실제로 난소암 환자의2/3는 난소암 3기 이상을 통해서 처음난소암 진단을 받습니다.

자궁경부암 진단 검사자궁경부암이 의심되는 사람은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진단 하는방법은 질확대경 검사를 통한 생검, 자궁경관 내 소파술, 자궁경부 원추생검 등을 시행하여 암세포의 유무와 침범 및 진행 정도를 확인합니다.배설성 요로 조영술, 방광경 검사, 복부와 골반의 MRI 검사를 시행하여 병기를 결정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복부와 골반의 양전자 단층촬영(PET)이 시행되기도 합니다.



배란 횟수

배란 횟수가 적을수록 난소암 발병률이 낮아집니다. 대표적인 경우가 임신입니다. 임신은 난소암 발생을 방지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출산 횟수가 1번이면 출산을 하지 않은 여성에 비해 약 10% 가량 위험이 감소하고, 3번 출산한다면 위험도가 무려 50%나 줄어듭니다. 출산 후 수유하는 경우에도 배란을 억제하여 월경을 지연시키므로 난소암 위험이 감소하고, 먹는 피임약을 복용해도 피임약이 배란을 억제시키므로 난소암 위험이 감소합니다.



자궁경부암의 원인

우리 몸에 비정상적으로 성장하는 세포인 암은 복합적인 이유로 발생그렇지만, 자궁경부암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자궁경부암의 원인으로는 바이러스 감염, 특히 인유두종 바이러스 (HPV : Human Papilloma Virus), 인간 면역 결핍 바이러스,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 등이 있습니다. 이 중 인유두종 바이러스가 가장 유력한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일찍 성관계를 한 경우, 성관계를 가진 사람이 많은 경우, 사회, 경제적 상태가 낮은 경우에 위험성이 증가합니다. 분만 횟수, 감염, 본인 및 배우자의 위생 상태, 흡연 등도 원인 인자로 작용합니다.

자궁암 원인

인유두종바이러스(HPV) 때문에 생긴다. 생식기에 존재하는 바이러스인데, 99%가 성관계로 전염됩니다. 질을 통해서 자궁으로 들어가는 입구인 자궁 경부에 이 바이러스가 전염된다면 암이 생길 수 있습니다. 최근 발표된 한 논문에 따르면 국내 성인 여성의 15%가 바이러스에 감염돼 있다고 보고돼 있습니다.그렇지만 바이러스에 걸렸다고 다 자궁암에 걸리는 것은 아닙니다.

가끔씩 군대 갔다오면 나은다 라고 착각한 분들도 있습니다.난 요즘 풍산개를 파양한 문재인이 조금 이해가 됩니다.그 개가 문재인의 뒷목을 물고 달아나 버렸지 않는가.문재인이 얼마나 충격이 크겠으며 개라는 동물에 증오심과 트라우마가 생겼을것입니다.아무도 거들떠도 보지 않던 돼지의 형태로 생긴 윤개라는 희안한 개를 4년동안 친자식의 형태로 키웠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