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인후통 코로나 증상 어떤약 사야할까

오미크론 인후통 코로나 증상 어떤약 사야할까

2021년 1월 현재 전국을 통해 신종 코로본인의 5단계 2주 연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본인의 잠복기잠복기는 감염이 시작되고 어떤 증상 발병 하기 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신종 코로본인의 잠복기는 1 14 일 정도로 꽤나 긴 시간으로 보고 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45 일에 발병하기 시작합니다.어떤 증상이 나타나면 신종 코로나로 판단을 하게 될 까요?오늘은 신종 코로나 증상순서와 코로나 무증상 증상 및 휴유증에 대하여 정리했습니다.



19 코로나 증상

19 코로나 증상의 가장 흔한 증상은 발열, 마른기침, 피로감, 목 아픔, 미각 소실, 근육통, 인후통, 콧물, 코막힘, 두통, 설사 등 더 다양한 증상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점전적으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최근에는 무증상 환자들도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부분 환자들은 특별한 치료없이 회복이 됩니다만, 5명 중 1명은 중증으로 진행되어 사망할 수도 있는 감염증 입니다. 나이 많은 사람이나, 심폐질환, 당뇨병 등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중증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서 조심해야 합니다.



코로나 말기 증상, 후유증

마른기침은 가래가 없는 기침으로 인두(입안과 식도 사이에 있는 통로)가 마르거나 부어 인두가 좁아지고 인두의 피부, 살이 서로 닿아 마치 이물질이 있는 것으로 몸이 반응하여 나오는 기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개인차가 있는데 마른기침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마른기침을 예방으로는 따뜻한 물을 수시로 마시거나 목캔디, 프로폴리스 캔디 등을 입안에 놓아 침샘을 자극하여 침 등으로 인두를 촉촉이 유지시켜 주는 것이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시판?

현재 코로나 백신이 승인 받고 시판되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불안하다는 인식이 강한 편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변이도 워낙 심하기도 하며 코로나 바이러스의 경우 미심쩍은 부분이 많기때문에 백신도 의심스러운 부분이 많습니다. 그리고 한 백신이 개발되어도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되는 것은 아니며, 코로나는 호흡기 질환이기때문에 감염성과 심각성에 대하여 서 감소시키는 것 뿐이며, 이제는 코로나 이후의 시대를 준비해야 합니다.

코로나 발현 시기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이 된 이후 며칠이 지나고 나서 코로나 증상이 발현되기 시작합니다. 사람에 따라서 어느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는 있는데 평균적으로 3일을 통해 최대 14일 정도의 잠복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확진이 되기 전에 증상들이 순서대로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물론, 어떤 증상을 보이는지에 따라서 치료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발현 시기는 사람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스스로 판단하지 않고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합니다.

코로나 초기 증상코로나는 발열과 기침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감기와 굉장히 닮았기 때문에 의심 증상이 보인다면 23일 정도 자가격리 하며 열이 38도 이상의 고열로 가는지 잘 체크하며 지켜봐야 합니다.대표적으로 발열, 기침, 호흡곤란, 근육통, 가래, 두통, 객혈 이 있으며 코막힘, 설사, 구토 같은 증상도 보인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이 증상을 보인다고 해서 무조건 코로나에 감염됐다고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38도 이상의 고열로 넘어가는지를 잘 체크해보고 맞다면 바로 1339 그리고 는 지역번호+120으로 전화해 진료를 받고 격리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코로나 의심 증상 시 선별 진료소 문의

코로나 증상이 발현되고 코로나에 감염되었다는 것을 확신하신다면 우선 자가격리를 해주시고 마스크를 꼭 착용해주셔야 합니다. 이후 가까운 보건센터나 선별진료소에 전화를 걸어 안내를 받으시고 응급처치를 하시면 됩니다. 거주지 관할 선별 진료소를 조회하시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아래 선별진료소 조회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어떤 증상을 보이는지에 따라서 치료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발현 시기는 사람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스스로 판단하지 않고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합니다.모든 증상이 다 나타나지 않아도 그 사이에 확진 판정이 될 수 있으며, 그에 맞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코로나 증상 순서는 사람에 따라서 다른 순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