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인후염에 좋은 음식들 알아봐요

영유아 인후염에 좋은 음식들 알아봐요



인후염

감기 목 감기, 상기도 감염에 해당하는 질병으로 바이러스로 인하여 인두와 후두를 포함한 상기도 점막에 생기는 염증성 반응을 말합니다. 입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냄새가 나고 혀에 설태가 끼기도 하며, 후두에까지 염증이 번지면 목소리가 쉬기도 하고, 귀 밑부분의 통증을 호소하게 됩니다. 급성의 경우 초기에 목이 마르고 따갑고, 열이 나면서 음식물을 삼킬 때 통증이 심하다. 증세 초기에는 인두의 이물감과 건조감, 가벼운 기침 등의 증세가 나타나다가 심해지면 통증과 함께 음식을 삼키기 어렵고 고열,두통,전신권태,식욕부진 등의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기침, 가래, 식욕저하, 변비 등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만성의 경우 목이 마르고 아프며 간질거리고 피로한다면 증세가 심해져 쉰 목소리가 나고 소리가 작아진다.



녹차

실제로 하버드 의대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카테킨과 데아닌을 3개월간 섭취한다면 감기 증상을 30% 이상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기도 하였습니다.요즘 녹차는 워낙 많이 파는 제품이기 때문에 차를 집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우려내는 것이 번거로우시다면 편의점이나 마트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팔고 있는 페트병 제품으로 섭취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녹차는 살균 작용이 있는 항산화물질인 카테킨과 아미노산의 일종인 데아닌이 들어있어 인후염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모과

편도선염에 좋은 음식 5번째 편도염에 좋은 음식으로 모과 역시 커다란 도움이 됩니다. 모과에는 사포닌과 사과산, 구연산 또 비타민C 등 잘 알려진 항산화의 성분들이 있어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편도염을 가라앉히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또 모과의 새콤한 맛이 진액을 수렴하기에 목을 부드럽고 매끄럽게 해주기도 합니다. 모과는 특유의 떫은맛 때문에 있는 그대로 생으로 먹기는 힘들며, 가을철에 청으로 담가두었다가 뜨거운 물에다가 타서 마셔주거나, 썰어서 말렸다가 끓여서 차로 마셔주면 좋다.

양배추

양배추가 인후염에 좋은 음식인게 의아해 할수도 있습니다. 양배추는 목염증이 심해졌을때 위염 증상까지 생길 때 양배추가 매우 큰 역할을 합니다. 또 소화작용을 도와 위산 과다분비를 막아주어 위산으로 인해 인후가 자극 받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또 한, 염증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어 염증으로 발생하는 출혈을 막아주고 손상된 위 점막과 목 점막을 치료해 주는 좋은 음식입니다.

생강차

생강에 들어있는 진게롤으로 성분은 항염증 작용과 살균 작용, 진통 작용이 있습니다. 간 생강을 홍차에 가하거나 얇게 썬 생강을 꿀에 절인 시럽에 물을 타서 마시면 인후염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집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직접 만들기가 번거롭다면 생강을 이용한 시럽과 음료, 차가 편의점이나 마트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판매되고 있으니 간편하게 구매해서 섭취한다면 됩니다. 특히, 레몬이 함께 섞인 음료를 마신다면 인후염을 완화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등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나 세균에 인한 감염

인후염은 환절기 때는 물론이고 감기에 걸렸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의해 감염이 되고 인두와 후두에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인후염이라고 합니다. 급성 인후염은 감기, 과로, 피로 누적, 스트레스, 세균 감염 같은 원인에 의해서 나타나게 됩니다. 반복적인 인후염이 발생하는 경우 만성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급성과 만성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자극적인 음식이 들어가게 되거나 음주와 흡연 같은 문제들로 인해서 상황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 에서는 인후염 증상 및 예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닭죽

서양에서도 감기에 걸리면 닭고기 수프를 먹습니다. 또 한 많은 연구 결과가 닭고기 수프가 감염을 방어하는 백혈구의 움직임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지지합니다.닭죽은 인후염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또 한 닭죽은 소화가 쉬워 입맛이 없을 때에도 먹을만한 음식입니다. 면역계가 바이러스와 싸우는 데 필수적인 단백질을 보충해주며, 수분 보충도 되니 굳이 인후염뿐만 아니라 다른 바이러스성 질환에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면역력 증진 작용을 통하여 레몬을 차로 끓여서 꾸준히 마시게 된다면 인후염의 예방과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레몬은 인후통에 좋은 음식입니다. 강한 신맛이 있는 레몬에 많이 포함되어있는 비타민C 성분은 우리 몸을 방어하는 면역력을 상승하는데 아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