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과도한 양의 알코올을 섭취한다면 간이 손상되어 알코올성 간 질환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간에 좋지 않을 수 있는 일부 식품에는 설탕과 포화 지방이 많은 가공 식품과 과도한 양의 알코올이 포함됩니다.



블루베리

매일 섭취하게 된다면 간 손상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건강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서 조사하다보면 블루베리는 꼭 들어가는 듯합니다. 블루베리 추출물이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많은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블루베리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고 면역력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폴리페놀으로 영양소도 들어 있어서 체중과다와 관련이 있는 지방간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를 씻어서 그대로 먹어도 좋고 요구르트에 넣어서 달콤하게 먹는 법도 건강에 좋습니다. 설탕과 함께 섭취하지 않도록만 한다면 됩니다.



설탕

왜냐면 설탕이 없으면 맛이 없기 때문입니다.많은 음식들에는 설탕이 대부분 들어가 있습니다. 도너츠 같은 빵같은 경우는 완전 설탕 덩어리입니다. 설탕이 우리 체내에서 분해가될 때 과당과 포도당으로 분해가 됩니다. 포도당은 위에서 소화되는데 과당은 간에서 처리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탕을 섭취한다면 간에 해롭다.간이 안좋은 분들이 설탕을 섭취한다면 무기력해지고 피곤함을 많이 느낀다. 설탕을 먹는건 술을 먹는것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견과류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단연 견과류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아몬드, 호두, 땅콩, 피스타치오, 해바라기씨, 여러 견과류가 있는데 한움큼씩 매일 먹어주는 것으로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칼슘, 인, 마그네슘, 망간과 같은 필수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특히 견과류 중 아몬드는 꼭 포함시켜서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간식 대신으로 먹으면 골다공증 뿐 아니라 노화 예방 등 건강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0 간에 좋은 음식 올리브유

올리브유도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서양의 3대 장수 식품인 올리브유는 간의 담즙 분비를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담즙은 소화에 도움을 주고 배설 작용을 해 담즙이 부족한다면 배설이 잘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한 적정량의 올리브유는 체내 해로운 독소를 받아들이는 지질을 공급해 간으로 가는 독소의 양을 감소시켜 간의 해독작용에 무리가 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10 오트밀

간에 좋은 음식 중 마지막 10번째는 오트밀입니다. 귀리를 납작하게 누른 것을 오트밀이라고 합니다.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최근에 각광받고 있습니다. 오트밀을 섭취한다면 섬유질을 풍부하게 추가할 수 있으며 귀리의 섬유질은 특히 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트밀에 포함되어 있는 화합물 중 하나는 면역 체계를 조절하고 염증과 싸우는 역할을 합니다. 다이어트에도 좋아서 체중 조절을 하는 식단으로서도 좋습니다. 인스턴트 오트밀을 구매할 때 밀가루나 설탕이 많이 포함되어 있지 않는지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오트밀은 물을 2배의 양으로 넣은 후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죽의 형태로 먹어도 되고 우유와 요구르트를 섞어서 그대로 먹어도 좋습니다.

자몽

골다공증에 신선한 과일을 섭취한다면 도움이 됩니다. 오렌지와 같은 감귤류, 자두, 파인애플이 특히 좋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자몽에 가장 많은 비타민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몽 1개를 먹으면 일일 비타민C 권장량을 다 채울 수 있습니다. 만약 너무 신맛 때문에 먹기가 쉽지 않다고 한다면 오렌지로 대체하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자몽, 오렌지는 주스로 사 먹게 된다면 칼슘이나 비타민이 생 과일만큼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특별히 칼슘을 강화하여 제조한 주스가 아닌 이상 생 과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생과일을 매일 직접 갈아서 주스로 마시는 것은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은 생각보다 아주 많습니다.꼭 간에만 좋다고 할 수 있는 음식은 아닙니다. 그중에 대표적으로 간 기능을 도와주고 건강에 좋은 영향을 끼치는 음식들을 골라봤습니다. 건강은 간뿐만 아니라, 위, 혈액 등을 비롯하여 여러 신체 요소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다른 신체 건강에도 월등하게 좋은 음식들입니다.신체 건강에 좋은 음식들이기 때문에 간 건강을 위해서만 섭취할 것이 아니라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한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만큼 간 건강에 안 좋은 음식도 신경쓰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