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장염 초기증상 꼭 기억해두세요

맹장염 초기증상 꼭 기억해두세요

충수염 진단법 병원에가서 진단을 받는다.혈액검사: 혈액검사상 백혈구 수치 증가 여부 확인복부초음파,복부 CT: 충수돌기 청공여부, 염증 형성 여부 확인 병원에 가지 못할경우에만 자가 진단을 실시하는것으로 합시다. 일단 우측 하복부 통증이(복통) 일반적인 증상이며 약 95%이상을 통해 복통이 발생합니다. 모든 진단은 병원을 통해 받는것이 정확합니다.우측 하복부 통증시 눌렀을때 통증이 발생하며, 눌렀던 손을 뗄때 반발통이 발생합니다.



맹장염 검사 하는방법, 자가진단

그렇기에 위에 가능성 높은 증상들이 있다면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위을 통해 말씀드린 대로 증상만으로는 구분할 수 없고 복부 CT 촬영만이 정답입니다. 오른쪽 아랫배를 눌러보세요. 자가진단 하는 하는방법은 복부 진찰 하는방법과 비슷합니다. 통증이 느껴지는지 확인하고 손을 빠르게 떼 봅니다. 떼면서 통증이 있는지 잘 관찰해 보세요. 반발통이 있다면 맹장염의 확률이 올라갑니다. 병원에 가보아야 합니다.



맹장염 치료

여러 가지 조건으로 인해 수술을 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해야 합니다.맹장염은 48시간 이내로 진행되는 초기 치료가 매우 중요하며 보통 항생제 치료를 하거나 수술을 통하여 서 치료를 하게 됩니다. 혹시라도 치료시기를 놓치게 된다면 수술이 어려울 수 있고 후유증도 발생할 수 있으며 심한다면 사망하는 경우도 간혹 생깁니다.

맹장염이란

충수염이라고도 불리는 맹장염은 맹장의 끝에 연결되는 맹장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갑자기 오른쪽 아래 복부나 턱 아래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맹장염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그러나 여성의 경우에 맹장의 위치는 임신 중에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에 우하복부 통증, 여성의 경우에 우하복부 통증이 느껴진다면 맹장염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위가 점차 비워지기 시작하고 맹장이 위로 올라가면서 여성의 맹장의 위치가 복부의 오른쪽 상단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맹장염급성 충수염)의 원인

작고 단단한 대변 덩어리, 이물질 그리고 는 희박한 확률로 벌레나 기생충 등에 의해 맹장 입구 부분이 막히는 현상으로 시작됩니다. 염증 발생 후 치료 없이 방치한다면 맹장이 파열될 수 있고 그 결과 고름으로 가득 찬 감염 주머니(농양)가 만들어집니다. 이때 맹장 속의 세균이 급격히 증식한다면 서 독성 물질을 분비하고 이로 인해 염증이 발생하여 내부 점막이 손상되고 궤양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맹장염 치료법

수술에 의한 합병증보다는 방치되었을 때의 후유증이 더 심각하므로 충수염이 의심될 때는 적극적인 수술적 처치가 필요합니다. 항생제를 투여하며, 수술 후 수일간 금식을 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충수돌기 절제수술을 시행합니다. 예외적으로, 염증이 농양(고름)을 만들었을 경우에 바로 수술을 하지 않고 우선 외부을 통해 배액관(튜브)을 삽입하여 고름을 배출(배농)하고, 항생제를 투여하여 염증을 가라앉힌 후, 일주일을 통해 수개월 후에 충수돌기 절제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맹장염 터지면 어떻하나?

맹장영 초기 증상에는 소화불량 및 복통으로 방치한다면 위험하게 됩니다. 맹장염 초기에는 충수돌기 안쪽에 고름이 고였다가 시간이 지나면 충수벽이 썩어서 구멍이 생기고 고름이 바깥으로 나타납니다. 실행됩니다. 충수가 뱃속을 통해 터지면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고름이 뱃속에 퍼진것을 복막염이라고 하는데, 복막염으로 패혈증 같은 심각한 합병증을 겪을 수 있습니다. 보통 맹장염 증상이 시작된 후 3일 내에 수술을 받지 않으면 충수가 터진다.

맹장염의 치료는 맹장 절제술로 알려진 맹장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어떤 경우에 수술 전에 감염을 치료하기 위해 항생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맹장의 잠재적인 파열과 감염의 확산을 막기 위해 응급 수술로 행해집니다.맹장염의 정확한 원인이 항상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예방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맹장염이 의심될 경우에 치료가 지연된다면 맹장 파열 등 심각한 합병증이 발생해 심각한 감염과 패혈증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만, 일부 생활 방식의 변화로 맹장염에 걸릴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규칙적인 운동으로 장기들의 소화능력을 향상하여 맹장의 막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