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8 종목매매내역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매도 주가전망

20221128 종목매매내역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매도 주가전망

주식투자내역실전매매내역 20221128월 종목 매매내역입니다. 종목 매매내역은 차트상에 표기하였으며 그리고 매매 사유와 종목에 대한 주관적 관점의 내용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종목 매매 내역 종목명 현대두산인프라코어 042670 매도가 8,510원 매도량 10주 매매차익 19,300원 29.33 매매수수료, 세금 공제 안된 차익입니다. 매매 사유 주가가 상승폭이 지속해서 확대되며 분할로 이익성취 매도를 하였습니다. 중장기 적으로 더 오를 것으로 신뢰하고 있지만 저는 다가올 이익보다는 현재의 확정이익이 같은 금액이라면 훨씬 가중치가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목표 주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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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현대두산인프라코어과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주가와 연관된 뉴스에 관련해서 알아봤습니다. 마지막으로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주가 전망과 목표 주가에 관련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목표 주가는 7,625원으로 투자 의견은 중립입니다. 목표 주가 최고가를 제시한 증권사는 IBK증권으로 내년 실적이 개선에 성공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세우며 11,000원의 목표 주가를 제시했습니다.

목표 주가 최저가를 제시한 증권사는 KB증권으로 경기 침체 여파를 맞을 수 있다는 것을 이유로 5,200원의 목표 주가를 제시했습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주가와 연관된 뉴스는?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주가와 연관된 뉴스는?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주가와 연관된 뉴스는?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수출용 K2전차에 엔진 제공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현대로템과 1,800억원 규모의 전차용 엔진 제공 합의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에 합의를 체결한 엔진은 2023년 6월부터 3년간 현대로템에 순차적으로 공급돼 폴란드 수출용 K2전차에 탑재됩니다. 폴란드 군비청이 현대로템과 맺은 K2 전차 제공 계약의 후속 계약입니다. 폴란드 군비청은 지난 7월 차세대 전차 도입을 위해 현대로템과 K2전차 180대 수입 합의를 맺었습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27L 배기량의 V형 12기통 트윈 터보 디젤엔진을 독자 기술로 개발했습니다. 이 엔진은 1500마력으로, 56t 전차를 최고 시속 70km로 주행할 수 있게 됩니다. 또 연비와 저온 시동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배당 부분
배당 부분

배당 부분

과거 배당을 제공한 기록이 없습니다. 너무 오래전에는 있었던 것 같은데 최근 10년 정도는 배당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기존 주주에게는 매우 아쉬웠을 상황인데요. 저는 2021년 초에 주주가 된 병아리 주주라.과거 두산그룹이 굉장히 어렵고 힘들었을 때 두산의 현금 창출이 높은 기업이 두산인프라코어였을 것으로 보입니다. 두산이 워낙에 자금사정이 안 좋고 회사가 파산될 지경까지 갔었으니 자회사의 이익금을 배당으로 지급받지 않고 직접적인 방식으로 계속 끌어다.

쓰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러니 당연히 주주들에게 배당을 지급하지 않았을 테고요.HD현대그룹에서는 현대두산인프라코어를 정상화시켜나가고 빠르면 이번 연도부터 국내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의 평균시가배당률 정도의 배당을 실시하는 것을 고려중이라고 했습니다. 조금은 이번 달 말을 기점으로 다시 배당이 시작될 수도 있겠습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의 주가 및 일반현황은?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주가는 2022년 8월 26일 종가 기준 6,570원입니다. 시가총액은 1조 2,993억원으로 코스피 188위 기업이죠. PER은 2.63배 수준으로 매우 낮습니다. 동일업종 PER인 20.93배보다도 훨씬 저평가되어 있는 상황이죠. 동일한 사업을 영위중인 현대건설기계의 PER10.98배와 비교해도 현저히 낮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만 PER하락은 주가하락과 2021년 법인세효과로 인한 영향이 큽니다.

이 때문에 2022년 전망 PER은 7.63배 수준입니다.

회사의 신뢰성 부분

두산밥캣이 두산의 알짜 기업이었습니다. 과거 이 기업이 자회사로 있을 때의 연결재무제표는 그나마 조금 적절한 모습이었으나 두산밥캣을 제외한 사업부만 인적 분할한 후에 현대로 회사를 매각하면서 두산인프라코어의 부채비율이 매우 높았습니다. 현대중공업에서는 두산인프라코어를 인수한 후에 곧 대규모 유증을 실시하여 재원을 확충하였고 이로 인하여 300에 달했던 높은 부채비율이 200 대로 낮은 후, 지속해서 적절한 실적을 내주고 있어 현재 200 초반까지 부채비율이 하락을 하였습니다.

현재의 상황이 이 기업에 우호적인 상황인 만큼 내년에는 부채비율이 백 대로 낮아질 것으로 보이며 개인적으로는 150 대 정도로 낮아지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그리고, HD현대 조직 계열에 속한 만큼 이 기업은 두산그룹에 있을 때보다는 훨씬 더 위험요소로부터 안정적일 수 있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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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현대두산인프라코어에 관련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정보 공유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므로, 본 글을 투자의 근거로 사용하지 않길 바라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목표

지금까지 현대두산인프라코어과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주가와 연관된 뉴스에 관련해서 알아봤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주가와 관련된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수출용 K2전차에 엔진 제공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현대로템과 1,800억원 규모의 전차용 엔진 제공 합의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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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배당을 제공한 기록이 없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