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곳 추천

2월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곳 추천

아그들이 즐겨차는 돌고래와 여러가지 해양생물이 있는 울산 고래생태체험관에 다녀왔어요. 수조관에서 헤엄치는 돌고래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니모와 도리도 관찰할 수 있어 아그들이 좋아했습니다.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9시 18시 해피관광카드 7,200원 어른 5,000원 20세 이상 청소년 4,000원 14세열아홉살 어린이 3,000원 36개월열세살 11월 30일 목요일까지는 내부공사로 인한 임시 휴관합니다.


1층 어류수족관
1층 어류수족관

1층 어류수족관

어류수족관 입구입니다. 모양과 색이 이쁜 물고기가 많습니다. 영화 니모를 찾아서 한 장면 같습니다. 이 수족관은 같은 형태의 물고기로 채워져 있습니다. 이 물고기 역시 색이 이쁩니다. 물고기의 군집은 그 자체로 아름답습니다. 어항 속으로 들어가서 사진 찍는 듯한 느낌의 포토존입니다. 신비한 느낌의 물고기입니다. 건물주가 자기 건물 보러 가는 듯한 여유로움이 느껴집니다. 그 외 여러가지 물고기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광어, 우럭 외에는 아는 물고기가 없어서 모두 신기합니다.

강동 화암 주상절리 소개
강동 화암 주상절리 소개

강동 화암 주상절리 소개

주상절리는 단면이 육각형 내지 삼각형으로 된 긴 기둥 모양의 바위가 겹쳐져 있는 특이 지질의 하나입니다. 이 곳 화암마을 바닷가 일대에 있는 주상절리는 신생대 제3기약2,000만 년 전에 분출한 현무암 용암Lava이 냉각하면서 열수축 작용으로 만들어진 냉각절리입니다. 그 생김새는 수평 혹은 수직 방향으로 세워진 다량의 목재더미 모양을 하고 있는데, 길이는 수십미터에 이르며, 고유한 주상체 횡단면 긴쪽 대각선의 길이는 50정도입니다.

이 주상절리는 동해안 주상절리 가운데 용암 주상절리로는 가장 오래되어 학술적 가치가 높으며, 여러가지 각도로 형성되어 있어 경관적 가치도 크다. 주상체 횡단면이 꽃무늬 모양을 하고 있는데, 이 마을의 이름인 화암은 이곳에서 유래되었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대왕암공원
대왕암공원

대왕암공원

산책이 유쾌한 숲 그늘과 기암괴석 해변을 끼고 있는 동구 일산동의 공원은 도심 속에서 좀처럼 보기 어려운 귀한 휴식처다. 942천에 달하는 깨끗한 공간을 가진 이 공원 옆에는 울퉁불퉁한 바위해변을 보고 놀란 가슴을 진정 시킬 수 있는 일산해수욕장의 모래밭이 펼쳐져 있어 더욱 좋습니다. 우리 나라 동남단에서 동해쪽으로 가장 뾰족하게 나온 부분의 끝지점에 해당하는 대왕암공원은, 그래서 동해의 길잡이를 하는 울기등대로도 유명합니다.

공원입구에서 등대까지 가는 길은 600m 송림이 우거진 길로 1백여년 아름드리 자란 키 큰 소나무 그늘 덕에 시원하고 아늑함을 느낀다. 송림길을 벗어나면 탁 트인 해안 절벽, 마치 선사 시대의 공룡화석들이 푸른 바닷물에 엎드려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커다란 바위덩어리들의 집합소입니다. 불그스레한 바위색이 짙푸른 동해 바다색과 대비되 선명한 첫인상을 줍니다.

우가산유포봉수대 소개

봉수대는, 사방이 잘 보이는 산봉우리에 위치하여 밤에는 횃불로 낮에는 연기로 인근 봉수대와 서로 연락하여 변방의 긴급한 상황을 중앙과 해당 진영에 알리던, 옛날 군사통신 수단의 하나입니다. 고려시대부터 사용되었던 제도인 듯하나, 그 체제가 정비된 것은 조선 세종 때였습니다. 오장과 봉군이 배치되어 근무하면서, 평상시에는 한 홰, 적이 나타마면 두 홰, 적이 국경에 접근하면 세 홰, 적이 국경을 넘어오면 네 홰, 적과 접전하면 다섯 회의 봉수를 올렸다고 하는데, 1894년고종 31년에 전화가 보급되며 폐지되었습니다.

이 우가산 유포 봉수대는 동해안에 위치하는 연변봉수 가운데 하나로 남목천 현재의 주전에서 봉수를 받아 경주 하서지 로 전했습니다. 자연석으로 쌓은 둥근 모양의 아궁이와 주위의 방호벽, 봉수군 막사터가 잘 남아 있어서 우리나라 연변 봉수대 연구의 중요한 자료로 평가됩니다.

돌고래를 바로 눈앞에서 볼 수 있어서 아이가 아주 좋아했습니다. 돌고래를 먹이 주는 모습과 운동하는 모습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사람이 많아서 직관을 위해서는 많은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여러가지 물고기를 인접하게 볼 수 있어서 아이가 이 또한 좋아했습니다. 물고기와 돌고래를 즐겨차는 아이에게는 한 번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1층 어류수족관

어류수족관 입구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강동 화암 주상절리 소개

주상절리는 단면이 육각형 내지 삼각형으로 된 긴 기둥 모양의 바위가 겹쳐져 있는 특이 지질의 하나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왕암공원

산책이 유쾌한 숲 그늘과 기암괴석 해변을 끼고 있는 동구 일산동의 공원은 도심 속에서 좀처럼 보기 어려운 귀한 휴식처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