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feat 조선 관련주)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feat 조선 관련주)

상단 링크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오늘 정리해볼 종목은 바로 한국조선해양입니다. 종목분석은 크게 기업의 재무제표 및 장래 성장가치 등, 기업의 본질적 가치를 해석하는 기본적 분석과 차트 및 추세 등과 같은 각종 지표 등을 활용한 기술적 분석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시장에서 승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술적 분석은 물론이고 기본적 분석까지 함께 살펴야합니다. 그래서 해당 종목과 연관된 가치분석 지표 및 투자자별 수급현황, 차트 상태, 테마주 편입 여부 등을 정리해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조선해양 목표주가
한국조선해양 목표주가

한국조선해양 목표주가

한국조선해양 목표주가의 경우 증권사들의 발표에서 절반은 슈퍼사이클이 올것이라고 믿고 나머지 절반은 보수적으로 관망을 하는 것 같습니다. 긍정적 사고로 전망하는 관점은 2022년 4분기부터 재무적인 실적에 반영이 될 것이라는 의견과 보수적으로 보는 곳은 좋아질 것은 분명하지만 2022년이 아닌 2023년 이후가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보수적으로 관망하는 투자의견은 매수의견이지만 목표주가의 경우 현재의 한국조선해양 주가랑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주가 전망
주가 전망

주가 전망

모든 조선 관련주와 비슷하게 한국조선해양도 2021년 최고로 나쁜 해로 인해 조선업을 하는 많은 회사들이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일본, 중국 등의 경쟁국과 대비하여 뛰어난 수주양상을 보이고 있고, 신조선 가짓수신규 건조 선박 가격을 평균화 한 지수도 15개월 연속 상승하며, 154포인트를 달성했습니다. 2009년 7월 이후 12만의 최고 수치로 호재로 작용하였습니다. 그러나 선박과 해양업종 일감 부족 현상으로 저부가 상품 수주를 맡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해서 수주가 증가하고 있기에 시장의 신뢰도가 향상되어 기업의 이미지 제고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한국조선해양은 올라갈 때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몇 년 동안 물려있는 개미투자자들도 있고, 장기투자를 노리시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하지만, 고점에서 물 확률이 높기 때문에, 당장 매수를 진행되는 것은 좋은 판단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조선해양 기업 설명
한국조선해양 기업 설명

한국조선해양 기업 설명

한국조선해양은 지주회사로 다른 회사를 지배함과 한꺼번에 미래기술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로는 현대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등이 있음.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HyundaiVinashin Shipyard 등 종속기업을 포함하여 조선부문에서 새로운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조선 86.05, 엔진기계 4.47, 해양플랜트 4.36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 감소, 영업이윤 적자전환, 당기순이윤 적자전환했습니다. 기 계약건 대부분이 저가 수주분인 여건에서 큰 폭의 원가인상으로 최근 수주 랠리에도 불구하고 수익 악화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2분기 철강재 인상에 따른 수천억원의 공사손실충당금을 반영, 큰 폭의 적자가 불가피했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사업분야 특수선 사업

한국조선해양은 1975년 한국 최초의 국산 전투함인 울산함 개발을 시작으로 최첨단의 이지스 구축합과 차세대 한국형 잠수함에 이르는 여러 유형의 최신예 함정을 자체 개발하여 대한민국 해군과 해양경찰에 공급하였으며, 우리나라 조함 자립의 선구자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고 합니다. 지난 40여 년간 축적된 최첨단 함정 기술을 바탕으로 명실공히 세계 최고 수준의 함정 전문 조선소로 성장한 현대중공업은 이제 뉴질랜드 해군 , 방글라데시 해군, 베네수엘라 해군, 필리핀 해군 등 외국 해군과 수출합의를 체결하며 세계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정보

LNG선 액화 천연가스를 수송하는 선박 한국조선해양은 올 6월 필리핀서 7,449억 원의 규모에 달하는 원 해경 비함을 6척 수주했다고 합니다. 또한 현대중공업이 필리핀에 인도한 호위함 건조 경험을 바탕으로 필리핀 측의 요구조건을 반영해 수주한 개별화된 계약으로 현대중공업은 이번 원 해경 비함 수주를 시작으로 함정 분야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한국조선해양은 총 2조 8,690억 원 크기의 대형 LNG운반선 10척을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한국조선해양은 유럽 및 오세아니아 소재 선사와 17만 4,000 입방미터급 LNG운반선 10척에 대한 건조 합의를 체결했다고 20220707일 밝혔습니다. 또한 올 20220810일에는 한국조선해양이 총 1조 9,628억 원 크기의 대형 LNG운반선을 7척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한국조선해양 배당금

조선업의 경우 오랜 기간 수주 상황이 좋지 않아서 5년 이상 적자에 시달려 배당금을 지급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습니다. 한국조선해양 배당금의 경우 2014년부터 현재까지 배당금이 지급되고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한국조선해양 목표주가

한국조선해양 목표주가의 경우 증권사들의 발표에서 절반은 슈퍼사이클이 올것이라고 믿고 나머지 절반은 보수적으로 관망을 하는 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가 전망

모든 조선 관련주와 비슷하게 한국조선해양도 2021년 최고로 나쁜 해로 인해 조선업을 하는 많은 회사들이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한국조선해양 기업 설명

한국조선해양은 지주회사로 다른 회사를 지배함과 한꺼번에 미래기술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회사로는 현대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등이 있음.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