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어르신 무임 교통복지카드 발급 신청방법 알아보기
경상남도 창원에서 10월부터 75세 이상이신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임 교통복지카드를 발급하여 사용가능합니다. 하여 발급 신청하는 방법을 세세하게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창원 어르신 무임 교통복지카드 발급 신청방법 알아보기 연관 글 교통복지카드신청하기 10월 2일부터 시행되는 어르신 무임 교통복지카드는 모든 시내버스를 매월 8회 공짜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반 교통카드처럼 2회 환승까지 가능하니 신청 가능한 대상자시라면 요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드를 신청하는 방법은 9월 1일부터 5부제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월요일은 3, 4 월 생, 화요일은 5, 6, 7월 생, 수요일은 8, 9, 10일 생, 목요일은 11, 12월 생, 금요일은 1, 2월 생으로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3년 전국호환 교통복지카드대중대중교통 이용방법
시내버스 승차버스 승차 시 단말기에 교통복지카드 태그 승차요금 인식일반인처럼 하차 시 무요건 태그주의 하차 태그를 하지 않으면 지자체 환승 정책에 따라 개인 부과금 발생할 수 있음지역마다. 다름 지하철 승차이용방식은 예년과 같으며 0원으로 인식 교통복지카드를 시내버스 단말기에 태그하면 보훈처가 이용액을 카드사와 사후 정산 합니다.
어르신 교통복지카드를 월 8회 공짜로 사용하시고 시작하는 가까운 편의점을 이용하여 현금으로 선불 충전 후 기존의 교통카드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교통복지카드를 양도하거나 대여해 주었다가 그 사실이 적발되게 되면 1년간 카드 사용이 어려우실 수 있으므로 이 점은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를 분실하셨다면 재발급 시에는 4천 원의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다고 합니다. 구체적인 문의내용은 창원특례시 신교통추진단2254291을 통해 문의해 주시거나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10월 2일부터 시행되는 창원시 시내버스를 공짜로 이용하실 수 있는 어르신 무임 교통복지카드 발급 및 신청방법에 대하여 세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