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임대사업자 직장 현황신고 2월10일까지 사업장현황신고 절차 방법 꿀팁

주택임대사업자 직장 현황신고 2월10일까지 사업장현황신고 절차 방법 꿀팁

주택을 전세 아니면 월세로 임대를 주고 있는 임대인의 경우 보유주택 수와 임대소득의 종류에 따라 임대소득세가 과세되고 사업장현황신고 대상이 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임대소득세 과세 및 사업장현황신고 대상과 사업장현황신고 방법에 관련해서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글 주택을 전세 아니면 월세로 임대해주고 있으며 주택임대소득액이 과세대상인 경우에는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여부와 상관없이 사무실 현황신고 대상이 되는데요. 주택을 임대하고 있다면 일단은 신고대상이긴 하지만 임대소득액이 비과세대상의 경우에는 추후 임대소득에 대한 소득세신고를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사무실 현황신고 또한 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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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실 현황신고서 작성요령


사무실 현황신고서 작성요령

사업장현황신고를 할때 국세청의 신고도움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이 서비스는 모든 사업자에게 매출자료와 매입정보를 제공하고 최근 3년간 수입금액신고현황과 업종별 신고 유의사항, 수입금액 신고누락 사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전자계산서 발급 자료등을 이용하면 손쉽게 사업장현황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Iota 사무실 현황신고 방법

그러면 본격적인 사무실 현황신고를 하는 방법을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사업자 현황 신고는 국세청 모바일앱과 국체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가능합니다. 또한 전자신고서 작성방법, 수입금액 검토표 작성방법, 모바일앱 신고로 바로 갈 수 있는 QR코드도 아래사진에서 참고하시고요. 제가 소개하여 드릴 신고 방법은 PC로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고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홈택스에 접속하시면 메뉴의 를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로그인을 하라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각자 편리한 방안으로 본인인증하시고 로그인을 합니다. 저는 아직까지 구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있는 구닥다리라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했습니다. 그러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사업장현황신고서 작성하기 버튼이 중앙에 보입니다.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우측 조금 상단에는 과 , 버튼이 상냥하게 마련되어 있으니 나중에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01. 기본정보 입력화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