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 4대보험 징수포털 홈페이지 발급방법

자영업자 4대보험 징수포털 홈페이지 발급방법

자영업자가 되면 4대보험 징수포털 정보를 알아보는 점이 좋은데 이에 완납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영업자 4대보험이란 자영업자 4대 보험은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을 말합니다. 자영업자는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은 후 4대 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4대 보험은 자영업자의 경제적 안정과 사회 보장망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입니다. 국민연금은 국민의 노후와 사망을 하게 되면 보장하는 사회 보험이고 국민연금에 가입한 인원은 매월 일정 금액을 보험료 내며 노령연금, 장애연금, 상속연금, 유족연금 등의 급여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건강보험은 국민이 살아가는데 보장할 수 있는 사회적인 보험입니다. 건강보험에 가입을 하게 된 인원은 매월 일정 금액만큼 보험료 납부하고 진료, 입원, 약제비 등의 의료비를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 및 자격 획득 신고
회사 및 자격 획득 신고


회사 및 자격 획득 신고

4대 보험 가입을 진행할 때는 사업장을 신고해야 하고 가입자의 자격 획득 신고도 함께 해야 합니다. 회사 신고 사업 개시일로부터 14일 이내국민건강보험법 제7조 자격획득 신고 자격이 변동된 날부터 14일 이내에 신고국민건강보험법 시행도덕 제4조 4대 보험 가입 및 상실과 연관된 모든 서식은 국민건강보험법 시행규칙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서식지에 상실 부호 등 입력하는 방법은 해당 서식지에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보고 작성하시면 됩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 PDF 저장
4대보험 완납증명서 PDF 저장

4대보험 완납증명서 PDF 저장

그럼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4대 사회보험료 완납증명서가 뜨게 됩니다. 고용보험, 산재보험까지 다. 가입이 되어 있으면 모두 체크 표시가 될 것이고 가입이 안 된 저와 똑같은 경우 건강보험과 국민연금에만 체크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제 이 문서를 프린트하여 서면으로 제출할 것인지 아니면 PDF 파일로 제출할 것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프린트할 경우 프린터에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프린터기 모델을 선택하여 인쇄하면 되고, PDF로 보낼 경우 다시 저장해 줘야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열람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프린터에서 Microsoft print to PDF로 선택해서 인쇄를 누르게 되면 PDF로 저장됩니다. 그럼 해당 문서를 첨부해서 수신자에게 보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