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앞바다 러시아보물선 돈스코이호 인양, 150조 금괴

울릉도앞바다 러시아보물선 돈스코이호 인양, 150조 금괴

러시아 보물선 드미트리 돈스코이호 150조 보물 수장, 인양작업 우리나라에도 보물선이 숨겨져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답니다. 장소는 울릉도 앞바다인데, 울릉도 앞바다. 수심 300m 바다속에 러시아제 순양함이 보물을 싣은 채로 수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콜롬비아 앞바다. 등 세계 여러나라에서 보물선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는데, 다른 나라도 아닌 우리나라에도 보물선이 있다는 이야기가 나돌고 있어서 무척 신선하고 흥미로운데요. 그럼 울릉도 앞바다의 보물선이야기는 실재하는 이야기일까요? 전문가들의 이야기에 의하면, 울릉도 앞바다의 해저 깊은곳에 그야말로 보물선이 가라앉아 있다고 합니다.

즉, 보물선이야기는 뜬소문이 아니고 실존하는 팩트라고 합니다. 울릉도 앞바다. 속에 수장된 보물선은 바로 러시아소속의 군함 돈스코이호입니다.


imgCaption0
금의 공식단위 트로이온스 Troy Ounc

금의 공식단위 트로이온스 Troy Ounc

데이터를 작성합니다. 궁금해졌습니다. 전 세계인들이 금거래를 한다면 당연히 단위인 표준도 존재하겠지요. 그래서 알아봤는데요. 이 단위는 바로 트로이온스 Troy Ounce라는 단위입니다. 약 31.1g으로 정형화된 국제단위입니다. 전 세계적으로는 트로이온스Troy Ounce가 널리 쓰이고 있었으나 두드러지게 한국에서는 Troy Ounce 단위보다는 아직까지도 우리나라는 돌반지 하면서 많이 들어본 한돈 두 돈 하는 돈 단위로 더 널리 알려져 있답니다.

금괴의 무게

영화에서 보신 적 있지요? 금고를 열면 쫙 쌓여있는 두꺼운 금괴들 말이죠. 금을 가공해서 보관이 쉽도록 사각형으로 만든 것입니다. 현금은 아무래도 상하기도 쉽고 보관도 많은 부피를 차지하니까요. 금괴는 일명 골드바라고 알려져 있지요. 1kg가 있고 10kg가 있어요. 위 사진이 1kg, 아래 사진이 10kg 금괴 사진입니다. 금괴는 보시듯 사진에서처럼 한국거래소에서 골드바를 디자인하고 만들어낸 것도 있고 아래 사진처럼 금을 모양위주로 찍어낸 것도 있지요. 하지만 골드바는 디자인과 상관없이 순도랑 무게만 측정합니다.

금 아니면 금괴 구매 시 주의점

금 아니면 금괴를 사려고 할 때 중요한 주의점 몇 가지를 알려드릴게요. 금거래는 부가세 및 수수료가 포함되어 판매합니다. 실시간으로 아까 한국금거래소의 시세로 변경되는 매물가격 그리고 당일이지만 시간차가 생겨나는 점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주의점은 구매처를 조심스럽게 보시고 구매하여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금의 공식단위 트로이온스 Troy

데이터를 작성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괴의 무게

영화에서 보신 적 있지요? 금고를 열면 쫙 쌓여있는 두꺼운 금괴들 말이죠.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 아니면 금괴 구매 시

금 아니면 금괴를 사려고 할 때 중요한 주의점 몇 가지를 알려드릴게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