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알리미 어린이집 어린이집 조회 처음학교로 일정 정보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에게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선택은 마치 큰 프로젝트와도 같은 일입니다. 아침에 아이를 맡기고 저녁에 픽업할 때까지 아이가 어떤 환경에서 어떻게 지내는지, 무엇을 배우고 있는지 궁금해집니다. 이렇게 중요한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는 믿을 수 있는 정보가 필수적인데요, 바로 이 지점에서 정부가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집 유치원 통합정보공시 홈페이지가 큰 도움이 됩니다. 2014년부터 시작된 이 체계는 부모님들에게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대한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여, 보다.
총명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유치원, 어린이집 이용방법
요구하는 유치원, 어린이집 조회 방법 유형별 요건 검색을 통해 가능합니다. 처음 지역을 선택 후 유치원 혹은 어린이집 명을 입력합니다. 검색하기 버튼을 통해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유치원, 어린이집 통합검색 기관, 설립유형, 제공서비스 등을 선택하고 선택한 조건으로 재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택한 조건에 해당하는 유치원, 어린이집 목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체크박스에 체크 후 선택목록 비교를 선택해 선택한 유치원 혹은 어린이집을 비교할 수 있으며 하트 모양 선택 시에는 즐겨찾기 및 비교 목록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유치원, 어린이집 비교 2개이상 10개 이하의 유치원 혹은 어린이집을 선택 즐겨 찾기 하시면 선택한 유치원 혹은 어린이집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유보통합의 필요성
또한 어린이집은 만 0세2세 영아를 유치원에도 보낼 수 있게 된다면, 원아를 빼앗길 수 있다고 우려하는 입장도 있습니다. 그리고 유치원 교사들은 어린이집 교사보다. 자격증을 취득하기가 더 까다로운데, 유보통합으로 인해 같은 대우를 받는 것은 역차별이라는 입장도 있습니다. 하지만 인구절벽이 눈앞에 다가오면서 분위기가 달라지고 있습니다. 민간 어린이집과 사립 유치원들은 경영난으로 인한 폐업 사태가 이어지고, 어린이집이든 유치원이든 교육부가 책임지고 지요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공감대가 생겼습니다.
육아정책연구소의 한 연구위원은 갈수록 저출산이 심각해지면서 인기 있던 국공립 유치원마저 정원을 채우지 못하는 일이 자주 발생한다면서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모두 존립을 위협받고 있기에 어떤 방향으로든 변화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런 가운데 유보통합추진단은 내년 1월 교육부 산하에 꾸려질 예정입니다.
지역별 검색으로 더욱 편리하게
메인화면의 지역별 찾기 기능을 통해, 더 구조화된 위치 기반으로 교육기관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주소 입력 후 검색하면, 해당 지역에 위치한 기관들이 지도와 함께 표시되어, 거리와 위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 및 유치원 통합정보공시 체계는 부모님들이 교육 기관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고 비교할 수 있도록 하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 시스템을 활용하여, 부모님들은 자녀에게 가장 알맞은 교육 환경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정보가 힘이 되는 시대에, 정부에서 제공하는 이런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자녀의 교육 환경을 위한 총명한 결정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유치원 어린이집 이용방법
요구하는 유치원, 어린이집 조회 방법 유형별 요건 검색을 통해 가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유보통합의 필요성
또한 어린이집은 만 0세2세 영아를 유치원에도 보낼 수 있게 된다면, 원아를 빼앗길 수 있다고 우려하는 입장도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역별 검색으로 더욱
메인화면의 지역별 찾기 기능을 통해, 더 구조화된 위치 기반으로 교육기관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