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인수 후보 관련주 한화, CJ, 롯데 우선주 급등

아시아나항공 인수 후보 관련주 한화, CJ, 롯데 우선주 급등

STOCK TODAY 특징주 보도 아시아나항공 인수 관련주 애경그룹이 아시아나인수를 공식화하면서 다른 대기업의 움직임에도 정교한 변화가 감지되어 있습니다. 특히 금융당국내에서 다시 sk그룹이 유력 후보로 거론돼 주목됩니다. 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애경그룹의 아시아나 인수 참여를 기회로 sk그룹이 다시 유력 후보로 부각되어 있습니다. 첫째 산업은행과 금융당국내에서는 공공연히 sk그룹이 거론되어 있습니다. 일부의 고위 관계자는 sk와 같은 우량 대기업을 원한다며 물밑 접촉 가능성까지 열어놨다.

첫 참여 선언이라는 부담이 덜어진 이상 다른 등등 사업체들도 인수를 검토할 것이란 기대감이 일고 있습니다. 애경의 인수 참여를 기회로 최신 ma 시장을 좌지우지하는 대형 사모펀드들도 다시 sk동아리 움직임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입장
아시아나항공 입장

아시아나항공 입장

아시아나항공은 사실. 코로나 19로 인한 경영나빠짐 전 박삼구 회장이 망친 경영으로 인해 정상화가 안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여기에 업계에서 봤을 때, 대한항공은 중장거리 노선에서 비교가 안될 만큼 앞서있는 회사이고 아래로는 LCC들이 중단거리 노선을 장악하면서 입지가 더 안 좋아지고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이래저래 상황이 여의치 않던 경우에서 대한항공과 경쟁사가 아닌 협력사가 된다면 신규의 포지셔닝으로 자리를 다시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산업은행 입장
산업은행 입장

산업은행 입장

산업은행은 이미 아시아나항공에 천문학적인 금액을 지원하면서 아시아나항공의 회복 정상적인 매각 작업으로 민영화를 통해 투입된 자본을 다시 회수해 와야 하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HDC현대산업개발과의 인수 무산으로 아시아나항공에 투입된 자금을 회수하는 길이 너무 막막해진 상황이 왔죠. HDC현대산업개발이 아시아나항공을 빨리 인수하고 아무래도 주인의식을 가지고 자본투입 경영관리를 통해 아시아나항공이 정상궤도로 올라온다면 가장 좋은 시나리오였으나, 근 1년 가까운 곳에서 거래를 미루며 인수의지를 보이지 않았으니 산업은행도 지속적으로 안달이 나서 보자고 했던 것 같습니다. . 이후 계약금 2500억 원에 대한 소송전도. 쉽진 않아 보입니다.

사실, 이번 한진칼 및 대한항공에게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제시한 것도 산업은행 회장인 이동걸 회장이 제안했다는 뉴스가 많게 나오고 있습니다.

등등 LCC

만약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으로 인해서 메가 캐리어, 초대형 항공사가 탄생해버린다면 제주항공과 티웨이항공등 다른 항공업을 하는 등등 LCC의 경우 시장에서의 입지가 아주 좁아지게 될 것으로 모두들 불안해지는 상황이 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대한항공이 중장거리, 아시아나항공이 중단거리 노선에 주의집중 진에어, 에어 서울, 에어부산의 LCC 점유율을 높인다면 같은 경쟁사 입장에서는 아주 협소한 상황이 아닐 수 없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5. KCGI, 반도건설 등 한진칼의 3자 주주 연합지금 이 3자 주주 연합은 너무 불편함을 느끼는 상황이 온 것 같습니다. . 경영권을 뺏어오려고 정말 열심히 지분을 획득하고 있었는데, 국가가 나서서 조원태 회장의 우군으로 들어간다면 이것은 다시 경영권을 목적으로 싸우기가 너무 힘들어질 수 있는 상황에 왔죠. 특히 올해까지 얼마 남지 않아서 내년 주주총회를 노리고 있던 상황이라 다급해졌을 거라 판단됩니다.

한진칼대한항공 입장

한진칼의 현 회장님인 조원태 회장님은 작년부터 지속적으로 지분전쟁에 참여하면서 아주 힘든시기를 보내고 계시죠. 선대 회장님의 경영을 물려받은 지 1년 만에 가족과 KCGI 및 반도건설 연합에 경영권을 걱지정해서 있었고, 엎친데 덮친 격으로 코로나 19로 인해서 경영은 더 어려워지고 특히 지금 지분도 3자 연합에 밀리고 있는 추세였죠. 아마 내년 주주총회에서 경영권 방어가 아주 불안한 상황이었습니다. 이런 경우에서 산업은행의 제안은 아주 달콤했을 겁니다.

금호아시아나 그룹

아무래도 금호아시나아 그룹은 아시아나항공을 성공적으로 한 매각시키면서 구주 가격을 받을 수 있으니까 어쩌면 가장 좋아할 수도? 있는 입장인 거 같습니다. . 어떻게 보면 아시아나항공을 이렇게 힘들게 만든 입장이라 많게 야속한 모습도 보이지만 어쨌든 매각을 성공적으로 한 이뤄지길 바라는 입장일 것 같습니다. . 여러 가지 뉴스를 토대로 제 개인적인 생각을 반영하여 입장 차이를 정리한 것입니다.

종종 묻는 질문

아시아나항공 입장

아시아나항공은 사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산업은행 입장

산업은행은 이미 아시아나항공에 천문학적인 금액을 지원하면서 아시아나항공의 회복 정상적인 매각 작업으로 민영화를 통해 투입된 자본을 다시 회수해 와야 하는 입장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등등 LCC

만약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으로 인해서 메가 캐리어, 초대형 항공사가 탄생해버린다면 제주항공과 티웨이항공등 다른 항공업을 하는 등등 LCC의 경우 시장에서의 입지가 아주 좁아지게 될 것으로 모두들 불안해지는 상황이 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