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금치 대신 명절에 사용하는 청경채 나물 레시피

시금치 대신 명절에 사용하는 청경채 나물 레시피

오늘은 설음식 중에서도 차례상에 증가하는 가장 하기 싫은 삼색나물요리 10분 안에 끝나는 초스피드 레시피를 추천드립니다. 매번 설이나 추석이 되면 우리 며느리들은 허리 한번 제대로 펼 수 없을 만큼 고된 음식근로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명절이 아이들처럼 너무 좋다라고 하기보단 빨리 지나갔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 방법을 잘 읽어보시고 스피드 있게 빠르게 요리하시고 남는 시간들은 꼭 우리도 친정엄마를 고민하는 감정을 가져 봤으면 합니다.

준비해야하는 물건 고사리, 참기름, 국간장, 마늘, 청양고추, 들깻가루 제작하는 방법 1, 프라이팬에 참기름을 두룬다. 넉넉해도 됩니다. 2, 삶아서 물어 불려둔 고사리를 헹구어 물기를 제거한 뒤 1번에 넣어줍니다. 3, 국간장, 마늘, 청양, 들깨까루소량, 다시다. 소량과 물을 소주잔 한 컵 정도를 넣어줍니다. 4, 뚜껑을 덮고 중불로 낮춘 뒤 3분5분 정도 뜸을 들여줍니다.


시금치나물 무치기
시금치나물 무치기

시금치나물 무치기

이제 나물 무치기 특급 비법을 공개할 차례네요. 첫번째 볼에 보조 재료다진 파 2큰술, 다진 마늘 반 큰 술들과 양념 재료나물 간장 1큰술, 참기름 2큰술, 빻은 통깨 2큰술들을 모두 넣고 섞어줍니다. 손질이 끝난 시금치를 양념 위에 올려놓습니다. 시금치를 짜고 나면 덩어리로 모여 있을 건데, 손으로 시금치를 풀어헤쳐서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나물을 무칠 때 손으로 조물조물하면서 양념과 나물을 뭉치듯이 무치게 됩니다.

이렇게 무치게 되면 나물에서 물이 빠져나오면서 아삭한 감이 줄어들게 됩니다. 나물을 무칠 때는 최대한 나물에 힘이 가해지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깔려 있는 양념들을 시금치에 입혀 준다는 느낌으로 시금치에 묻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시금치 헹구기
시금치 헹구기

시금치 헹구기

시금치 손질하는 내용이 너무 많아 힘들 거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상세하게 설명합니다. 보니 조금 길어지네요. 시금치를 초반에 잘 씻어냈다고 해도 흙이 남아 있을 수 있으므로 시금치를 헹굴 때 흙을 완전히 제거해 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 데친 시금치는 아래와 같이 물에 담가서 열을 빼 줘야 합니다. 더 익히면 나물이 아삭이지 않고 흐물거려 식감을 느낄 수 없습니다. 시금치를 찬 물에 식힌 후 꺼낼 때는 물에 털어 내듯이 헹궈줍니다.

체에 밭쳐서 물로만 식히지 말고 이 과정을 23번 정도 해서 흙을 완전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 헹군 시금치에 물을 꾹 짜내면 시금치 손질이 완료됩니다.

청경채 데치기
청경채 데치기

청경채 데치기

청경채는 끓는 물에 데쳐 잎의 숨을 죽인 후 사용합니다. 물을 끓인 후 청경채 잎을 모두 넣어줍니다. 물을 끓일 때 소금을 넣으면 청경채의 색이 진하게 살아납니다. 청경채 잎을 골고루 빠르게 데치기 위해 긴 젓가락을 이용하여 잘 저어주면 좋습니다. 청경채 잎의 아래쪽 부분이 두껍기 때문에 조금 길게 데쳐줘야 합니다. 이번 레시피에서는 약 1분 정도 데쳤습니다. 청경채의 강도를 잘 보면서 잎의 굵은 부분이 힘을 잃었다.

싶으면 쌀쌀한 물로 옮겨 담습니다.

시금치 다듬기

시금치는 종류에 따라 그 손질법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시금치는 줄기들이 뿌리 쪽이 부착되어 있는 상태로 판매됩니다. 좋고 비싼 시금치의 경우 뿌리 쪽이 분홍빛에 굵은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이런 시금치는 뿌리 부분을 십자 형태로 칼질을 해서 쪼개줍니다. 오늘 준비한 시금치와 같이 뿌리 쪽이 가는 종류는 밑 단을 통으로 제거해 줍니다. 시금치는 잎과 줄기에 가는 흙이 많이 묻어 있습니다. 밑 단이 잘려서 분리된 시금치 줄기와 잎은 흐르는 물에 씻겨서 흙을 제거해 줍니다.

이때 흙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금치를 데친 후 조금 더 헹궈서 흙을 완전 제거해 줄 겁니다. 흙을 씻어 낸 시금치들은 줄기가 아래쪽으로 향하게 놓아서 준비해 둡니다. 끓는 물에 시금치를 넣을 때 줄기를 아래로 잎을 위로 향하게 넣어줄 겁니다.

3, 설음식시금치나물

준비물시금치 한 단, 참기름, 국간장, 마늘, 다시다소량, 통깨, 굵은소금 제작하는 방법 1, 냄비에 굵은소금소량과 물을 넣어 끓여줍니다. 2, 그사이 시금치를 손질하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끝을 잘라주어 시금치들이 하나씩 분리되게 해 줍니다. 3, 물이 끓어오르면 시금치를 냄비에 넣어줍니다. 4, 뒤적이며 숨이 골고루 죽도록 도와줍니다. 5, 시금치를 넣고 1분가량 뒤집어준 뒤 찬물에 넣어주고 여러 번 헹구어냅니다.

6, 헹군 시금치를 물기가 남지 안도록 최대한 짜줍니다. 7, 물기를 최대한 제거한 시금치에 참기름. 국간장소량, 마늘, 다시다. 통깨를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줍니다. 노하우 하나-시금치를 너무 오래 삶으면 물컹해져 식감이 좋지 않아 삶는 시간을 최대한으로 줄여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시금치나물 무치기

이제 나물 무치기 특급 비법을 공개할 차례네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시금치 헹구기

시금치 손질하는 내용이 너무 많아 힘들 거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상세하게 설명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경채 데치기

청경채는 끓는 물에 데쳐 잎의 숨을 죽인 후 사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