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홈페이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홈페이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많은 소상공인과 소기업이 경영난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손실보전금이라는 지원금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손실보전금은 COVID-19 방역조치로 인해 매출이 감소한 사업체에게 지급되는 보상금으로, 분기별로 신청하고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손실보전금의 지원대상과 지원금액, 신청방법과 신청기간, 신청결과 확인과 문의사항 등에 관해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손실보전금의 지원대상은 매출이 감소한 중소기업기본법상 소기업과 연 매출액 30억원 이하의 중기업입니다.

소기업 규모 기준은 업종별 평균매출액 10120억원 이하로, 음식숙박은 10억원 이하, 도소매는 50억원 이하, 제조는 120억원 이하 등으로 구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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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현황신고서

기업 현황신고서

기업 현황신고서는 부가가치세가 면세되는 개인사업자가 직전 연도 해마다 수입금액과 기업 현황을 신고했던 내용이 서류화된 것을 말합니다. 기업 현황 신고는 1년에 한 번 하게 되어 있습니다. 불이행 시 가산세가 붙는 경우가 있어 웬만한 분들은 모두 기업 현황 신고를 마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때 신고했던 내용을 홈텍스를 통해 발급받으면 됩니다.

기업 현황 신고의 기본 화면은 “step 1. 일반신고”로 되어 있습니다.

그 옆의 step 2. 제출내역을 클릭하여 각 항목을 채워줍니다. 제출일자와 과세 년월, 납세자 번호, 정보 오픈 여부까지 기입했다면 조회하기를 누릅니다. 그 후 조회된 내역의 맨 오른쪽 접수증 부분의 아이콘을 눌러 신고서를 다운로드합니다.

확인지급대상 손실보전금

확인지급대상 개별 증빙자료 확인이 필요한 사업체 손실보전금 지원 대상 요건을 충족하면서 신속지급으로 지급받지 못한 사업체 지원금액매출액 규모, 매출감소율, 업종 등 변경이 필요한 사업체 지원대상 판단기준 개업시기별 제시한 매출규모 판단기준 중 하나라도 지원요건에 해당하면 지원대상입니다. 기준이 되는 과제인프라는 국세청이 보유한 신용카드 결정금액, 현금영수증 결제금액,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액, 전자계산서 발급액, 전자지급거래 합산액을 의미합니다.

아래 중기업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개업시기별 제시한 매출규모 판단기준 중 하나라도 소기업을 초과하면서 50억 이하인 중기업 역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원대상입니다. 이중에서 방역조치를 이행한 경우 상향지원대상이 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과세표준증명이란, 사업체 운영자가 특정 기간 내 신고한 부가가치세 매출과세표준과 납부한 세액을 확인하는 서류를 말합니다. 처음 홈텍스 홈페이지 상단 민원증명을 클릭합니다. 민원증명 페이지에서 오른쪽 민원증명신청 부분의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을 클릭합니다. 과세표준증명 페이지에서 신청내용과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 발급 희망수량까지 선택한 뒤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여기까지 마쳤다면 다음은 인터넷 접수 목록 조회로 들어가 발급번호를 클릭해서 다운로드합니다.

인터넷 목록 조회는 민원증명에서 민원증명 처리결과 조회로 들어가면 됩니다. 그리고 인터넷접수목록조회를 누른 뒤 접수한 날짜를 선택하고 조회하기를 누릅니다. 그 후 신청한 서류의 발급번호를 클릭합니다.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전자신고결과조회 페이지의 빈칸들을 채워줍니다. 세목 선택, 주민등록번호 아니면 사업자번호 입력종합소득세 등 개인 세목은 주민등록번호 입력, 부가가치세, 원천세, 법인세 등 사업자 세목은 사업자번호 입력, 신고일자를 지정합니다. 신고일자는 한 달 전부터 현재 날짜로 기본 설정되어 있으므로 확인하고 싶은 기간에 맞춰 신고일자를 변경 후 조회합니다. 기간은 1년 범위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 후 개인정보 오픈 여부 선택 후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오픈 여부는 여로 선택해야 신고 내역의 이름상호 항목, 접수증의 이름상호, 사업자번호, 이용자 ID, 사용자명 등이 오픈 처리되어 나옵니다. 조회된 접수내역에서 접수번호신고서 보기를 클릭하면 이전에 신고해 둔 내역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접수증 부분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서류 출력과 납부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면세수입금액증명

면세수입금액증명이란, 기업 현황을 신고한 사업자가 과세 기간의 수입 금액을 확인하고 싶을 때 떼는 서류를 말합니다. 이같은 경우애 수입금액증명원에 기입된 금액은 사업자가 세무서에 신고한 만큼 표시가 됩니다. 홈텍스 메인 페이지에서 상단 민원증명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하위 항목이 펼쳐집니다. 그중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을 선택합니다. 먼저 사업자등록번호를 확인합니다. 기본 인적 사항은 홈텍스 로그인 정보로 자동 기입이 됩니다.

그다음 발급하려는 수입금액증명의 과세기간과 사용 용도, 제출 기관을 선택합니다. 용도나 기관은 관공서 제출용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후 주소와 주민번호 오픈 여부를 선택한 뒤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면세수입금액증명원은 바로 위에서 설명했던 인터넷접수목록조회를 통해 발급받으면 됩니다. 이렇게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에 필요한 서류들과 서류 발급 방법에 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기업 현황신고서

기업 현황신고서는 부가가치세가 면세되는 개인사업자가 직전 연도 해마다 수입금액과 기업 현황을 신고했던 내용이 서류화된 것을 말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확인지급대상 손실보전금

확인지급대상 개별 증빙자료 확인이 필요한 사업체 손실보전금 지원 대상 요건을 충족하면서 신속지급으로 지급받지 못한 사업체 지원금액매출액 규모, 매출감소율, 업종 등 변경이 필요한 사업체 지원대상 판단기준 개업시기별 제시한 매출규모 판단기준 중 하나라도 지원요건에 해당하면 지원대상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과세표준증명이란 사업체 운영자가 특정 기간 내 신고한 부가가치세 매출과세표준과 납부한 세액을 확인하는 서류를 말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