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정리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정리

이 포스팅은 보험설계사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보험법규 보험모집 준수사항 내용을 요약한 글입니다. 이런 분들은 꼭 읽어보세요 평소 보험에 관심이 있으신 분 보험설계사 시험을 준비하고 계신 분 글 형식으로 읽기 좋게 정리해 놓았습니다. 편하게 쭈욱 읽어 내려가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보험업법은 보험회사가 보험가입자 및 일반 공공의 이익보호라는 기본기능을 충실히 이행하도록 국가의 엄격한 감독이 요구됨에 따라 1962년 제정되었습니다.

보험업법은 생명보험업, 손해보험업 및 제3보험업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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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소비자보호 조직 및 판매연관 보상체계

보험소비자보호 조직 및 판매연관 보상체계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보험회사는 업무집행책임자임원급 중에서 준법감시인에 준하는 독립적 지위의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를 1인 이상 지정해야 합니다.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는 보험소비자 보호 일을 총괄하고 권익 침해 혹은 침해될 우려가 발생한 경우 지체없이 대표이사에게 보고해야 하며, 대표이사는 보고받은 사항을 확인하여 신속히 필요한 조치사항을 실천하고 지원해야 합니다.

모집질서 개선을 통한 소비자 보호

완전판매문화 정착 보험회사는 소비자 보호를 위해 완전판매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모집관리지표를 측정, 관리하고 그 결과에 따라 완전판매 교육체계를 마련해야 합니다. 건전한 보험시장 질서 확립 많은 스카웃 행위를 자제해야 하며, 모집종사자 위촉시에는 보험협회의 e클린보험서비스를 활용하여 위촉 대상 모집종사자의 모집경력을 확인하고 위촉심사기준을 마련해야 합니다. 또한, 불완전판매 등 종사자의 부실모집행위에 대한 기준 운용을 통해 불완전판매 재발을 방지하고, 소속 종사자가 보험소비자 의사에 반하는 계약 체결을 강요하지 않도록 교육해야 합니다.

모집종사자의 전문성 제고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모집자격 및 충분한 지식을 갖추어야 합니다.

승환계약 금지

소멸된 계약이 설계사 등록 말소일로부터 6개월 이내 현 소속회사의 해당 보험계약자나 피보험자의 신계약으로 체결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다만, 승환계약이라도 보험설계사 본인 및 배우자, 직계존비속 계약은 제재대상에서 제외된 있습니다. 승환계약의 경우 보험계약 1건당 100만원의 제재금을 부과합니다.

보험설계사들이 보험안내자료 준수사항 위반, 보험상품 내용을 사실과 다르게 알리거나 중요한 사항을 알리지 않는 행위, 보험계약자나 피보험자의 알릴 의무를 방해, 불고지 및 불열심히 고지를 권유하는 행동 등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위반행동 경우 100만원 이하의 제재금을 부과합니다.

저소득층 긴급 생활안정 지원금

저소득층에게 선불카드 형식으로 지급되는 최대 100만 원의 긴급 생활안정 지원금도 다음 달6월에 대상자를 확정, 7월부터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만, 저소득층의 경우 별도의 신청 절차를 거치지 않고 과거 사회보장급여 자격정보를 활용해 대상자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가구 인원수에 따라 생계의료급여 1인 가구는 40만 원, 2인 65만 원, 3인 83만 원, 4인 100만 원이 1회 한시 지급되고, 시설 입소자는 1인 20만 원,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 차상위, 한부모가족은 1인 30만 원, 2인 49만 원, 3인 62만 원, 4인 75만 원이 지급됩니다.

국회 의결일인 지난 29일 기준으로 해당 자격이 확정된 분들이 대상이며, 읍면동 행복복지센터 등을 통해 대상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보험설계사의 자세

관련법규 준수와 윤리윤리 실행 판매하는 과정에서 명문화된 법규를 지켜야 합니다. 또한 사회의 통념과 윤리윤리 및 상식 등에도 주목을 가지고 이를 실천하며, 늘 고객의 입장에서 사고하고 실천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보험설계사로서의 사명감 직업에 관해 사명감을 가지고 영업현장에서 단순히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과거 보험을 분석하여 미흡한 보장을 보완하거나, 고객의 가족 구성원별 보장 설계를 별도로 건의하는 등 고객에게 손님에게 고객에게 손님에게 제공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와 정보 등을 자율적으로 안내해야 합니다.

전문성 개발 꾸쭌히 보험에 대한 전문성을 키워나가야 합니다. 고객의 생애주기별 여러가지 위험을 예측하고, 고객이 이를 대비해 안정되는 사회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담당해야 합니다.

하루 6회 당일 신청, 당일 지급 손실보전금 지급을 안내하는 정부 문자는 신청 가능한 당일에 발송되니 사기 문자에 유의하고,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 신청하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보험소비자보호 조직 및 판매연관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보험회사는 업무집행책임자임원급 중에서 준법감시인에 준하는 독립적 지위의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를 1인 이상 지정해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집질서 개선을 통한 소비자

완전판매문화 정착 보험회사는 소비자 보호를 위해 완전판매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승환계약 금지

소멸된 계약이 설계사 등록 말소일로부터 6개월 이내 현 소속회사의 해당 보험계약자나 피보험자의 신계약으로 체결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